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OS구별없는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 최대 3개 디바이스 동시 연결 가능해 활용성 높아

by 핑구야 날자 2020. 4. 20.
반응형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은 OS구별없이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은데요. 데스트탑과 스마트폰 그리고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은 서로 다른 최대 3대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더 활용성이 높습니다. 데스크탑과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의 조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을 텐데요. 이런 조합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OS구별없는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에 관심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반 블루투스키보드와 달리 기대이상의 키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최애키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 언박싱과 디자인


안도로이드폰이나 아이폰과도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는 기능도 기능이지만 디자인이 참 예쁘게 나와서 첫 인상이 좋았어요.




아무래도 데스크탑에 연결해 사용할 경우는 상관없겠지만 스마트폰과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밖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더러 있을 텐데요. 그래서 디자인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어요.



일단 로지텍 K780의 구성품은 블루투스 키보드 본체, 전용 거치대, 유니파잉 수신기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전용거치대가 있는 게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와 다른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OS구별없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거치대는 OS를 제공하는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12인치 아이패드 프로까지 거치가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키보드의 세련된 디자인이 모던한 감각과 함께 하는 매력포인트입니다. 각진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도 있겠지만 그 동안 사용하던 키보드와 달리 스마트한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디자인에 세심한 신경을 썼다는 것은 한번 보면 알텐데요. 입체형 키에 편리한 숫자 패드 그리고 다양한 핫키와 미디어키를 포함해 실용성도 한층 놓습니다.



로지텍 K780의 스펙과 특징


로지텍 K780의 스펙은 어떨까요. 일부 스펙은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지만 휴대성이나 사용하는 공간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느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스펙 정보는 필요하겠죠.



키보드 로지텍 K780는 블루투스키보드로 불리기도 하지만 이지스위치 기능으로 데스크탑,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을 복수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멀티키보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데스크탑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은 단순히 거치역할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스마트폰으로 하는 일도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각종 알림메세지는 물론 전화도 받아야 하니까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일단 첫 인상에서 후한 점수를 주었는데요. 역시 중요한 것은 키감이 아닐까 싶어요. 디자인이 좋아도 키감이 좋지 않으면 의미가 없거든요.



일단 키를 눌렀을 때 나는 소리가 작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웬만하면 조용한 키감이 낫거든요. 그리고 타이핑이 확실히 부드러워 처음에는 익숙치 않았지만 적응되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어요.



무선키보드이기 때문에 최대 10m 정도까지는 연동이 가능해서 PT나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자료를 함께 보면서 회의를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128bit AES 암호화가 적용되어 보안 성능도 만족스럽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경우 카카오톡 설정을 누르고 채팅을 설정하면 하단에 Enter키로 메세지 전송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핫키와 미디어키는 직관적으로 디자인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디바이스가 바뀌면 달라지는 일부 핫키만 기억하면 될 듯 합니다. 



윈도우는 한영전환키를 누르면 되고 애플은 Caps lock(iOS Ctrl+Space bar) 그리고 안드로이드는 Shift Space bar를 동시에 누르면 한글과 영문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한영변환은 OS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숙지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어요. 맥을 쓰다가 윈도우PC를 사용 할 때도 달라서 약간 번거롭기도 하지만 익히기 나름인 듯 합니다.



OS구별없는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는 충전식이 아니기 때문에 건전지(AAA 2개)를 사용하는데 약 24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죠.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 사용해 보니


키보드의 모든 기능이 완비된 키보드 로지텍 K780은 익숙한 키보드 레이아웃으로 사용하던 키보드와 크게 다를 게 없었어요. 최대 3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한영키를 OS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헷갈리는 분도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을 함께 사용해 왔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익숙해지니 편한 거 있죠.



키감이 부드럽고 조용해서 저녁에 잠시 스마트폰으로 긴 문장을 입력해야 할 때는 소리가 작아 가족에게 덜 미안해 해도 되더라구요. 아니면 스마트폰의 음성인식으로 빨리 입력해 버리기도 하지만 ㅋㅋ



화이트 컬러의 이지 스위치 키를 통해서 원하는 디바이스를 선택적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사용방법은 화이트 컬러의 이지 스위치 키 중에 하나를 3초간 누릅니다. 그리고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 연결하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1번에는 유니파잉 수신기를 통해 연결이 되어있고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은 2, 3번에 할당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유니파잉 수신기는 로지텍 기기 중 유니파잉 기술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최대 6대까지 연결이 가능한 수신기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수신기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하나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K780 블루투스 키보드로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음곡 또는 이전곡을 선택할 수 있어 일반 키보드와 달리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한 대의 블루투스 키보드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OS 구별없이 스마트폰과 노트북 또는 테스크탑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정말 편합니다.



무엇보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과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다목적 고무 거치대로 사용하면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듀얼모니터가 아니라서 6.7인치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작업하면 너무 편해요.



안도로이드폰이나 아이폰과 함께 노트북이나 테스크탑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키보드로 로지텍 K780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거치용 뿐만 아니라 많은 화면을 보면서 타이핑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여간 편한 게 아니거든요.

[관련글]

찐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 유무선 겸용과 순삭 미디어 컨트롤 그리고 초슬림까지

17인치 가벼운 최신 노트북 2020년형 LG 그램17!! 2020년 대화면으로 싹 다 갈아 엎고 시작해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의 2020 IT 트렌드 핵심이 적용 된 삼성의 갤럭시북 이온과 플렉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