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새로운 CF ‘인류의 컬러’편으로 확인하다.

by 핑구야 날자 2020. 6. 17.
반응형

결혼을 앞두거나 새 아파트로 이사를 앞둔 분들은 가전제품을 준비하느라 분주할 텐데요. 품격 있는 거실을 완성하기 위해 LG 올레드TV도 고민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마도 감각적인 영상미를 보여주는 LG 올레드TV의 새로운 CF ‘인류의 컬러’편을 보면 더욱 설레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 올레드TV의 화질은 보면 볼수록 압도적인 영상미에 놀라게 됩니다. 덕분에 매니아도 많고, 올레드(OLED) 시장 점유율도 높습니다. 이러한 LG 올레드 TV의 인기를 반영하듯 최근 LG전자는 2020년 버전으로 신규 LG 올레드 TV CF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신규 LG 올레드 TV CF로 펼쳐지는 압도적인 화질을 보면서 거실의 분위기와 오버랩이 되면서 고민에 빠지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올레드TV의 화질이 좋은 이유


LG 올레드TV를 보면 화질이 장난이 아니다 라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이유는 뭘까요. 그저 올레드TV니까? 정답이기는 하지만 대답으로는 좀 부족하죠.



일단 100마디 설명보다 올레드TV CF 『인류의 컬러편』을 먼저 보는 게 좀 더 이해가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영상미를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올레드TV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 출처 : 올레드TV CF 『인류의 컬러편』


LG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은 바로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백라이트가 필요한 LCD TV와는 근본부터가 다르죠.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해 각각의 소자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입니다.



검정색을 화면에 구현하기 위해 컬러를 조합하여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소자를 끄기 때문에 정확한 블랙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죠. 그래서 명암비가 높고 다른 컬러의 색재현율도 우수합니다.


TV 변천사로 알수 있는 올레드TV의 포지션


TV를 부르는 별칭이나 브랜드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헷갈릴 수 있는데요. TV 변천사를 통해서 보면 좀 더 쉽게 구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미지로 보는 바와 같이 TV두께가 점점 얇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께로 보면 아하~~ 하실 겁니다. 이젠 최신 패널기술을 사용한 TV는 얇은 두께로 구분하면 되겠죠. 물론 LED, LCD TV도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백라이트가 있고, 없고 차이는 블랙 컬러의 표현부터 TV 디자인까지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은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TV 폼펙터를 바꾸는 올레드



LG 올레드TV CF 최신편을 보면 마치 그림을 연상하는 TV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갤러리 디자인을 자랑하는 LG 올레드 갤러리 TV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의 제품인데요.



LG 올레드 갤러리 TV에는 TV 하나에 화면 구동부, 스피커, 설치를 위한 브라켓까지 담아, TV 사용을 위한 별도 외부 본체가 없습니다. 제품 뒷면도 평평하기 때문에 이처럼 벽면에 착, 그림처럼 설치가 가능한 것입니다. 참고로 외부 본체는 LG전자가 공급하는 TV 재생 및 외부 기기 연결을 위한 장치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갤러리모드 내 컨텐츠는 20년 6월 기준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LG 올레드TV는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극강의 얇은 두께를 갖을 수 있습니다. 바로 3.85mm의 65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W(OLED65W9WNA)처럼 말이죠. LG 시그니처 올레드 W의 ‘월페이퍼 디자인’은 스마트폰보다도 얇은 두께로, 실제로 보면 벽면에 평범한 TV를 매립한 것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얇습니다. 이렇게 얇은 두께 또한 LG 올레드 TV에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겁니다.



백라이트가 없다는 이점은 얇고, 깔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디자인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TV가 직사각형의 폼이 아닌 돌돌 말려서 내려가는 형태의 LG 올레드 롤러블TV처럼 말이죠. LG 올레드 롤러블TV는 LG전자가 지난 2019년에 선보이면서 세상을 놀라게 했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9에서 직접 본 LG 올레드 롤러블TV(바로보기)는 정말 대단했어요.



LG올레드 롤러블TV는 2019년 대한민국 산업기술 대상 대통령상(2019.12), 2019년 CES 혁신상, 2020년 CES 최고혁신상 수상을 받을 만큼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국내에선 2020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랍니다.


결과로 말하는 LG 올레드TV


LG 올레드TV의 놀라운 화질과 뛰어난 기술력은 많은 수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위상을 글로벌 전시회(CES, IFA) 등에서도 개인적으로 직접 확인을 했기 때문에 더 자랑스럽습니다.



최근 수상내역만 보면 2020 CES 6년 연속 최고 TV 선정, 2019 유럽 10개국 소비자매거진 최고 TV 1위, 2019 TV 비교평가 올해의 최고 TV, 2019 세계 4대 디자인 석권 등을 하였습니다.


LG 올레드 TV 신규 TV CF 공유 이벤트


LG 올레드 TV 신규 TV CF를 보신 분들은 LG 올레드 TV가 거실의 품격을 높이는 이유를 알게 되었을 텐데요. 자연에 가까운 색 재현율을 표현하듯 인위적인 컬러를 갖고 있는 오브제를 촬영한 것이 아니라 자연의 컬러를 담아 낸 것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자연의 화려한 색감을 LG 올레드 TV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은 자체발광하는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이겠죠.



LG 올레드 TV의 새로운 CF를 유튜브,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로 감상평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6월30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져 BCK1A (3명), 골드스타 레트로 컵 세트 (1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의 주인공은 7월8일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신규 TV CF ‘인류의 컬러’편을 보고 나면 이 참에 거실 분위기를 바꿔볼까 고민을 하게 될 수 있을 텐데요. LG 올레드 TV 신규 TV CF 공유 이벤트 참여하면서 함께 의논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TV CF 공유이벤트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