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속도차이 없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싱글SSID로 집안 전체 커버리지 확보

by 핑구야 날자 2020. 5. 13.
반응형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은 싱글SSID로 집 안 전체에서 동일한 인터넷 속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컴팩트한 크기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통해 효율적인 랜선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선 공유기 1대로 집 안 전체를 사용하려다 보니 거실에 설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작은 방에서는 동일한 속도가 나오지 않게 되죠. 요즘에는 가전제품도 인터넷으로 연결해 컨트롤하는 사물인터넷시대라 좀 더 호율적인 네트워크를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가로 인터넷선도 필요없죠.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언박싱


오르비 라인업은 무선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일반인이 보기에는 인공지능 스피커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매력이 있죠.




이번에 출시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은 기존 오르비 라인업과 달리 가정이나 대형 평수 아파트 그리고 복층구조 건물까지 적정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의 구성품은 오르비 라우터 1개(RKB10)와 오르비 새틀라이트 2개(RKS10), 2m 이더넷케이블, 3개의 12V/1A 전원어댑터 그리고 빠른 시작가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 오르비와 비교되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상대적으로 공간을 덜 차지해서 더 마음에 드는 거 있죠. 그리고 새틀라이트가 2개로 구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 방마다 설치하면 되니 더 마음에 들구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상단의 디자인도 밋밋하지 않고 열을 배출할 수 있는 기능적인 디자인으로 잔잔한 파도모양의 구조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 해 주었습니다.



고무패킹으로 마무리된 다리가 밑면의 통풍구가 원할하게 열이 배출될 수 있도록 충분한 높이로 만들어졌습니다. 기능적인 면 이외에도 디자이너블한 모습이 신경을 많이 썼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면에는 orbi라고 씌어 있고 상태를 알리는 LED램프가 보입니다. 라우터 후면에는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인터넷포트, 전원잭, 리셋 그리고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연결하는 Sync버튼도 있습니다.



새틀라이트는 라우터와 연결할 수 있게 만드는 Sync 버튼과 전원잭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틀라이트를 설치하는 방에서는 인터넷선이 필요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스펙과 가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는 고성능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퀄컴의 고성능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일반 무선 공유기와는 다릅니다. 그 밖에 2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와 고용량 512MB메모리와 128MB플래시를 탑재하였습니다.



크기 : 10.4cm x 10.4cm x 6.8cm

무게 : 라우터 263g 새틀라이트 244g

밴드수 : 2개

안테나 형태 / 개수 : 각 장치당 2개

유선속도 : 라우터 2x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터넷 포트 - 1WAN & 1LAN

플래시 : 128MB

메모리(RAM) : 512MB

코어 종류 : 쿼드 코어 프로세서

CPU속도 : 716MHz

정격전압 : 12V/1A

무선규격 : Orbi AC1200 라우터 & 새틀라이트(866+400Mbps)

              802.11ac 동시듀얼밴드(Dual-band) WiFi

              - Radio1:1EEE®802.11b/g/n 2.4GHz- 256QAM지원

              - Radio2:1EEE®802.11b/g/n 5GHz- 256QAM지원

              Tx/Rx:2x2(2.4GHz) + 2x2(5GHz)

품질보증 : 2년

온라인최저가 : 319,000원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의 스펙에서 WiFi6가 제공되지 않아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319,000원이라 약간 부담이 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특징


일반 공유기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단은 일반 공유기는 집 안에 설치 할 때 커버리지나 속도 때문에 거실 쪽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속도의 차이가 있어 작은 방에서는 불만스러운 인터넷 속도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오르비 RBK13은 라우터로 거실과 안방을 커버하고 작은방에는 각각 새틀라이트를 설치해 동일한 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동급 최고의 안티바이러스, 안티-멜 웨어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연결된 홈 장치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앞에 붙는 메시는 그물망이라는 의미로 동일한 건물 내에서 끊김없이 고속 와이파이를 촘촘히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랜선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더 설명하면 오르비 라우터에 필요한 새틀라이트를 연결해 5Ghz와 2.4GHz로 단순 리피터 모드가 아닌 엔터프라이즈 무선랜에서 사용되는 고급기술입니다.



그리고 넓은 공간과 층간에 최적화 되어 사용자의 설치 환경에 따라 백홀이 가능한 구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위치에 따라 최적의 자동 토플로지를 선택 및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물인터넷과 연결된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동시에 게임이나 인터넷을 사용해도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MU-MIMO 기능을 제공합니다.



넷기어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에도 빔포밍+ 기술을 제공하는데 연결된 디바이스에 무선 신호를 집중적으로 몰아서 보냄으로서 더 빠르고 멀리 연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무실이나 복층구조의 공간에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를 사용하면 싱글SSID와 엔터프라이즈급 Fast Roaming 기능을 제공해 이동 중에도 끊김없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30일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넷기어 아머를 통해 홈 네트워크와 장치의 상채를 파악하고 더욱 강력한 보안 취약점에 대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VPN도 지원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사용 후기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오르비 앱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오르비 전용앱에서 몇 번만 클릭하면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IT전문가의 도움이 필요없이 간편하게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르비 앱의 화면에서 설명한대로 따라하면 쉽게 마무리가 됩니다.



라우터가 설치되면 원하는 위치에 새틀라이트를 설치합니다. 전기만 공급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죠. 다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추가로 새틀라이트를 구매하여 사용할 경우 라우터의 Sync버튼을 누르고 새틀라이트의 Sync버튼을 눌러 연결하면 끝입니다.



오르비앱을 통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는 자동으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Sync 버튼을 별도로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그 밖에 오르비 앱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흔히 사용하는 무선공유기로 거실과 작은 방 2곳에서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거실에서는 63Mbps가 나왔고 작은방1에서는 52.5Mbps 작은방2에서는 32.4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의 속도는 어떨까요. 일단 라우터의 속도부터 보면 98.7Mbps로 일반 무선공유기도다 훨씬 빨랐습니다. 작은방1에서는 98Mbps 작은방2에서는 86.6Mbps로 측정되었습니다.



인테넷의 속도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의 인터넷속도와 일반 무선공유기와 확실한 차이를 보일 뿐만 아니라 작은방에서 늦어지는 속도를 보이는 일반 무선공유기와 달리 RKK13은 거의 동일한 속도를 유지하였습니다.



일반 가장 뿐만 아니라 대형아파트, 사무실, 복층구조 건물 거실에서도 인터넷 속도가 빨랐으면~~ 서재나 아이들 방 그리고 사무실에서도 끊김없이 싱글SSID로 빠르게 인터넷를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나요.



그렇다면 추가로 인터넷 공사없이 전기만 연결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를 사용해 보시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경험하게 될 겁니다.

[관련글]

커버리지 100평 메시 와이파이공유기 RBK852!!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끊김없는 랜선라이프

사물인터넷 전용 와이파이6 공유기 오르비 RAX20가 기존 공유기와의 차이는?

동일 네트워크와 WiFi이름을 사용하는 와이파이 증폭기 나이트호크 X6S EX8000의 속도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