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소음도 측정 후에 5단계 물공급시스템 등 특징이 보인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0. 9. 11.
반응형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징을 말하기 전에 일단 마음에 드는 것은 물걸레 청소를 하면서 너무 조용하다는 겁니다. 늦은 시간에 사용해도 될 정도랍니다. 엘지 M9을 보니 이불을 깔고 자던 때가 생각이 나는 거 있죠. 바닥을 대충이라도 쓸고 물걸레질을 하던 어머님의 모습이 오버랩이 되더라구요. ㅋㅋ 그 만큼 우리네 정서에서는 물걸레질은 빠질 수 없는 문화인데요. 이젠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이 대신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직접 물걸레 청소하는 게 빠르게 속이 시원하지만 시간과 힘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이젠 좀 더 편하게 살아야죠. ㅋㅋ



LG 코드제로 M9 소음도 측정해 보니


층간 소음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요즘인데요. 되도록이면 9시 전에 집안일을 마무리하려고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여의치 않을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윗 집에 새로 이사를 왔는데 꼬맹이가 뛰어 다니는 소리가 매일 신경 쓰이게 하지만 그러려니 하면서 살고 있어요, 다행히 11시 넘으면 꼬맹이가 자는지 조용하거든요. ㅋㅋ




층간 소음이 사회문제이기도 하지만 서로 배려하면서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을 사용하기 전에 듀얼 스핀이 살짝 걱정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평상시 TV 볼륨은 10 Level로 해 놓고 사용하고 공기 순환을 위해 주방에 있는 조금만 창문을 열어 놓고 생활하고 있어요. 그럼 소음도가 얼마나 될 까요. 바깥 소음에 따라 다르지만 43.4dB가 나왔어요.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을 꼼꼼모드로 사용하면서 바로 앞에서 소음도를 측정해 보니 37.7dB가 나온 거 있죠. 물걸레 청소 소리가 거의 나지 않고 그 나마 나는 걸레 회전 소리마져 TV소리에 뭍여 버리더라구요. 오히려 청소를 처음 시작할 때 음성으로 안내하는 소리가 더 크답니다. ㅋㅋ



LG 코드제로 M9 얼마나 잘 닦일까?


LG 코드제로 M9 얼마나 잘 닦일까요? 아마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 부분이 소음도 만큼이나 궁금할 텐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손이나 밀대로 물걸레 청소하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른 일을 할 수 없고 시간과 무릎팍이나 허리 그리고 손목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워라벨 라이프와는 거리가 멀죠. 그렇다고 엘지 M9의 물걸레 청소 실력을 보니 기대 이상인 거 있죠.


▲ 물걸레 청소 전


요리를 하는 주방이 아무래도 다른 곳 보다는 지저분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이 얼마나 청소를 깨끗히 하는지 지켜보았습니다.


▲ 물걸레 청소 후


주방의 식기체척기 앞의 물걸레 청소 전후의 모습입니다. 헐~ 대박 식기세척기 얼룩진 마루 바닥이 완전 깨끗한 거 있죠. 기대 이상의 청소 능력에 놀란 것은 저 보다는 상전이~~ ㅋㅋ 저에겐 물걸레 청소로 부터 해방된 날이기도 했습니다. ㅋㅋ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의 물걸레 청소 성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의 핵심 성능은 역시 물걸레 청소입니다. 눌러 붙은 먼지 등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청소를 하게 될까요. 개인적으로도 궁금했는데요.



LG 코드제로 M9에는 바퀴가 없이 물걸레로만 주행을 하기 때문에 바닥을 누름과 동시에 이동하기 때문에 더욱 밀착하게 되겠죠. 바퀴가 없기 때문에 슬림하기도 합니다.



LG 코드제로 M9의 물통을 빼서 수돗물을 약 300ml를 채우면 되는데요. 300ml 가이드 라인이 없지만 대강 4/5 정도 채워주면 됩니다. 물통은 가볍게 장착을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의 전원 버튼을 On시키고 상판의 플레이 버튼을 터치해서 물걸레 청소를 시켜도 되지만 ThinQ앱과 연동해 사용하면 더 편하답니다. ThinQ 앱의 다양한 기능은 다음 편에 자세히 후기로 정리하겠습니다.



만족스러웠던 물걸레 성능의 중심에는 파워풀 듀얼스핀이 있습니다. LG 코드제로 M9의 파워풀 듀얼스핀이 빠르게 회전하면서 물걸레의 닦임 성능을 극대화시켜 만족도 높은 물걸레 청소를 하게 됩니다,



단순히 하중으로 바닥을 눌러 주는 것 만이 아니라 물걸레가 양 방향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설마 사람이 청소하는 것만 하겠어~ 라고 내심 생각을 했었는데 저 보다는 훨씬 낫더라구요.



물걸레질을 하지 때문에 적절한 물 공급을 유지하고 물공급 타이밍도 중요할 텐데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은 주행거리에 따라 5단계의 정밀한 물분사 조절이 가능해 적정한 수분량을 유지 공급해 줍니다.



사용 설명서를 보니 자동 물공급은 기본이구요. 적정한 수분량을 유지하는 기술은 바로 자동 물 공급 시스템 때문이었습니다. LG 코드제로 M9의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은 펌프방식으로 작동하더라구요.



참고로 한번에 많은 물을 공급하는 스프레이 분사 방식이나 시간에 따라 물을 공급하는 방식은 장애물 때문에 멈췄을 때도 계속 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물 분사 방식을 확인해 보는 게 필요할 수 있겠죠.



물걸레 청소를 하는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이 안방까지 출동~~ 두 발을 들면서 너무 좋아하는 상전을 보니 머슴 된 도리를 다 한 거 같아 기분이 좋아지는 거 있죠. ㅋㅋ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덕분에 좀 더 여유 있는 시간이 생겨 더 좋았어요. 더욱 좋은 것은 ThinQ 앱을 통해 예약을 해 놓았기 때문에 이젠 정해진 시간에 알아서 청소를 해 주고 있어 더욱 편했어요. 물론 밖에서도  ThinQ 앱으로 원격으로 청소를 시킬 수도 있구요. 이런 게 스마트라이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