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출시 기대해도 좋아!! 기능보다도 디자인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0. 9. 7.
반응형

구글이 픽셀 스마트폰을 매번 출시할 때마다 생각하지 못했던 것 중에 하나가 스마트워치입니다. 그런데 최근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구글워치 픽셀워치가 공개될 것으라는 소식이 전해 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국내 기업이 레퍼런스폰으로 출시하기 도 했었는데 스마트워치는 그렇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늘 죄신 스마트워치에 대한 소식을 전할 때마다 배터리에 대해 먼저 언급을 하곤 했는데요. 픽셀워치는 처음 공개되는 것이라 배터리 보다는 디자인을 먼저 보고 싶은 것 있죠. 다른 스마트워치와 다른 구글만의 특화된 디자인으로 픽셀 워치가 공개되길 기대하게 됩니다. 픽셀워치 공개가 임박하다는 소식을 듣기 전에는 전혀 눈치 체지 못할 정도로 보안에 철저했던 게 아닌가 싶네요.



픽셀워치는 제스쳐에 강한 스마트워치?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에 대한 정보를 찾아 보니 픽셀워치를 착용하고 주먹을 폈다가 오므리거나 손목을 트위스트하면 기 설정된 동작을 하게 된다는 내용을 접할 수 있는데요.




과연 기존의 스마트워치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제스처 기능을 얼마나 현실화 했을지도 개인적으로 관심사입니다. 사용자들이 오랜 학습을 통해 익혀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호기심이 많은 사용자는 초반에 사용하겠지만 나머지 알반 사용자들은 초반에만 사용하거나 자주 이용할 제스처 기능만 사용하겠죠. 그러나 새로운 시도에 호기심이 생깁니다.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의 특징


소문으로만 알려졌던 구글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는 안드로이드웨어 OS를 탑재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전체적인 완성도면에 있어서는 오렛동안 개발해 왔다고 하더라도 초반에는 업데이트가 좀 많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아직은 픽셀워치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나 기능에 대한 정보는 적은 편입니다. 수면 무호흡증 감지, 수면 분석, 심장 박동 경고, 회복 시간 모니터링, 스트레스 추적, 의료 기기 및 체육관 장비 페어링, 반복 감지 및 칼로리 추적 등 .요즘 스마트워치의 트렌드에 맞게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피트니스 추적 기능도 탑재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얼마나 많은 피트니스를 적용 할지도 기대가 됩니다. 구글 어시스탠트 기능도 탑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일반적인 구글의 엔진과 앱은 당연히 탑재가 되겠지만 관건은 최근 새롭게 추가되는 헬스케어 기능도 탑재가 될 지 여부겠죠.



무선 충전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기능도 NFC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픽셀워치에 방수기능도 제공될 것으로 보여 일상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향후 픽셀워치의 공개가 결정되면 갤럭시워치3, 애플워치6와 어떤 대결 구도를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태양광 충전 스마트워치 가민의 인스팅트 솔라 에디션!! 최대 사용시간과 가격 그리고 아쉬운점은?

갤럭시워치3 저장공간 늘었지만 배터리는 변함없어!! 낙상감지기능과 추가된 헬스케어 기능 기대

자동 손씻기 감지 기능이 추가 될 애플워치6!! watchOS7 업데이트 중 추천 기능 3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