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 후기!! 쉬운 설치로 고화질, 빠른 응답속도 즐겨

by 핑구야 날자 2020. 4. 18.
반응형

아무래도 요즘은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게임을 한 번 더 하게 되고 유일한 낙이 되고 있어요. ㅋㅋ 잔소리는 듣지만 게이머들에게는 일상이 아니겠어요. 자주 게임을 하다 보니, ‘화질도 좋고 반응속도도 TN모니터 수준인 모니터가 없을까?’ 하며 게이밍 모니터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분도 있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최근 출시된 IPS 1ms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27GN750이 어떨까요. 기존 IPS모니터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게 만들거든요. 최신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27GN750를 직접 사용해보니 IPS 패널이 주는 몰입감이 기존 VA모니터나 TN모니터와 비교가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화질이 좋으면 게임 할 맛이 더 나잖아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 개봉기


LG 울트라기어(기존 IPS모니터의 한계를 극복한 IPS 1ms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는 게이머들에게도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언박싱은 언제나 설레게 만드는 것 같아요. ㅋㅋ




먼저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구성품은 박스를 개봉하면 HDMI 케이블2개, DP케이블 1개, 전원어댑터, 설명서, 거치대와 스탠드 그리고 공장 색교정 품질 확인서 등과 함께 IPS 1ms 게이밍 모니터가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후면에는 DisplayPort(DP), USB Upstream 3.0 1개, USB DownstreamPort 3.0 2개, HDMI 2개, 헤드폰 Out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를 거치하기 위해 스탠드를 조립해야 하는데요. 일반 모니터는 드라이버로 조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은 원클릭 스탠드로 드라이버 없이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스탠드를 빠르게 쉽게 조립한 모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스탠드에 있는 상단 걸쇠를 모니터 후면의 홈에 맞춰서 위로 밀듯이 끼우고 정면으로 밀착시키면 됩니다. 반대로 분리를 할 경우는 하단에 있는 레버를 아래로 밀면서 스탠드를 살짝 잡아 당기면 분리가 됩니다. 이때 모니터를 잡고 분리해야 합니다. 스탠드를 잡고 분리하는 분은 없겠죠. ㅋㅋ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이 조립되었습니다. 블랙과 레드 컬러라 참 인상적이죠. 집에서는 후면을 볼 일이 별로 없지만 PC방이나 게임 대회 시는 정말 볼만 할 것 같아요.


240Hz 초고주사율로 게임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을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요즘 다양한 장르를 합쳐 OPEN WORLD 포멧으로 무장한 블록버스터 게임들이 대세인 영향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인기 있는 게임들은 화면 전환과 움직임이 많아져 다이나믹한 전개로 진행되는 게임이 많은 듯 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트렌드에 따라서 최대 240Hz의 초고주사율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27GN750과 같은 게이밍 모니터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주사율은 1초에 재생할 수 있는 프레임 갯수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하면 1초에 보여주는 화면의 수라고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일반 모니터는 60Hz로 1초에 60장의 화면이 영상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빠른 화면 전환이 필요한 블록버스터급 게임을 하면 화면이 번지거나 전환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게이밍 모니터는 100Hz인 반면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는 무려 1초에 최대 2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240Hz의 초고주사율이니 상상이 가시겠죠.



따라서 몬스터헌터, 콜오브듀티와 같은 고화질게임이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게임은 사실감, 몰입감은 물론, 찢어짐/ 버벅거림 없이 부드러운 화면전환과 게임 캐릭터의 빠른 컨트롤을 위해서 고주사율 게이밍모니터로 즐겨야 제 맛이겠죠. 그리고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는 NVIDIA 공식 인증된 G-Sync Compatible ‘IPS 1ms’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IPS 1ms 게이밍 모니터는 기존 IPS모니터와 비교 불가


그 동안 게이밍 모니터로 VA모니터 또는 TN모니터가 오랫동안 인기를 누려왔는데요. 이유는 뭘까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화질은 떨어지더라도 응답속도가 빨랐기 때문입니다.



일반 IPS모니터는 VA모니터 및 TN모니터의 화질과 비교하면 확실히 우위에 있지만 문제는 응답속도였는데요 TN모니터와 응답속도 차이는 눈에 띄는 정도였죠.



그런데 LG전자가 혁신과 우수한 기술로 세계 최초 1ms IPS모니터 라인업으로 LG울트라기어(27GN750, 27GL850, 38GL950G)를 탄생시켰죠. 기존 IPS모니터의 한계를 넘어 TN모니터의 응답속도 수준까지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이젠 VA모니터와 TN모니터와 같거나 더 높은 수준의 응답속도와 함께 고해상도의 화질 그리고 240Hz의 초고주사율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콜오브듀티, 몬스터헌터 등 블록버스터급 게임을 즐겨 보면 어떨까 싶어요.



27인치 FHD해상도와 HDR10로 게임 몰입도를 높여라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은 27인치 FHD 해상도와 1ms 응답속도의 다이나믹하고 부드러운 화면전환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화면 흐려짐과 고스트 현상을 최소한으로 줄여 게이밍 시 몰입감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의 화질을 높여 주는 것은 위에서 언급한 것 이외에도 많은데요. 고해상도 게임을 할 때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능과 게임 제작자가 의도한 그대로의 색감, 영상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HDR10 기술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검은사막을 하면서 확실히 달라진 응답속도와 부드러운 화면에 손놀림이 긴장하는 거 있죠. ㅋㅋ IPS패널이 확실히 기존 모니터와 비교가 된다는 것은 게임 내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IPS패널이라 고화질로 즐길 수 있었고 시야각도 좋았어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는 400nits 밝기와 sRGB 99%로 윈도우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색상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정확한 색 표현은 생생한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이미지 재생산으로 역동적인 플레이를 하는데 일조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은 IPS 패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좀 더 자연에 가까운 색을 제공해 몰입도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게이밍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 감상 시에도 효과적입니다..


게이머와 일반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은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 읽기모드와 일반모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의 읽기모드와 일반모드 등을 사용하면 장시간 텍스트 작업을 할 때 눈의 피로도를 낮춰 더 편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모드도 제공합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어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적을 좀 더 분명히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모드,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시켜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 없이 즉각 반응하는 액션모드 그리고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FPS 게임 시, 사격 정확도를 향상시켜주는 조준점모드 등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모니터를 다양하게 세팅하여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높낮이(110mm)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고 상하각도가 조절되는 틸트(5˚ ~ 15˚), 화면을 90˚로 회전할 수 있는 피벗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을 사용해 보니


게임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 요즘처럼 코로나19 신종바이러스 때문에 주말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편이다 보니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남는 편이랍니다.



주로 넷플릭스로 정주행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얼마 전 끝난 이태원클라쓰 이후로는 게임에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로 교체하니 확실히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과 IPS 1ms 응답속도 그리고 부드러운 화면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240Hz의 초고주사율 덕분에 지루하지 않게 주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긴 텍스트를 볼 때가 있는데요. 피벗 기능을 활용하면 스크롤을 많이 하지 않아서 좋은데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는 원 위치해서 사용해요. 화면이 크니까 활용도가 확실히 높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도 고민해 볼만 하겠더라구요.



빠른 응답속도 때문에 VA모니터나 TN모니터를 사용했던 게이머라면 이젠 만족스러운 화질도 함께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를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관련글]

17인치 가벼운 최신 노트북 2020년형 LG 그램17!! 2020년 대화면으로 싹 다 갈아 엎고 시작해

싹 바뀐 최신 LG 스마트폰 5월 출시 임박!! 뒤태를 보니 넌 계획이 다 있었구나!!

2020년 최신 LG 올레드 TV 65인치 후기로 강력 추천하고 싶은 두께의 화질의 기술과 차원이 다른 패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