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임도 8K 엘지 올레드TV(OLED88ZX) 시대 진입!! 지포스 RTX30 시리즈 성능 구현해

by 핑구야 날자 2020. 9. 5.
반응형

88인치 8K 엘지 올레드TV(OLED88ZX)로 게임을 하는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은 대중화가 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지포스 RTX30 시리즈 성능을 구현했다는 부분은 흥미롭습니다. 게임을 할 때 반응속도 때문에 화질이 떨어지더라도 VA모니터나 TN모니터를 사용했었잖아요. 물론 최근에는 IPS모니터도 1ms의 반을속도를 구현하기도 하지만 말이죠. 현재 IPS 보다는 올레드 디스플레이의 화질이 우수하기 때문에 1ms 반응속도까지 받쳐주어 고민하게 만들죠. 물론 화면 주사율이 8K 해상도에서눈 60Hz인 점과 고가라는 부분이 아쉽지만 말이죠.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8K로 게이밍까지


LG전자는 엔비디아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GPU인 지포스 RTX30시리즈의 성능을 엘지 8K 올레드TV로 구현하면서 타사 제품고하의 차별회된 성능을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여유만 있으면 대화면 올레드TV를 세팅하고 싶은데요. 대화면을 선호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몇 년전에 직구로 75인치 LCD TV를 구매했었답니다.



75인치 TV를 몇 년동안 시청하다보니 처음에는 엄청 커 보였지만 지금은 오히려 88인치도 똑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대화면에 대하누 로망은 여전하답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30 시리즈 론칭행사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OLED88ZX)를 통해 고사양 PC 게이밍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지포스 RTX30 시리즈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의 3,000만 개가 넘는 화소 하나하나가 자유자재로 빛을 조절해 더욱 디테일하고 섬세한 화질을 구현해 줍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8K 해상도에서는 60Hz의 주사율로 재생해 좀 더 욕심을 내주었다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스마트폰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8K는 아니지만 120Hz를 제공하기 시작했거든요.



엘지 올레드TV(OLED88ZX)는 초당 48Gbps 대역폭을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 신호를 빠른 속도로 처리한답니다. 엔비디아의 최신 GPU성능을 시연하는데 엘지 올레드TV(OLED88ZX)를 선택한 이유가 충분하겠죠.



얼마 전에 엔비디아와 협업을 통해 TV업계 최초로 그래픽 호환 기능인 지싱크 호환을 엘지 올레드 TV에 탑재한 소식을 전해 드렸던게 기억나는 군요.



게이밍에 적합한 엘지 올레드TV


엘지 올레드TV는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게임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 주었는데요. 연결된 디바이스의 GPU와 올레드TV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찍어짐과버벅거림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그리고 게임에는 역시 응답속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응답속도가 높으면 화질이 떨어지고 화질이 좋으면 응답속도가 아쉬웠지만 엘지 올레드TV는 응답속도 1ms을 갖춰 불만을 해소하였습니다.



88인치 올레드 TV 이외에도 65인치 OLED65GX은 영국 IT매체 테크에이더,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전문매체 리뷰드닷컴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지포스 RTX 30 시리즈가 구동되는 엘지 올레드TV로 최신 8K PC 게임을 즐길 면서 사실적인 레이트레이싱 및 최첨단 AI 성능을 경험하고 싶어집니다.

[관련글]

LG LED 사이니지 실제로 보니 화질과 확장성에 놀라!! 투명 올레드 터치 사이니지도 인기

화질 좋은 최신TV 선택방법 고민이라면 게이밍TV 겸용 48인치 엘지 올레드TV(48CX) 어떨까?

갤럭시노트20 카메라 레이저 센서 장착 기대!! 갤럭시S20 판매실적에 영향 받은 출고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