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A9S ThinQ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청소 흡입구!! 편했던 점과 개선되었으면 하는 것은?

by 핑구야 날자 2020. 5. 18.
반응형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LG A9S ThinQ를 사용한지 1개월이 되어 가는데요. LG A9S ThinQ는 그 동안 사용했던 청소기의 불편함과 편리함을 하나로 통합시킨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바램이기는 하지만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도 있어 함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LG A9S ThinQ의 장점은 3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로 먼지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구요. 가벼워서 청소하는 데 손목에 무리가 적고 간편 비움 시스텝과 함께 앱을 연동해 청소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강력해진 흡입력과 함께 길어진 배터리 시간이었습니다.




아내에겐 최고 남편에겐 족쇄!! LG A9S ThinQ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LG A9S ThinQ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부부구별이 없이 함께 청소를 해야 하지만 문제는 꽤를 부릴 수 없다는 겁니다.




예전에는 그까이꺼~~ 대충 청소 시늉만 하거나 했다고 거짓말을 하며 넘어갈 수도 있었습니다. 물론 알면서도 속아 넘어가주는 것이겠지만 그런 맛이 있었는데요.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LG A9S ThinQ로 교체를 하면서 얄짤 없었습니다. LG ThinQ 앱으로 연결하면 얼마나 청소를 했는지 쉽게 알 수 있거든요. 젠장~ 덕분에 더 깨끗해지고 좀 더 움직이게 되어 좋았어요.



LG A9S ThinQ의 전원을 켤 필요없이 WiFi버튼을 3초간 누르면 스마트폰에 있는 LG ThinQ 앱과 연결이 되면서 청소한 내용을 확인하고 청소 패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죠. 우리집은 LG ThinQ 앱에 스타일러,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 식기세척기, 인덕션, 전기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등등을 연결되어 있거든요.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따로따로 No!! 한번에 청소하고 비우는 무선청소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먼지청소와 물걸레청소를 따로따로 했어요. 그래서 먼지 청소를 하고 다시 물걸레 청소기로 또 한번 청소를 해야 했어요. 그래서 물걸레 청소로 도와주곤 했는데~



물걸레가 LG A9S ThinQ처럼 회전식이 아니라 수동으로 밀면서 닦아야 하기 때문에 힘도 줘야 해서 먼지청소보다 더 힘들었답니다. 그런데 LG A9S ThinQ는 한번에 동시에 먼지와 물걸레 청소로 끝~



일단 한번에 청소할 수 있어 청소 시간도 줄고 물걸레가 회전을 하면서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힘을 들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먼저 물걸레를 장착하고 적정량의 물을 채워줍니다.



그러면 펌프를 통해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촉촉해지면서 먼지를 빨아드리면서 깨끗하게 청소가 되지요. 이렇게 편한 걸~~



그리고 3단계 물 분사조절이 가능한데요. 1단계, 물차단, 2단계로 되어 있어요. 청소를 하면서 발가락으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에 있는 버튼을 톡 치면 됩니다. 너무 쉽죠.



그런데 개선이 필요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슬리퍼를 신으면 2단계로 버튼을 조절할 때 쉽지 않다는 겁니다. 슬리퍼을 벗고 사용해야 하거든요. 버튼을 왼쪽으로 좀 더 뺐으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청소 흡입구 5종


가정마다 사용하는 청소 흡입구는 비슷비슷 할 텐데요.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LG A9S ThinQ를 1단여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청소 흡입구는 5종 정도입니다. 물론 다른 흡입구로 필요시마다 사용하지만~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와 파워 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를 제일 많이 사용하는데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에 물을 채워 놓고 장착해 놓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가끔 손님이 오거나 어른들이 갑자기 방문하는 등 급할 경우는 파워 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로 교채해 후다닥~ 청소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거치대에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다음은 파워드라이브 침대 흡입구와 틈새흡입구 등을 사용합니다. 비정기적으로 침구청소를 의뢰해 왔었는데요. 이제는 청소 서비스를 의뢰하는 간격이 더 길어질 듯 합니다.



왜냐면 LG A9S ThinQ에 침대 흡입구는 일반 흡입구와 달리 돌기가 있는 볼이 있어 두드림 효과를 내면서 침대시트에 있는 먼지를 흡입해 더욱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침구 청소 서비스 요청 주기가 좀 더 길어 질 듯 합니다. 무선청소기라 차량 실내를 청소할 때도 사용하는 데요. 구석구석 손에 잘 잡히지 않는 쓰레기나 먼지까지 깔금하게 ㅋㅋ



그 다음은 LG A9S ThinQ을 처음 사용할 때 기념으로 천정 부분을 청소했어요. LG A9S ThinQ는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라 편하고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덜 가서 좋았어요.



LG A9S ThinQ를 사용하면서


무선청소기로 하면 충전을 자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막상 사용해 보면 청소기간은 3분 내외 정도 랍니다. 물론 대청소라면 좀 더 길어지겠지만~



리튬 이온 배터리는 소모품이기는 하지만 듀얼 배터리로 최대 120분간 사용할 수 있어요. 전작 A9보다 최대 40분 정도 더 사용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었더라구요.



쇼파 밑이나 침대 아래 부분을 청소할 때는 아무래도 흡입구의 높이가 낮아야 좋은데요. LG A9S ThinQ는 전작보다 약 11mm 낮아져 더욱 슬림해졌어요.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을 필요가 없어 편하기도 하구요.



아무래도 먼지 청소를 하다 보면 먼지통이나 브러시를 청소해야 할 필요가 생기는데요. 마루 흡입구눈 버튼을 누르면 브러시가 분리가 되는 거 있죠. 그래서 브러시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있었습니다.



먼지통 필터, 마이크로 필터 그리고 HEPA필터가 분리되어 청소가 쉬운데 물 세척까지 가능해 더욱 깨끗하게 관리하며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먼지 배출 차단 성능이 평균 99.999%로 독일 SLG 5 Stars 최고등급을 받았습니다



간편 비움 시스템은 레버를 눌러 먼지를 눌러서 한번에 비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바로 쓰레기를 버릴 수 있어 편하기는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레버가 있어 밖으로 밀어 내면서 비워주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청소기는 뭐니뭐니해도 흡입력이 제일 중요한데요.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2종 터보 싸이클론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서 그런지 흡입력이 장난 아닌 거 있죠.



역시 더 많이 사용하는 상전은 처음 사용하면서 강력한 힘이 기존 청소기와 확실히 다르다며 다른 부분은 귓등으로 듣는 거 있죠. 흡입력이 좋아 한번에 확실하게~ 물걸레 흡입구로 동시에~~ 당연한 반응이겠죠.



LG A9S ThinQ을 사용하면서 몇 가지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도 위에서 후기로 적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슬림해서 거실에 세워 두어도 공간을 덜 차지해 더 좋았어요.

[관련글]

LG 트롬 스타일러 가장 많이 사용한 기능과 1개월 사용후기로 정리한 장단점은?

엘지 디오스 인덕션의 14가지 안전장치 중 추천하고 싶은 기능과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