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동영상 촬영 추천 기능 5가지!!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과 아쉬운점

by 핑구야 날자 2020. 6. 18.
반응형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을 사용하면서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기능들이 참 편리해 적지 않은 관심을 받게 될 것 같아요. 브이로거 및 비디오 콘텐츠스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지면서 해당 제픔에 대한 니즈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짐벌을 이용해 동영상을 촬영하는 분들도 많고 좀 더 욕심을 내서 액션캠이나 디지털카메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콘텐츠만 좋다면 어떤 장비를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콘텐츠의 화질과 사용상의 편리성 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은 달라지겠죠.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무선 슈팅그립(GP-VPT2BT)과 윈드스크린 이외에 마미크도 구매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 언박싱


소니 플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영상을 촬영할 때 가끔 사용하는데 짧게 촬영할 때는 괜찮은데 장시간 촬영을 하면 아무래도 손목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어 아쉬웠답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294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105.5 x 60.0 x 43.5)로 부담이 확 줄어 좋았어요. 스테레오 마이크 ECM-XYST1M도 구매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언박싱은 언제나 설레이는 것 같아요.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구성품은 카메라 본체, 5핀 충전케이블, 정품보증서 및 설명서, 윈드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슈팅 그립(GP-VPT2BT)은 건전지, 파우치, 사용설명서와 함께 포장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슈팅 그립(GP-VPT2BT)의 후면에 케이스를 열고 건전지를 장착합니다. 그러면 ZV-과 연동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처음에 구매할 때 아예 세팅을 해달라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디자인


소니의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소니 플프레임 카메라 A7M3을 사용해서 그런지 일단 대부분의 조작은 비슷해서 접근성이 좋았어요. 그리고 동영상 촬영시 한 손으로 컨트롤하기 편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콤팩트한 사이지이지만 동영상 촬영을 위해 필요한 것은 대부눈 갖춰져 있는데요. 그립감을 고려한 디자인과 우측 사이드에 마이크, 충전단자,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상단에는 On/Off, 모드변환, 동영상촬영버튼이 있으며 그 위에는 Zomm In/Out레버와 셔터가 있고 보케(배경흐림)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1240mAh용량의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장착케이스와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GP-VPT2BT)과 연결할 수 있는 나사홈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장착시 메모리카드를 뺄 수 있로록 위치를 렌즈족으로 옯겼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ZV-1의과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을 구매하고 세팅을 시작할 텐데요.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은 카메라와 연결하지 않고 세팅해도 됩니다. 각종 세팅 후에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을 연결에서 막히게 되는데요. 블루투스니까 네크워크에 있겠지~ 맞아요.



MENU 버튼을 누르고 원형 컨트롤 버튼의 좌우를 누르면서 네트워크2를 찾습니다. 그럼 Bluetooth설정 메뉴를 휠의 중앙을 눌러 선택하고 Bluetooth 기능을 누른 다음 켬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MENU버튼을 눌러 네트워크2의 3번째 메뉴인 페어링을 선택합니다.



페어링 화면에서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의 PHOTO 버튼와 T버튼을 약 7초간 눌러 줍니다. 그럼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에 LED에 빨간색 렘프가 켜집니다. 그럼 ZV-1의 디스플레이에 GP-VPT2BT과 연결하겠냐고 물으면 원형 컨트롤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페이링이 마무리가 되었다면 바로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으로 ZV-1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네트워크2의 Bluetooth 리코컨을 켬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으로 ZV-1이 연결되었으니 사용하면 되는데요. LOCK상태로 되어 있으면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의 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 장점과 단점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일반 카메라와 달리 동영상 촬영을 위해 특화된 기능을 탑재하며 만족도를 높인 제품입니다. 일단 스마트폰의 화질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어요. 1.0형 이미지센서, 밝은 조리개 값(F1.8~F2.8)의 자이스(ZEISS) 표준 줌렌즈(20-70mm)을 장착해 피사체가 선명하고 돋보이는 고품질의 결과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4K촬영도 지원하구요.



보케(배경흐림)을 바로 사용할 수 잇는 C1버튼을 별도로 제공해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촬영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AI(인공지능) 베이스의 최첨단 AF기능 덕분에 촛점을 기대이상으로 빠르게 잡아 브이로거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294g의 가벼운 무게에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을 장착하고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공원을 찾았습니다. 짐벌이 없어도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Optical SteadyShot™)으로 흔들림을 잡아 주는데요. 액티브모드(Active SteadyShot))로 4K영상을 촬영할 때 최대 8배까지 흔들림을 잡아주고 HD모드일 경우는 최대 11배까지 흔드림을 잡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공원이다보니 촬영을 하면 바람소리가 녹음이 되기 때문에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닌데요. 3캡슐 지향성 마이크와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윈드스크린 덕분에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 선명한 오디오와 함께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카메라의 단점 중에 하나인 수평으로 접을 수 없는 LCD 터치스크린의 ZV-1에서 소니 최초로 적용이 되어 각도조절이 용이하고 자신의 얼굴을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간만에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ZV-1의 최적화된 동영상 촬영 기능을 테스트 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그런데 배터리 용량이 좀 아쉬웠습니다. 약 30분 정도 촬영을 할 수 있다고 감안하면 될 듯 합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소프트 스킨기능은 셀피모드를 사용할 때 보정없이도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선명한 이목구비를 표현할 수 있어 실내에서 촬영시 유튜버들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에 최적화된 얼굴 우선 자동 노출(Face Priority AE) 기능으로 야외에서도 밝기의 변화에도 빠르게 노출을 조정해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아 낼 수 있어요.



그 밖에 소니의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하이 비트레이트(High-Bitrate) 영상 촬영이 가능한 XAVC S™ 코덱에서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 아웃을 통해 전문가급의 4K 영상 촬영 지원, 업계 표준 3.5mm 마이크 단자 탑재, HDR / S-Gamut3.Cine / S-Log3, S-Gamut3 / S-Log3 지원, 타임랩스 촬영을 위한 인터벌 슈팅 기능, 최대 960fps의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은 아쉬움도 있었지만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과 사용헤 보니 실내에서는 거치용으로 야외에서는 브이로그용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광학식손떨림 보정기능과 1.0형 이미지센서 그리고 4K 촬영지원으로 흔름림 없는 선명한 영상을 활영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에 대한 소개과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 그리고 읜드스크린 테스트 및 촬영한 동영상을 함께 보시면서 얼마나 만족스러운지 참고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삼성 QLED TV가 LCD TV인 이유!! 자체발광다이오드 기술이 미적용된 것으로 종결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의 소음과 냉방성능!! 설치키트 설치 가능한 창문높이는?

LTE스마트폰 갤럭시A10e(SM-A102N) 출고가 10만원 후반대로 스펙과 기능은 어떤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