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눈이 편한 65인치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 블루라이트 방출량 업계 최저 수준

by 핑구야 날자 2020. 7. 19.
반응형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가 눈의 피로나 수면장애 등을 유발하는 블루라이트 방출량에서 『유해성 면제 기준』 보다 낮게 측정되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력은 좋은 때 지켜야 하는데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넷플릭스로 정주행을 많이 하다보니 그 마저도 쉽지 않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화질하면 올레드TV이기는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여전히 나노셀TV 보다는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특히 대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그럴 텐데요. 엘지 나노셀TV가 대안이 되고 있죠. 요즘에는 직구도 어렵고 가격도 예전만큼 저렴하지도 않네요.



LG전자의 지속적인 기부 소식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에 대한 소식에 앞서 LG전자의 꾸준한 기부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함께 나누면 기쁨은 배가 되니까요.




LG전자는 중소 및 영세사업장에서 열심히 근무하는 근로자들을 위해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를 기부하며 함게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작업복 공동 세탁소에서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난 16일 경남도청에서 경상남도, 거제시, 함안군, 농협, 경남은행과 함께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추가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어린이 구호를 위한 단체인 유니세프와 LG전자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일환으로 LG퓨리케어 정수기(WD503ASE)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LG퓨리케어 정수기 구매고객의 이름으로 대당 매년 24,000원을 3년간 기부합니다. LG퓨리케어 정수기는 국내 유일의 출수구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첫 번째 정소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UN nano 안심살균 기능으로 출수구 코크를 99.99% 살균하고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고온살균과 고압세척으로 제품을 99.99% 살균합니다. 요즘 수돗물 위생에 민감해져 더욱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LG전자가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하였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고가 가장 많은 의료진에세 가전과 IT 기술을 집약해 만든 전자식 마스크를 기부하였습니다.



더욱 안전해진 엘지 나노셀TV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가 최근 글로벌 안전과학회사 UL로 부터 『광생물학적 LED 안전성(No Photobiological LED Hazard)』에 대한 검증을 완료하였다는 소식입니다.



LED를 활용하는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 적외선 그리고 근자외선 등이 시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엘지 나노셀TV는 국제전자기기기술위원회의 표준 안전 규격에 따라 측정한 결과 최고 안전 등급인 『유해성 면제』를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이제 TV는 화질을 넘어 사용자의 시력 건강을 위한 기술도 충족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눈의 피로와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가 사용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는 청색 광원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나노셀 TV의 LCD 패널 위에 입힌 나노 입자들이 백라이트에서 나오는 빛을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하여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유해성 면제 기준보다 낮게 측정되었다고 하니 놀랍죠.



엘지 나노셀 TV는 국내 뿐만 아니라 독일 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Rheinland)』에서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화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올레드TV로 화질은 올레드와 비교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적은 대화면 TV를 선호한다면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가 어떨까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75인치 이상이면 더 좋은데 65인치 엘지 나노셀 TV(65NANO93 65NANO83)처럼 블루라이트 방출량도 65인치와 같은지 확인이 필요하겠죠.

[관련글]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새로운 CF ‘인류의 컬러’편으로 확인하다.

LG 올레드 TV와 삼성 QLED TV 55인치 비교 테스트!! 화질과 가격에 따라 선택 방법 달라질수도

2020년 최신 LG 올레드 TV 65인치 후기로 강력 추천하고 싶은 두께의 화질의 기술과 차원이 다른 패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