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W16KS)는 아내가 보면 안되는 가전제품!! 어떤 장점이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0. 4. 25.
반응형

LG 트롬 워시타워(W16KS)는 디지털 언베일링을 통해 백색가전제품계에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LG 트롬 워시타워를 아내가 보면 안되는 가전제품으로 정의하고 싶습니다. ㅋㅋ 그 동안 세탁기에서 세탁물을 꺼내 건조기에 넣어야 했습니다. 요즘처럼 외출이 적은 날에는 아이들 돌보고 식사준비 하느라 일도 많죠. 더구나 빨래도 많아지면 건조기로 옮기는 동선에 따라서 일이 되버리죠. LG 트롬 워시타워 처럼 빨래나 건조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라 히트 예감이 듭니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국내 최초 원바디 세탁건조기로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된 제품입니다.



LG 트롬 워시타워 디자인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의 용량은 21kg과 16kg이 있습니다. 세탁기는 21kg이며 건조기는 16kg입니다. 크기는 700 x 770 x 1,890mm입니다.




깔끔한 원바디 스타일로 세탁건조기라는 가전제품이 새로 탄생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묘사하지면 태양과 달이 집 안을 비춰주는 듯한 느낌~~ ㅋㅋ



중앙에 풀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어 세탁기와 건조기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풀터치 디스플레이가 상단에 있다면 사용자의 신장에 따라서는 받침대를 놓고 올라가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위험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세탁건조기의 풀터치 디스플레이가 중앙에 있는 LG 트롬 워시타워처럼 되어 있지 않고 각각 위에 있다면 새로 만든게 아니라 기존 제품을 조립한 것 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죠.



LG 트롬 워시타워(W16KS) 도어가 기존 모델과 달리 블랙틴트의 클라스도어로 유니크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바뀌어 집안 분위기가 한층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내가 보더니 눈에서 하트가 뿅뿅~~


LG 트롬 워시타워(W16KS) 특장점


사물인터넷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설치한 전용햅과 연동해서 건조준비, 다이렉트페어링, 스마트케어 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특장점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세탁방식은 무게, 의류재질을 감지하는 AIDD 방식을 사용하며 5방향 터보샷과 6모션으로 더욱 강력하고 깔끔한 세탁방식을 제공합니다. 세탁코스는 기본코스와 클라우드 다운로드코스로 나뉩니다.



기본코스는 표준, 이불, 란제리/울, 알뜰삶음, 스피드 워시 등이며 클라우드 다운로드코스에서는 소량 세탁, 스킨 케어, 장마철 세탁, 땀얼룩 제거, 컬러 케어, 한벌 세탁, 키즈옷, 와이셔츠, 교복, 조용조용, 탈수 전용, 옷감 보호, 안심 헹굼, 찬물 세탁, 헹굼+탈수, 기능성의류, 타월, 셔츠 한 벌, 아기옷, 찌든때 코스 등이 있습니다.



세탁 부가기능은 빨래추가 기능이 가능하고 건조맞춤/강/중/약/섬세 등으로 탈수선택이 가능합니다. 물온도 역시 냉수,30,40,60,95 ℃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방식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와 인버터모터가 작동하며 트루스팀이 지원되어 스팀건조, 스팀리프레쉬, 스팀살균, 스팀통살균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코스도 기본코스와 클라우드 다운로드코스로 나뉩니다.



건조기의 기본 코스는 표준, 이불, 울/섬세, 침구털기, 소량급속 등이 있으며 클라우드 다운로드코스셔츠, 운동복, 기능성의류, 타월, 장마철, 촉촉 건조, 강력 건조, 절약 건조, 큰 빨래 건조, 다량 건조, 구김 완화 건조, 온풍, 송풍, 선반건조, 패딩리프레쉬, 아웃도어리프레쉬가 제공됩니다.



건조 부가기능은 콘덴서 자동세척, 통살균, 스마트타이머 그리고 2중 안심필터로 위생과 안전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제공해 반가웠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W16KS) 핵심 매력 5가지


인공지능은 LG전자가 일찍 부터 기본으로 적용했었는데요. 그래서 인공지능은 사실 새로울 게 없다고 생각이 되지만 LG전자는 인공지능DD 세탁기술과 트루스팀 건조로 놀라운 세탁건조를 사용하게 됩니다.



LG 트롬 워시타워(W16KS)는 원바리 런더디 컨트롤이 되기 때문에 하나의 원바디 컨트롤로 세탁건조를 쉽고 간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세탁 종료 전 건조준비 기능으로 더 빠르게 세탁건조할 수 있는 원바디 세탁건조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탁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건조를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겠죠.



사용자의 활용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알아서 추천하는 맞품 세팅으로 고민없이 세탁 건조할 수 있어요. 사실 옷감에 따라서 세팅을 하는 것도 상황에 따라서는 불편할 수도 있거든요.



마지막으로 기능이나 스펙 그리고 특장점도 중요하지만 시그니처 스타일의 디자인을 느끼게 해 주는 인체 맞춤형 설계가 눈길을 먼저 사로 잡습니다. 그리고 낮아진 건조 투입구 디자인으로 더욱 매력적입니다.



건조기로 신세계를 맞보고 입는 입장이라 국내 최초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W16KS)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관련글]

뒤 늦게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구매한 2가지 이유!! LG 건조기 9kg RH9WG 등 모델별 성능과 가격 차이

엘지 디오스 인덕션의 14가지 안전장치 중 추천하고 싶은 기능과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LG DIOS 식기세척기 연수장치 꼭 있어야 하는 이유!! 소금 넣는 방법과 보충시기 확인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