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짐벌 대체 가능한 비보 X50프로의 스마트폰 카메라 트렌드!! OIS 대비 흔들림 3배 감소와 1억 화소

by 핑구야 날자 2020. 6. 13.
반응형

짐벌카메라가 필요한 분이라면 스마트폰 X50프로을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고가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기능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매스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꼭 필요한 기능과 스펙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비보 X50 프로는 LG VELVET와 같은 퀄컴 스냅드래곤 765G를 탑재하였습니다. 스냅드래곤865보다는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헤비한 게임을 즐기자 않는다면 부족하지 않은 스펙입니다. 일상에서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동영상 채널을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면 짐벌과 카메라를 별도로 구매하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먼저 시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집중한 최신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들을 보면 카메라에 집중을 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사진도 사진이지만 동영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충분히 활용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0 울트라는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100배 줌 카메라를 제공하여 놀라게 하였습니다. 물론 크롭을 하면 뭉게져서 사진으로 사용하기에는 애매하여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갤럭시S20 울트라의 OIS(광학식손떨림 방지기능)을 제공하여 짐벌이 없이도 흔들림을 고민하지 않는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IS기능은 예전에도 있기는 했지만~~



아이폰11 프로도 역시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하면서 더욱 다이나믹한 동영상과 선명한 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안드로이드폰 카메라와 비교가 되었지만 요즘에는 크게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LG VELVEL은 OIS대신 EIS 기능으로 대체하여 적용하고 ASMR,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선명한 사운드와 흔들림을 최소화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으로 참고해 보세요.



비보 X50 프로의 카메라


비보 X50 프로의 카메라는 쿼터블카메라로 LG VELVET과 비슷한 카메라 사이즈 배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나머지 3개의 카메라 보다 크다는 것입니다.



PRO글자 옆에 있는 카메라는 얼핏보면 플래시 같아 보이기도 ㅋㅋ 플래시는 우측에 긴 타원형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후면카메라 구조입니다.



비보 X50 프로의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광각카메라, 1300만 화소와 3200만화소의 망원카메라 그리고 800만 화소의  초광각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쿼드카메라로만 주목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카메라 배열은 다르지만 쿼더플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들이 이미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X50프로의 카메라는 어떤 특징이 있기 때문일까요.



DSLR 수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삼성의 아이소셀 GN1센서를 최초로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GN1 센서는 2개의 포토다이오드로 듀얼픽셀 기술과 4개의 인접 픽셀을 하나로 묶어 테트라셀 기술을 동시에 적용시켰습니다.



DSLR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는 위상검출자동초점 성능으로 각 화소에 2개의 포토 다이오드로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로 1억 화소의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겁니다.



두 번째는 OIS보다 무려 3배나 더 흔들림을 줄여주는 보정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비보 X50프로의 티저영상에서 짐벌과 함께 등장한 모습과 퍼즐이 맞춰집니다.



동영상 촬영하게 되면 흔들림을 최소화해야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짐벌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짐벌이 흔들림을 막아주는 이유는 자이로센서와 가속도센서를 통해 카메라의 움직임과 반대 방향으로 기울여 주기 때문입니다.



비보 X50프로에 짐벌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되어 최대 3도만큼 X축과 Y축의 기울기기 보정이 됩니다. 그래서 흔들림이 없는 안정성 있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비보 X50프로는 노출시간을 늘렸으며 전작 대비 빛을 220% 더 받아 드려 더욱 풍부하고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짐벌카메라 스마트폰 비보 X50프로 스펙


비보는 X50, X50프로 그리고 X50플러스 등 3종의 라인업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중에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델은 짐벌카메라 스마트폰 비보 X50프로입니다.



스펙을 보면 안드로이드10을 제공하며 AP는 퀄컴 스냅드래곤765G(2.4GHz 옥타코어)를 탑재하였습니다. 램은 2종류로 8GB와 12GB이며 메모리는 128GB와 256GB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로 화면비는 19.8:9이며 FHD+(1080 x 2400), 슈퍼아몰레드(393ppi)를 사용하였습니다. 전면카메라는 3200만 광각카메라를 제공하며 후면카메라는 5000만 광각카메라, 1300만 망원카메라, 3200만 망원카메라 그리고 800만 초광각카메라입니다.



배터리는 5,000만화소이며 네트워크는 5G, LTE, WiFi, 블루투스5.0, A-GPS, GLONASS, BDS 등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약 943,000원으로 직구로 구매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련글]

아이폰13 카메라에 대한 소식과 최신 애플워치에 추가되는 애플의 가죽 스트랩의 특징

6.8인치 삼성 갤럭시S30 레이저에 초강력 AMD RDNA GPU탑재!! 그렇다면 출시 가격은?

SK 7모바일과 헬로 모바일 LTE요금제 비교!! 갤럭시Z플립 알뜰폰도 있지만 요금제 차이는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