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가형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21S!! 홍미노트9S와 같은 중국산 스마트폰 대응에 속도내나

by 핑구야 날자 2020. 6. 23.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21S 추가로 저가형 라인업이 확대되는 분위기입니다. LG전자 역시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해 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뭘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국내 수요를 채워주기 위함도 있겠지만 역시 중국산 스마트폰의 지속적인 출시로 가격하락에 대한 압박이 심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중국산 스마트폰으로 하웨이와 샤오미가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경우 애플의 점유율을 위협하면서 글로벌 2위로 올라 삼성전자을 더욱 곤혹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화웨이의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전년 1분기 대비 2배이상 증가와 함께 글로벌 점유율도 14.9%로 2배가 늘었습니다.



삼성의 저가형 라인업 확대 급하다


스마트워치 부터 화웨이에 밀리면서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율도 마냥 낙관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가랑비에 옷 젖듯이 벌써 몇 해 부터 가격으로 애플과 삼성 그리고 LG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눈치 챌 정도이니 해당 기업의 입장에서는 더욱 힘든 상황이겠죠. 삼성전자가 저가형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21S를 추가하는 것은 이러한 맥락을 보여 주는 게 아닐까요.



그럼 문제는 저가형 스마트폰의 가격만 신경을 써야 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스펙이나 기능도 저가 스타일이 되면 소비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쓸만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보여 줘야 중국산 스마트폰과의 경쟁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죠. 언제까지 A/S 여부로 중국산 스마트폰을 밀어 낼 수 있겠습니까?


▲ 홍미노트9s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합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에 맞는 저가형 스펙이나 기능으로는 더 이상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없죠.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21S 스펙과 기능


애플과 삼성의 스마트폰의 신기술은 중국이 비슷하게 혹은 더 업그레이드 해서 가격을 낮춰 출시하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의 갤럭시A21S의 스펙과 기능은 어떨까요.



그럼 갤럭시A21S의 스펙과 기능을 한번 볼까요. 저가형 스마트폰의 느낌이 거의 나지 않아 만족스럽습니다. 사이즈는 163.7 x 75.3 x 8.9mm이며 무게는 192g입니다.



6.5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풀HD+(1600 x 720) 화질을 제공하며 화면비는 20:9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를 제공해 넉넉한 편입니다. 15W의 고속충전을 제공합니다.



메모리는 4GB/64GB, 6GB/128GB로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SD를 장착하면 최대 512G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는 삼성 신형 엑시노스 850 프로세서를 탑재하였는데요. 동급으로 보는 홍미노트9S은 퀄컴 스냅드래곤 720G를 사용해 비교가 되었습니다. 802.11AC 듀얼 무선인터넷과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갤럭시S20 라인업의 애플스러운 후면카메라는 인덕션 스타일이라고 부르는데요. 갤럭시A21S는 이러한 이미지를 여전히 유지하여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갤럭시A21은 직렬로 배열되어 괜찮았는데~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가장 큰 변화는 후면 카메라일텐데요. 갤럭시A21S도 저가형이지만 이러한 트렌드를 유지하였습니다. 다만 카메라모듈을 저가형에 맞춰 아쉬움이 여전했습니다.



갤럭시A21S의 후면 카메라는 4개의 렌즈를 제공하는 쿼터블카메라로 4800만 화소(1/2.0 f/2.0 26mm) 메인 광각카메라, 8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 200만 매크로카메라 200만 심도카메라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A21S의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저가형이라 그런지 무선충전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10을 사용하고 ONE UI 2.0을 제공합니다.



갤럭시A21S의 출고가는 20만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동급의 홍미노트9s와 비교되고 있어 살짝 스펙에서 갤럭시A21s가 다소 밀리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관련글]

애플에 이어 오우라의 스마트 링(반지)가 스마트워치의 헬스기능을 대체 가능성 기대하게 만들어

짐벌 대체 가능한 비보 X50프로의 스마트폰 카메라 트렌드!! OIS 대비 흔들림 3배 감소와 1억 화소

엘지 벨벳 1개월 사용 후 마음에 든 카메라 기능!! 타임랩스, ASMR, 스테디캠 사용방법도 편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