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의 소음과 냉방성능!! 설치키트 설치 가능한 창문높이는?

by 핑구야 날자 2020. 6. 8.
반응형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이 출시 되어 관심을 갖는 분들이 은근 있더라구요. 1인 가구나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기 애매한 분들이 찾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방마다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할까 고민만 하다가 몇 년을 지냈네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은 이러한 고민을 어느 정도는 해결해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더운 바람을 밖으로 배출하는 설치키트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엄격히 말하면 이동식 에어컨이 아니라 이동을 할 수 있는 에어컨이라고 부르는 게 맞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동식 에어컨의 설치키트 가능 여부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은 별도의 실외기가 없어 이동이 용이한데요. 대신 더운 바람을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설치키트를 천문에 장착해야 합니다.



설치키트를 설치하기 위한 창문의 높이는 90 ~ 261cm까지 가능해 웬만한 가정에서 무리가 없이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구매전에 창문의 높이를 측정해 보는 게 좋겠죠.



엘지 이동식 에어컨을 원하는 곳에 옮기기만 하면 되는 것은 아니고 설치키트를 장착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그리고 창문이 없거나 있어도 위치가 애매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냉방 면적이 26㎡이기 때문에 사용 공간에 대한 것도 고려 해야 하겠죠. 26㎡면 약 7.8평 정도 되겠군요. 참고로 아파트 기준으로 24평의 거실이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8평내외이며 30평형대는9평내외입니다.



따라서 엘지 이동식 에어컨 거실에서 사용하기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겠죠. 냉방면적은 실제와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20평 미만이 적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은 벽에 구멍을 뚫기 어려운 경우나 실외기를 설치하기 어려운 구조 또는 이사를 자주 하는 분들 그리고 1인가구 등 거주 면적이 적은 경우에 유용할 듯 합니다.



참고로 규격에 맞는 좌우 슬라이딩 방식의 샤시 창틀에 설치가 가능하며 창문이 한장인 단창, 창문이 두장인 이중창 형태의 창틀에 모두 설치 가능합니다. 단, 목재 창틀이나 구형 알루미늄 샤시, 전통 창호 등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LG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의 소음과 냉방성능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은 아무래도 스탠드형 에어컨이 아니라서 소음이나 냉방 성능에 대해서는 고민이 되는 부분일 수도 있는데요.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은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입니다. 따라서 한번에 보다 많은 냉매를 압축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덕분에 기존 정속형 모델보다는 하루 4시간을 사용한다면 최대 29%의 에너지가 절약되니 신제품이 좋기는 좋지요.



냉방 성능이 비교적 좋은 만큼 소음이 크지 않을까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이동식 에어컨은 약풍에서 정음모드로 사용하면 42dB로 도서관 수준의 소음이 납니다.



따라서 소음은 최소한 42dB가 난다고 봐야하겠죠. 약풍을 초과한 강풍의 경우는 도서관 소음 수준을 넘기 때문에 민감한 분들은 매장에서 직접 소음을 들어보거나 측정해 보는 게 좋겠죠.


LG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의 기능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은 물을 증발시키는 기화 방식으로 물통을 자주 비우는 배수를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냉방모드로 강력한 냉방을 할 수 있어 좋지만 송풍이 필요할때는 송풍모드로 그리고 제습이 필요할때는 제습모드로 사용이 가능해 괜찮은 것 같아요.



그리고 스마트폰의 ThinQ 앱을 설치해 엘지 이동식 에어컨을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켜져 있는 상태에서 실내온도 측정, 냉방, 송풍 그리고 제습을 사용랄 수 있습니다. 작동을 중지시킬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동식 에어컨(PQ08DAWBS)dml tkdlwmsms 493 x 773 x 460mm입니다. 냉방능력은 3200W이며 소비전력은 1380W입니다.



지난 4월 미국 비즈니스 및 테크 전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LG전자의 이동식 에어컨을 LG전자 제품을 최고의 이동식 에어컨으로 선정했습니다. 출고가는 일반모델의 경우 699,000원이며 무선인터넷 탑재모델은 749,000원입니다.

[관련글]

LG 시그니처 에어컨 가격은 얼마일까? 초 프리미엄 에어컨의 디자인과 특징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으로 편안한 밤잠 자는 방법 없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