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미러로이드로 동영상 편집앱 블로를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초보 유튜버에게 추천하고 싶어

by 핑구야 날자 2020. 7. 17.
728x90
반응형

미러로이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앱을 윈도우즈PC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초보 유튜버들에게는 미러로이드가 아주 유용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유튜브를 늦게 시작한 편인데요. 핑계라면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 강의를 처음 듣고 어려워 했거든요. 그러다가 파이널컷프로를 추천 받았지만 맥이 없어서 또 하세월~~ 결국 맥과 파컷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답니다. 아마도 유튜브를 처음 해 보는 분이라면 초기 투자 비용도 부담이 될 듯 합니다. 그런데 무료 프로그램 미러로이드만 있으면 블로나 비타와 같은 동영상 편집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한다면


유튜브를 시작하기 위해 촬영장비는 기본이고 성능 좋은 PC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구매할 것이 많죠. 동영상만 촬영하면 끝입 줄 알았지만 막상 시작해 보면 왜 이리 할 것이 많은지~~




개인적으로는 촬영장비에 너무 욕심을 내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 때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하거든요. 좀 더 욕심을 내자면 조명 정도~~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라이선스를 구매도 해야 하지만 배우는 것도 일이죠.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게 블로나 비타와 같은 동영상 편집앱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바로 앱으로 편집하고 영상을 업로드하면 되니까요. 이렇게 가볍게 시작을 하다보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촬영장비나 편집프로그램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야심차게 동영상을 시작했다가 결국 중도에 포기하기도 하죠. 그래서 촬영장비를 중고로 내 놓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소중한 경험이었겠지만 투자 비용을 생각하면 정말 눈물나죠.



대화면 스마트폰이라도 PC보다는 작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편집을 하다보면 느껴지는 게 있죠. 화면이 작다~~ 좀 더 편하게 동영상 편집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해 동영상 편집을 하는구나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렇다고 성능 좋은 PC나 맥을 구매하자니 부담이 되고 참 난감할 노릇입니다.



이런 상황이 되기 전에 미러로이드를 활용해 보세요. 그러면 노트북이나 PC의 큰 화면으로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동영상 편집앱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최근에 미러로이드를 알면서 동영상 편집이 좀 더 쉬워졌어요. 인트로 부분을  편집할 때 할 때는 주로 비디오몬스터를 활용하고 나머지는 파이널컷프로와 미러로이드를 활용하고 있답니다.



미러로이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동영상 편집앱을 PC에서 사용해 유튜브나 네이버TV 또는 카카오TV로 업로드할 수 있답니다.



대화면 디스플레이라고 해도 모니터와는 비교가 되지 않죠. 미러로이드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보고 싶은 영화나 부부의 세계와 같은 인기 드라마를 PC로 볼 수 있어 더 좋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는 케이블이나 PC상태에 따라 화면 전송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미러로이드는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것을 모니터로 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가상키로 모바일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죠. 미러로이드의 강력한 미러링 기능 때문입니다.


미러로이드 장점과 간단한 사용방법


미러로이드는 스마트폰 화면을 PC나 노트북으로 미러링을 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하는 특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러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하면서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크게 확대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을 그대로 본다면 만족도가 높지 않겠죠.



동영상 편집 자막 추가시 입력이  매우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기술도 기술이지만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의 용량이 작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크린샷을 한번의 클릭으로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갤러리앱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 전송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아주 요긴랍니다. 무엇보다 유튜브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미러로이드의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럼 어디 한번 설치해 볼 까요.



일단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충전케이블을 PC와 연결합니다. 이때 스마트폰 제조사의 공식 케이블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간혹 일반 케이블로는 설정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S10 5G는 양쪽 모두 USB Type-C이라서 LG 벨벳의 케이블로 사용했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휴대폰정보를 선택합니다. 설정버튼은 레터바를 아래로 스와이프해도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정보를 클릭하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보일 겁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하면 빌드번호가 보일텐데요.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빌드번호까지의 과정이 미미한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빌드번호를 7회 연속해서 누르고 개발설정이 완료되면 설정 화면의 하단에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설명을 자세히 하느라 좀 복잡해 보여도 막상 해 보면 간단한 작업이랍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을 허용하고 혹시 USB를 통해 설치된 앱 확인 및 디버깅 가능한 앱의 바이트코드 인증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함께 활성화시켜 줍니다.(자세히 보기)



미러로이드 홈페이지에서 솔루션을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PC에 설치하면 됩니다. 필요할 때는 다운로드 받은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미러로이드 홈페이지)



미러로이드를 사용하면서


미러로이드는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용량이 작아서 다운로드도 쉽고 가벼운 디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하죠.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PC나 노트북의 사양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라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PC의 디스플레이와 연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로 대화입력이 가능해 작업 환경이 편하고 접근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PC에서 사용할 수 없는 스마트폰 앱들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은 이미 파컷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미러로이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앱을 PC에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겁니다.

미러로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유튜브 동영상에 추가로 동영상을 연결하는 방법은 결국 스마트폰으로 연결 작업해야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편집시간 단축 가능한 비디오몬스터로 3분 고퀄 플렉스

최신 맥북프로 13인치에 추가된 터치바 기능과 성능이 2배나 빨라진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