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K 7모바일과 헬로 모바일 LTE요금제 비교!! 갤럭시Z플립 알뜰폰도 있지만 요금제 차이는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20. 6. 7.
반응형

SK 7모바일과 헬로 모바일 LTE요금제는 얼마나 저렴할까요. 개인적으로 아직은 유플러스를 가족 결합으로 할인 받아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알뜰폰을 생각하게 됩니다. 메인 통신사와 같은 통화품질이라고 하니 말이죠. 주변에서도 은근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거든요. 중국폰에 대한 선입견처럼 알뜰폰에 대한 선입견을 갖고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통신품질 이외의 서비스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런 서비스의 대부분은 요금제에 포함되어 지불하겠지만~ 따라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요금제 할인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5G 통신은 아직 LTE가 좋아


사용환경에 따라서는 5G 통신이 불만족스러운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차이는 있겠지만 5G는 LTE보다 대략 20배 정도 빠르기 때문에 대용량의 데이터가 필요한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LTE를 선호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요금제에서 5G 통신을 사용율을 늘리기 위해 차별을 두는 듯한 느낌이 개인적으로 들기도 해서 당장은 아니더라고 5G로 갈 수 밖에는 없겠죠.



알뜰폰 중에는 최신 스마트폰도 있어 예전처럼 구형폰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다양한 스마트폰이 있고 헬로 모바일, SK 7모바일에서 갤럭시Z플립, LG VELVET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Z플립은 SK7모바일에서 LTE버전으로 제공이 되고 습니다. 물론 최신폰으로 모두 제공하고 있지는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SK 7모바일과 헬로 모바일 LTE요금제 비교


요즘에는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인해 통신소비량이 들어 무제한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막상 사용해 보면 통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얼마가 적당한지 알 수 있습니다.


▲ 출처 : SK 7모바일


일단 SK 7모바일에서 LTE로 월 6.5GB, 음성과 문자 기본제공으로 사용핳 경우 월 52,800원의 통신요금을 내야 합니다. 그렇다면 헬로 모바일 LTE요금제를 비슷한 사용량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 출처 : 헬로 모바일


헬로 모바일(U+)의 경우 The 착한 데이터 6.6GB를 보면 데이터 6.6GB, 음성과 문자 기본 사용시 월 50,490원입니다. SK 7모바일보다 2,310원 저렴했어요.



헬로 모바일에서 KT를 선택하고 The 착한 데이터 6GB를 사용하면 데이터 6GB, 음성과 문자 기본 사용시 월 요금은 50,490원으로 동일했습니다.



헬로 모바일에서 SKT를 선택하고 The 착한 데이터 6.5GB를 사용하면 월 요금은 56,100원으로 음성과 문자는 기본으로 제공합니다.제일 비싼 편이네요. 오히려 SK7모바일보다 비싼편이었습니다.


결국 비교한 요금제에서는 SK 7모바일보다는 헬로 모바일이 조금 더 저렴했지만 통화품질이나 그 밖의 서비스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럼 데이터를 제일 많이 제공하는 요금제로 한번 더 비교해 볼까요. SK 7모바일의 wavve무제한은 월 57,200이며 데이터11GB, 음성과 문서는 기본제공입니다.



추가 서비스로는 wavve모바일 스트리밍 이용권 : 모바일 기기 전용 방송(LIVE+VOD) HD시청 + VOD 10회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헬로모바일의 경우 데이터11GB, 음성과 문서는 기본제공하는 The착한 데이터11GB는 월 65,890원으로 SK 7모바일보다 비쌌습니다.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경우는 SK 7모바일이 더 저렴하네요


알뜰폰 요금제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5G 요금제의 경우 9GB 기본제공 초과시 무제한 최대 1Mbp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월 55,000원으로 사용 중입니다.



오히려 더 유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샘이었습니다. 다만 헬로모바일의 경우 유심관련 요금제는 40% 저렴했습니다. 유심만 개통하고 사용자가 소유한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할 수도 오히려 비쌀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알뜰폰의 경우는 각종 결합할인 및 결합서비스에서는 사용하는데 제한적입니다.



그 밖에 멤버십 서비스도 알뜰폰이 부족하기 때문에 유심의 경우 요금이 저렴한 것이겠지요. 결합 할일 및 멤버십서비스에서 좀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분들은 유리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

갤럭시A50을 알뜰폰 SK 7모바일과 LG 헬로 모바일의 요금 및 최적의 조건을 비교해 봐야

조개폰 갤럭시Z 플립 닮은 접이식 스마트폰 샤오미 미 알파 플립 컨셉트폰을 보니 기가막혀

아이폰12 블루컬러 만큼 기대되는 것은 더 크고 얇은 최신 아이폰 그 밖의 스펙의 변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