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조개폰 갤럭시Z 플립 닮은 접이식 스마트폰 샤오미 미 알파 플립 컨셉트폰을 보니 기가막혀

by 핑구야 날자 2020. 5. 27.
반응형

접이식 스마트폰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을 출시하게 되면 조개폰 갤럭시Z 플립과 혼동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합니다. 가성비를 내세워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샤오미를 막을 길이 없어 보입니다. 삼성의 갤럭시Z 플립을 연상케 하는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을 보면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교묘하게 경쟁사 스마트폰의 특징을 도용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제품들이 적지 않습니다. 물론 판단은 다분히 개인적인 것이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공감하는 부분이 있을 듯 합니다. 서로 따라하면서 더 좋은 제품이 출시되고 가격이 낮아지는 부분도 있지만 당사자의 입장에서는 유쾌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접이식 스마트폰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의 컨셉트


샤오미가 접이식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은 최근에 들린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해외 IT매체에서 컨셉트 디자인으로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을 만 봐도 정말 헷갈립니다.



▲ 갤럭시Z 플립


누가봐도 갤럭시Z 플립이나 모토 레이저 2019와 같거나 비슷하다고 판단하게 되는데요. 해외 IT매체들은 한 단계 끌어 올린 플립폰이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 모토로라 레이저 2019


일반 외부에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기존 플립폰들보다 더 키워서 활용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통신은 5G를 지원하고 다른 플립폰과 달리 좀 더 혁신적으로 힌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의 후면 카메라는 기본 플립폰들과 달리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출시되는 샤오미 미 알파 플립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의 예상 스펙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의 스펙은 일단 AP를 보면 스냅드래곤865을 탑재하고 램(LPDDR5)은 12GB 또는 16G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513GB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108MP 메인카메라, 12MP 망원카메라, 20MP 초광각카메라 그리고 12MP 심도카메라 등 4개의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10배 하이브리드 광학 줌을 제공하여 접이식 스마트폰에서 놀라운 경험을 하게 하였습니다. 문제는 힌지를 어떻게 처리했느냐 입니다. 왜냐면 후면 카메라의 위치와 힌지 부분이 겹치게 되거든요.



전면카메라는 후면커메라의 메인카메라와 함게 사용합니다. 왜냐면 후면에도 디스플레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인 듯 합니다. 모방을 하면 이렇게 개선이 되는 효과도 있는 듯 합니다.



샤오미 미 알파 플립의 배터리는 5500mAh로 65W의 고속충전을 제공하는데 살짝 믿어지지 않습니다. 컬러는 레드, 블루, 퍼플 그리고 브라운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갤럭시Z플립 가격과 스펙보다 톰 브라운 에디션 가격에 기겁!! 구성품 보니 이유는 있지만

구글 픽셀5 XL의 후면카메라 이렇게 출시되지 않겠지!! 초전력모드와 배터리 용량 기대

아이폰12 블루컬러 만큼 기대되는 것은 더 크고 얇은 최신 아이폰 그 밖의 스펙의 변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