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접사카메라가 장착된 스마트폰 LG Q61(엘지 큐61)!! 5G통신 쓰고 싶지 않다면 부담없이

by 핑구야 날자 2020. 5. 24.
반응형

접사카메라가 장착된 스마트폰 LG Q61(엘지 큐61)이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줄 것 같습니다. 특히 5G 통신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더 좋을 듯 합니다. 요즘은 최신 스마트폰은 마음에 들지만 가격이 부담스럽워 고민이 많아지지고 하는데요. 꼭 LG Q61이 아니더라도 중저가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취향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중저가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라이트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펙이 좋은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막상 사용하는 것은 크게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거든요. LG전자의 실속형 스마트폰 LG Q61의 디자인과 특징은 어떤지 알아 보았습니다.



쿼드카메라로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어


실속형 스마트폰이라고 우습게 볼 게 아니네요.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로 단일렌즈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렌즈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하게 연출이 되기 때문에 실감나는 사진도 쉽게 촬영할 수 있어요. 꽃이 많이 피는 요즘에는 더 많이 촬영을 할 텐데~ 안성맞춤치겠죠.



LG Q61의 후면 카메라는 무려 4800만 화소의 표준카메라,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심도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의 접사카메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각카메라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원근감있게 촬영할 수 있어 역동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같은 자리에서 더 많은 피사체를 담을 수 있어 단체사진이나 풍경사진을 촬영할 때 더 좋아요.



그리고 접사카메라를 제공해 3cm ~ 5cm의 짧은 거리의 접사도 가능해 예쁜 꽃사진을 촬영할 때 안성맞춤입니다. 망원은 최대 4배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LG Q61의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로 LG가 예전에 출시한 실속형 스마트폰의 카메라보다 더 좋아요. 물론 화소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 정도면 기본이상이겠죠.


아무래도 야간보다는 낮에 촬영하는 게 훨씬 선명하겠죠. 실속형이라 조도가 낮은 경우는 만족스럽지 않겠지만 흔들림을 최소화하면서 촬영하면 좀 더 낫겟죠.



그 밖에 6,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라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좀 더 효과적으로 연출을 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전면 카메라의 면적을 최소화해서 디스플레이 점유율도 높아졌습니다.


LG Q61의 또 다른 특징 뭐가 있나?


LG Q61은 6.5인치로 디스플레이가 19.5 : 9의 시네마틱 화면비울을 사용해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만 하단의 배젤이 좀 더 얇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배터리도 참 중요한데요. 무려 4,000mAh 용향으로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풀HD 플러스(2340×1080)라 QHD에 비해 배터리 소모율이 적습니다.


사운드는 DTS:X 3D 입체 음향을 제공해 최대 7.1 채널의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스테레오스피커는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 아쉽네요.


LG Q61 스펙과 가격


LG Q61 스펙운 어래 표를 참조하시면 될 듯 합니다. 램은 4GB로 실속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그럭저럭~~ 메모리는 다소 부족할 수도 있지만 마이크로SD카드를 사용해 2TB까지 확장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LG Q61의 AP는 미디어텍 MT6765를 사용했으며 내구성은 미국 군사표준 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습니다.



실속형스마트폰이라도 방수와 무선총전은 제공되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출고가의 가격이 상승하는 요인이라 어려웠겠지만요. 통신3사 및 자급제 모두 지원하며 출고가는 369,600원입니다.

[관련글]

샤오미 포코폰 F2 프로의 후면 카메라 특이한 구조로 출시!! 중국폰이라는 게 아쉬울 뿐

삼성 갤럭시A90 5G의 스펙을 보니 애플 아이폰SE2 256GB와 가격 비교하게 돼

5.4인치 아이폰12 미니에 A14 바이오닉 칩이라면!!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트리플카메라 탑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