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4인치대 보급형 아이폰SE2도 와이파이6 제공!! 최신 안드로이드 대화면 중저가폰 중에 선택은?

by 핑구야 날자 2020. 4. 17.
반응형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SE2가 기대했던 출시일보다 다소 늦었지만 공개가 되었습니다. 6인치대 대화면 스마트폰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4인치대 아이폰SE 2세대가 과연 통할까? 물론 4인치대 아이폰 사용자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겠죠. 그러나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중저가 스마트폰을 쏟아내고 있어 국내 안드로이드폰 유저의 선택을 얼마나 받게 될지 흥미롭니다. 혹시 동급의 안드로이드폰을 고민하다 기본 모델의 가격이 55만원으로 결정된 4인치대 아이폰SE2의 공개로 망설이는 분이라면 특징을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4인치대 보급형 아이폰SE2의 특징


일단 컬러는 레드(PRODUCT RED)가 눈에 확 들어 오는데요. 물론 워낙 깔금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뒷받쳐 주기 때문에 블략과 화이트도 괜찮아 보입니다.




보급령이라고 소개는 했지만 중저가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고 가격을 보면 중급이상의 스마트폰으로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화면을 선호하기 때문에 사이즈는 아쉽습니다.



그러나 4.7인치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제외하고는 동급의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하면 결코 쉽지 않은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방수방진(IP67)와 무선충전을 제공해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국내 안드로이드폰 중에는 방수와 무선충전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많거든요. 진짜 말 그대로 보급형 스마트폰에 충실한 스펙을 제공해 선택의 한계를 갖게 만들기 때문에 비교가 됩니다.



4.7인치의 아이폰SE2는 사용하기 위한 스마트폰보다는 예뻐서 소장각 스마트폰이라고 말하고 싶기도 합니다. 그냥 예쁘다 그래서 선택하고 싶고 갖고 싶은 스마트폰이라면 좀 설명이 될 지 모르겠네요.



호불호의 문제지만 아이폰SE2의 전면도 동일 컬러로 했다면 완전 소장각일텐데~~ 전면은 블랙으로 만들어 블략컬러를 제외하고는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아이폰SE2의 스펙과 가격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750 x 1,334 해상도(326ppi), 화면 점유율은 65.08%로 다소 낮은 편입니다. 재질은 항공우주 등급의 알루미늄의 바디로 안드로이드폰과 비교가 되고 견고한 글래스 디자인이 한결 고급스러움을 유지시켜 줍니다.



디자인 만큼이나 소장각을 부르는 것은 전체 사이즈입니다. 요즘에는 베젤리스에 가깝게 만들어 동잏한 사이즈지만 화면 점유율을 높여 그립감을 최대로 끌어 올리지만 아이폰 SE2는 상하 베젤이 올드합니다. 좋게 말하면 레드로 갬성~~



일단 7.3mm의 두께가 베리 굿~~ 물론 후면 카메라가 카툭튀이기는 하지만요. 가로는 67.3mm, 세로는 138.4mm입니다. 무게는 148g으로 동급의 안드로이드폰에 비하면 무척 가벼운 편이죠.



아이폰SE2의 스펙은 중저가 아이폰이지만 스펙은 중거가의 이미지는 아닙니다. 일단 AP는 A13 Bionic 칩이 탑재되어 있고 전용 5코어가 장착되어 초당 5조 건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애플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세대 뉴럴 엔진과 메모리는 64GB, 128GB 그리고 256GB 3가지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램은 공식적으로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3GB가 탑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700만화소이며 세로모드가 제공됩니다. 후면카메라는 1200만화소 f/1.8 조리개를 제공하며 야간모드는 지원되지 않지만 스마트HDR, 광색지원을 하며 Slow Sync기능이 있는 LED True Tone 플래시가 있습니다.



초당 60프레임으로 4K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슬로우모션 비디오 및 타임랩스 비디오를 지원합니다. 배터리 사용량은 비디오시청 13시간, 비디오스크리밍 8시간 오디오 청취시 4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W 전원 어댑터 이상을 사용하면 빠른 충전이 가능헤 30분이면 5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Qi기반의 무선충전도 제공합니다. 참고로 5W 또는 7.5W Qi 무선충전 액세서리와 호환이 됩니다. 배터리(리튬 폴리머) 용량은 1,960mAh입니다.



그 밖에 블루투스5.0을 지원하며 WiFi5(802.11ac) 보다 ,최대 38% 더 빠른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WiFi6를 지원합니다. 5G통신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센서는 광 센서, 근접 센서, 가속도계, 나침반, 자이로 스코프 등이 지원됩니다.



참고로 가격은 64GB는 55만원, 128GB는 62만원 그리고 256GB는 76만원으로 정해졌습니다. 5G통신을 지원하는 6.5인치 갤럭시A71은 4개의 쿼드 카메라, 6GB/8GB 램, 메모리는 128GB, 배터리는 4500mAh이며 가격은 아이폰SE2와 비슷합니다.



LG전자도 중저가 스마트폰을 확대 출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실속형 LG Q51을 출시했으며 5월에는 기존 프리미엄 제품군보다 가격을 낮춘 벨벳과 함께 중저가폰을 만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싹 바뀐 최신 LG 스마트폰 5월 출시 임박!! 뒤태를 보니 넌 계획이 다 있었구나!!

갤럭시A50을 알뜰폰 SK 7모바일과 LG 헬로 모바일의 요금 및 최적의 조건을 비교해 봐야

100배 줌 카메라 최신 스마트폰 P40 프로 플러스!! 따라하던 화웨이 갤럭시S20 울트라 성능 넘보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