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최고 최초면 먹어 주는 세상인가봐요. 갤럭시Z 폴드2 출고가를 보니 국내 제조사 제품 중 최고 비싼 스마트폰이라고 불러야 겠더라구요. 스펙이나 성능도 궁금했지만 가격부터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톰브라운 에디션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등 가전제품 3대 값이더라구요. 헐~ 그래도 살 사람은 사겠지만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설마 이러한 고가 정책이 일반 스마폰의 가격에 영향을 주지는 않겠죠. 참고로 갤럭시Z 폴드2 출고가는 2,398,000원이고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396만원입니다. 그럼 갤럭시Z 폴드2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디자인과 스펙
갤럭시Z 폴드2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후면 카메라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살짝 헷갈리는 면이 있습니다. 고가의 가격답게 컬러 베리에이션을 기대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컬러 종류는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두가지로 향후 매출량에 따라서 좀 더 다양한 컬러로 추가 출시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전면 커버디스플레이는 약 6.2인치(157.1mm)로 코닝의 코릴라 글래스 Victus로 만들어져 갤럭시폰 중에는 가장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참고로 뒷면은 고릴라 글래스6로 되어 있습니다.
커버디스플레이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사용해 화면을 둘로 나누어 멀티태스킹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동영상이나 이메일도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2를 펼치면 울트라 씬 글래스를 사용한 디스플레이가 펼져집니다. 다이내믹 아올레드 2X 디스플레이는 7.6인치(192.7mm)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아몰레드 2X를 사용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높은 밝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블루라이트도 전작에 비해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산술적으로 커버디스플레이라 6.2인치면 전체 화면은 10인치는 넘어야 하는데 7.6인치는 계산이 안맞죠. 상하좌우의 베젤도 있겟지만 대각선의 길이로 인치를 측정하기 때문이겠죠.~~ 전작보다 0.3인치 커지기는 했네요.
전면 카메라는 펀치 홀 카메라를 사용해 화면 점유율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스마트폰이지만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한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버디스플레이는 60Hz이지만 메인 디스플레이는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일반 60Hz 스마트폰과는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물론 배터리 소모량은 더 많지만 화면 움직임에 따라 주사율을 자동으로 조정해 배터리를 최대한 절약합니다.
갤럭시Z 폴드2 5G의 스펙을 보면 특별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눈에 띄지는 않네요. 귿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메인디스플레이와 램 정도만 보이네요.
갤럭시Z 폴드2 5G 특징
전작에서도 제공되었던 기능인데요. 커버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다가 크게 보고 싶으면 바로 화면을 펼치면 메인디스플레이로 바로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7.6인치의 대화면이라 화면을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분할해서 같은 앱이든 다른 앱이든 함께 보면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물론 자주 사용하는 앱은 앳지 패널에서 실행할 수도 있고 동시에 3가지 앱을 화면분할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달력과 동영상 그리고 메모장을 사용한다면 아주 유용하겠죠.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120Hz 주사율로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즐기던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120Hz면 초당 120장의 이미지로 만들어지는 영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가로 방향해서 직각으로 갤럭시Z 폴드2를 펼치면 윗 화면에서는 카메라로 아래 화면에서는 셔터를 눌러 사용할 수 있어여러가지로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뷰 기능으로 미리 촬영전에 자세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후면 트리플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는 겁니다. 훨씬 선명하게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느니 만족도는 배가 되겠죠.
같은 카메라도 잘 찍는 사람이 있는데요. 이젠 자동으로 프레임을 바꿔주는 기능을 사용하면 멋진 구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에 따라서 자동으로 구도를 맟춰주니 대박이죠.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많이 촬영하는데요. 갤럭시Z 폴드2는 줌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천천히 줌인하면서 피사체를 강조하고 빠르게 줌아웃애허 멋진 엔딩장면을 마무리할 수 있죠.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면 원하는 목소리나 원하는 방향의 소리를 더 크게 녹음을 할 수 있어 몰입도 높은 영상을 촬영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조도에서도 AI기술로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장 노출을 위해 삼각대나 짐벌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갤럭시Z 폴드2는 플랙스 모드로 가능하게 도와 줍니다.
갤럭시Z 폴드2 5G을 살펴 보았는데요. 전작에 비해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완성도가 높아졌다로 평가하고 싶군요.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에서 폴드 스타일로 폼팩터가 바뀐다기 보다는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의 입지를 공고히 하려는 삼성의 의지가 보이는 스마트폰 같았습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5G(SM-N986N) 블랙 사용 후기!! 달라진점 확인해 보니 아쉬움도 있어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