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벨벳 1개월 사용 후 마음에 든 카메라 기능!! 타임랩스, ASMR, 스테디캠 사용방법도 편해

by 핑구야 날자 2020. 6. 12.
반응형

엘지 벨벳을 사용한 지 한 달이 넘었는데요. 엘지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의 후면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가 참 매력적이죠. 통신사별로도 특화된 컬러를 출시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각각 특징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특히 엘지 벨벳은 매스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포지셔닝으로 가격적인 부담을 낮추며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엘지 벨벳의 카메라 기능 중에 마음에 드는 타임랩스, ASMR, 스테디캠, 보이스 아웃포커스, 슬로우모션 기능을 비교 테스트를 해 보았어요. 최근 LG 벨벳 타임랩스 공모전도 실시하고 있어 참여도 했습니다.



LG 벨벳의 카메라 기능 5가지


요즘 스마트폰들은 카메라 기능이 좋아서 누구나 선명하고 멋진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20 울트라는 무려 100배 까지 확대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애플의 아이폰11도 마찬가지로 카메라 기능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아요. 그럼 가격적인 부담을 줄인 매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벨벳을 어떨까요.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흔들림을 최소화시켜야 하는데요. 짐벌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테디캠 기능과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통해 흔들림을 많이 잡아 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LG벨벳은 OIS 대신 EIS(전자적 손떨림 방지기능)으로 대체하고 스테디캠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OIS를 추가했다면 더 좋겠지만 촬영해 보니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먹방이나 속삭이는 소리 그리고 자연의 소리를 콘텐츠로 활용하시는 분도 많은데요. LG 벨벳의 ASMR 기능을 활용해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답니다.



Vlog를 운영하거나 동영상 촬영시 주변 소리를 줄이고 원하는 목소리를 강조하여 또렷하게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면 좀 더 강조하고 싶은 동작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 때 슬로운 모션 기능을 활용해 보면 더욱 다이나믹한 동영상를 만들 수 있어요. 펄럭이는 깃발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아주 좋아요.



마지막으로 타임랩스 기능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도 제공되는 기능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장시간 촬영한 영상을 짧게 보여 주기 때문에 경치의 변화, 일상의 모습을 촬영하면 아주 재미있답니다.



엘지 벨벳의 카메라기능을 활용해 비교영상 및 테스트 영상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보면서 영상과 사운드를 들어 보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LG 벨벳 타임랩스 공모전 작품 구경


타임랩스는 아무래도 장시간 촬영을 해야 하기 때문에 거치대로 고정해서 촬영하는 게 더 유리합니다. 물론 스테디캠과 EIS기능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그냥 촬영해도 될 듯 합니다.



LG전자의 LG 벨벳 타임랩스 공모전은 LG 벨벳의 4가지 컬러를 연상하는 풍경을 촬영하고 해시태그를 추가해 LG모바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오로라 화이트는 흰 구름, 오로라 그레이는 밤이 찾아온 도시, 오로라 그린은 푸른 들판 그리고 일루전 선셋은 붉게 빛나는 노을 등의 다양한 풍경을 촬영하면 되겠죠.(자세히 보기)



우수작 2개를 선정해 LG 벨벳을 증정한다고 하니 도전해 볼 만 하겠죠. 4,800만(표준), 800만(초광각), 500만(심도) 등을 제공하는 엘지 벨벳의 후면카메라로 멋진 추억을 남겨 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 중고 가격이 인기 가늠!! 한정판 수량은 여전히 밝혀지지 않아

완전무선 이어폰 WF-XB700 장점과 단점!! 12mm 진동판으로 듣는 소니의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

비대면(언택트) 근무시 필요한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재택근무시 얼마나 편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