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인공지능의 차별성으로 알아서 척척

by 핑구야 날자 2020. 8. 31.
반응형

로봇청소기 엘지 M9은 인공지능으로 물걸레 청소를 완전 편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소기는 가정마다 한대 이상씩은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그 동안 청소 후에 물걸레 청소까지 하느라 허리나 무릎이 아파 고생했던 가족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고민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맞벌이 부부들에게는 금쪽같은 퇴근 후 시간을 여유 있게 보낼 수 있고 혼자 사는 1인 가구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으로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걸레 청소를 편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기 시작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와 특징으로 만나 볼까요.



로봇청소기 엘지 M9 덕분에 잔소리 끝


집 안 청소를 혼자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쇼파에서 뒹굴뒹굴 거리다가 꼭 한 소리를 듣고 청소를 도와 주게 되는데요. 마루 바닥을 보면 깨끗한데~~ 한마디 더하다가 본전도 못 찾았어요 ㅠㅠ




마지 못해 물걸레 청소를 하고 나서도 상전의 성에 차지 않아 잔소리를 듣곤 합니다. 이유는 대충대충~~물기만 묻히는 정도로 청소를 하거나 눈에 보이는 곳만 물걸레질을 하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덕분에 이런 잔소리를 듣지 않게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놓이는 거 있죠. 스마트폰으로 연동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청소만 하고 사는 게 아니지만 커피 쏟은 자국이나 눌러 붙은 먼지 등이 보이면 신경이 쓰일 때가 있어요. 그래서 물걸레 청소를 하게 되는데 이젠 엘지 M9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물걸레 청소를 하면 되겠죠.



로봇청소기 엘지 M9의 물 공급이나 배터리 사용시간 그리고 집 안을 누비며 청소를 제대로 할까?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의 구성품과 특징을 간단히 알아 보았어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엘지 M9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라 그런지 슬림해져 일단 첫 인상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바닥 청소를 하고 나면 물걸레 청소를 알아서 해 준다고 생각하니 괜히 홀가분한 거 있죠.



요즘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흡입 청소 보다는 물걸레 청소가 더 필요할 경우가 많네요. 앞으로는 로봇청소기 엘지 M9이 지나가면 발만 들어 주면 되니 너무 편하겠죠.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를 단계별로 개봉을 해 보았습니다. 구성품들을 하나씩 볼 때마다 편해질 물걸레 청소를 생각하니 개봉 속도가 붙는 거 있죠. ㅋㅋ



물걸레 로봇청소기 엘지 M9의 구성품은 LG 코드제로 ThinQ M9 본체, 바닥 손상 방지판, 충전 거치대, 리모컨과 건전지, 물걸레 2쌍, 천 덮개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장시간 여행을 하거나 장시간 집을 비우는 경우는 LG 코드제로 ThinQ M9에 천 덮개로 덮어 주면 더욱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LG전자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엘지 M9을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해도 되고 리모컨으로 컨트롤 해도 되니 편하게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아니면 엘지M9 상단에 컨트롤 터치 버튼을 사용해도 되니 편한대로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의 충전 거치대입니다. 자동충전 방식으로 약 3시간이면 완충이 됩니다. 청소를 끝내면 알아서 충전 거치대로 이동하니 정말 편하겠죠.



특히 강조하고 싶은 것은 충전 케이블 정리 부분입니다. 보통은 전원 콘텐서에 연결하고 남은 케이블을 타이로 묶어 정리하는데요. 엘지 M9은 충전 거치대 후면에 깔끔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았어요.




LG 코드제로 R9은 바퀴가 있는 무선청소기라 바닥 손상 방지판이 없지만 엘지 M9은 바퀴가 있기는 한대 바퀴 크기가 작아 거치시 바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바닥 손상 방지판이 필요하답니다.



충전 거치대와 바닥 손상 방지판의 결합은 쉽습니다. 충전거치대와 홈을 맞춰 바닥 손상 방지판을 끼우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엘지 M9는 3가지 센서가 있는데 전면에 있는 6개의 ToF 레이저 센서로 전면 장애물을 감지하여 거리까지 측정하여 주행 속도를 줄입니다. 참고로 약 90mm 보다 낮은 높이의 틈새 공간을 감지하여 회피합니다. 그리고 하단부에는 범퍼센서가 있어 한번 더 장애물을 감지하여 후진이나 회전을 합니다. 바닥에 있는 하단 센서는 바닥 이미지를 촬영하여 이동 거리와 위치 및 경로를 확인합니다.



엘지 M9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라 물 공급이 중요한데요. 300ml의 대용량 물통이 후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대 100분까지 넓은 공간을 커버합니다.



물통은 엘지 M9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어요. 분리방법은 PULL이라고 씌여 있는 부분을 살짝 잡아 당기면 쉽게 분리가 되고 물을 채워서 반대로 살짝 밀어서 장착하면 됩니다.



물통의 모습입니다. 물통 상단에 콕을 열고 물을 넣으면 되는데 300ml 가이드 라인이 없어 아쉽지만 4/5 정도 채우면 되겠죠.



엘지 M9의 바닥면을 보면 듀얼스핀과 배터리가 눈에 들어 옵니다. 파워풀 듀얼스핀이 물걸레를 장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작은 바퀴가 전면에 1개 후면에 2개가 있네요.



물걸레는 2쌍이 있어 세척을 하게 되더라도 여유분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물걸레 중앙 홈에 레드 컬러로 마무리를 해서 마치 살아있는 로봇의 모양을 연상케 합니다. 그렇게 봐서 그런지 귀여운 거 있죠.



드디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의 완전체로 탄생~~ ㅋㅋ 어떤가요. 우리집 여기저기 물걸레질을 자동으로 해 준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해 지는 거 있죠.



이제 한 가족이 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을 어디에 거치시킬까? 살짝 고민을 하다가 TV 옆에 거치를 시켜 좋으니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엘지 M9의 특장점과 달라질 일상


본격적으로 우리 집의 바닥 물걸레 청소를 하게 될 엘지 M9는 이젠 한 가족이 될 텐데요. 그러려면 엘지 M9의 특장점을 먼저 아는 게 예의겠죠. ㅋㅋ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은 파워풀한 힘과 자동 물 공급 시스템으로 강력한 물걸레 청소를 합니다. 물공급은 주행거리에 따라 5단계의 정밀한 물분사 조절이 가능해 적정한 수분량을 유지 공급하는 것이 일반 물걸레 청소기와의 차이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레이저 센서, 범퍼센서 그리고 하단센서 등으로 장애물을 피하면 청소를 하고 이동거리와 위치 및 경로를 확인하게 됩니다. 똑똑한 녀석이죠. 특히 인공지능 마이존 기능이 있어 ThinQ 앱을 통해 원하는 구역만 선택해 청소를 하거나 금지구역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을 TV 옆에 설치해 놓고 보니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거 있죠. 무엇보다 인공지능 기반으로 똑똑하게 청소를 해 줄 청소로봇 엘지 M9 덕분에 편한 것도 있지만 상전의 잔소리를 덜 듣게 될 것을 생각하니 더 기분이 좋아지는 거 있죠.

[관련글]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