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가 노이즈캔슬링 대신 선택한 기능과 빔포밍 마이크의 음성 감지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20. 4. 23.
반응형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는 애플의 에어팟 프로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최신 무선이어폰 출시 소식이 들리면 애플 에어팟 프로를 비교 기준으로 삼게 됩니다. 특히 픽셀 버즈2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지 개인적으로 궁금해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사운드나 게임 그 밖에 서비스를 방해 받지 않고 즐기고 싶은 니즈가 많아기고 있게 때문입니다. 애플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구글의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게 될 텐데요. 픽셀 버즈2에 대한 소식을 미리 접해 본 분들로 있겠지만 출시를 앞두고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픽셀 버즈2의 4가지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


최신 무선이어폰의 디자인을 보면 에어팟프로와 이어샛의 모양으로 크게 나뉘는데요. 이어패드의 디자인은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고 이어패드 표면의 로고가 들어가는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구글 픽셀 버즈2도 어떻게 보면 기존 무선이어폰과 크게 다를바가 없어 보이기는 하는데요. 굳이 차이점이라면 타원형이 아닌 원형으로 이어패드에 Google의 G를 추가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모양은 싱글 따옴표 스타일로 귀여운 모습도 다소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컬러는 Clearly 화이트, Oh So 오렌지, Very 민트, Almost 블랙 등 4가지입니다.



컬러명 앞에 수식어가 붙어 있는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에도 이런 스타일의 컬러명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잘은 모르지만 국적 불명의 표현법이 아닌가 싶기도 해요.



픽셀 버즈2은 인이어방식이라 귓 구멍에 밀착되기 때문에 착용감이 뛰어납니다. 오픈형 이어버드는 귀에 걸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편하게 착용할 수 있지만 인이어방식에 비해 불안한 착용감은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자체로는 충전량이 적기 때문에 충전케이스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충전케이스의 디자인도 관심사인데요. 픽셀버즈2의 충전케이스는 애어팟 프로와 달리 조약돌 같은 타원형 스타일로 손에 쥐기 편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 특징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는 노이즈캔슬링 기능 대신 어댑티브 사운드(Adaptive Sound) 기능을 사용해 주변의 노이즈에 따라서 사운드의 높낮이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정도에 따라서 몰입도의 차이가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노이즈 캔슬링보다는 약할 수 있겠지만 애댑티브 사운드 정도면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음향 드라이버는 12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픽셀버즈2에는 턱뼈의 진동을 활용해 음성을 감지하는 빔포밍 마이크와 음성 가속도계를 탑재하였습니다. 통화나 음성인식을 사용할 때 추가로 장착한 듀얼 마이크로 선명한 통화와 음성인식의 활용도를 높여 줍니다.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의 이어패드를 한 번만 터치하면 바로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된 디바이스와의 연결 거리도 약 110m까지 가능해 일상에서 무척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블루투스 버전이 4.0이라는 겁니다. 구글의 무선이어폰이니 당연 구글 어시스턴트가 제공되는데요. 스마트폰에 설치한 구글번역기앱와 함께 사용하면 실시간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생활방수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비와 땀으로 인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그 밖에 음악을 들을 때 곡이나 사운드의 컬트롤은 일반 무선이어폰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무선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픽셀버즈2만 사용하면 약 5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구글의 최신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의 가격은 170달러로 에어팟프로보다는 20달러 저렴해 가격적인 경쟁력이 있습니다. 물론 픽셀 버즈2의 성능은 에어팟프로과 비교할 만 하지만 브랜드의 이미지와 성능에서 얼마나 힘을 내 줄지는 출시 이후에 소비자들의 선택을 지켜 보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 애플 에어팟2세대(에어팟 프로)의 노캔 차이는?

샤오미 최신 무선이어폰 Mi Air 2S(에어2S) TWS와 Air2 TWS 스펙 비교!! 가격 부담 적어

최신 완전 무선이어폰 수디오 펨 핑크 후기!! 빠른 페어링과 듀얼마이크 장착 이외에 장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