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후기!! AMD 라데온 그래픽과 배터리 19시간 사용 흡족

by 핑구야 날자 2020. 9. 15.
반응형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을 사용하면서 밀레니얼 세대 뿐만 아니라 쓸만한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은 윈도우 10 Home, 최신 AMD 프로세서와 16GB 메모리, 1TB 저장장치 그리고 돌비애트모스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특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최적의 스펙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에 보안이 강화되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19시간까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까지 제공하여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100% 만족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아쉬움도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레노버의 요가 슬림7 후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디자인과 스펙


레노버에서 요가 슬림7을 대여 받아 일정기간 사용해 보고 있어 언박싱하는 재미는 다음 기회로 미뤄야 할 것 같아요. ㅋㅋ 요가 슬림7의 첫 인상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깔끔한 디자인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성품은 요가 슬림7 14와 충전기 세트 그리고 워런티 가이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우치를 선호하는 편인데 파우치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지만 종종 프로모션을 통해 파우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노트북은 얇은 게 좋기는 하지만 포트가 부족한 것은 용서할 수 없죠. ㅋㅋ 레노버의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14(AMD)은 얇은 두께를 제공하면서도 USB 3.1 Gen2 Type-A 2개, USB 3,2 Type-C 1개, USB Type-C 1개, SD카드리더기, 헤드폰/마이크 콤보 그리고 HDMI2 1개를 제공해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요가 슬림7을 열면 상판 사이드에 『YOGA 7  SERIES』라고 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레노버의 세심한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명이 없어도 그만이지만 제품에 대한 호감에서 차이를 느끼게 만듭니다.



디스플레이 양 사이드 14mm 슬림한 베젤과 함께 상하도 베젤의 폭을 맞춰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았어요. 베젤이 얇을수록 사이즈는 작아지고 화면 몰입도가 높아지니까요.



키보드에 LED 램프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조도가 낮은 곳에서도 작업을 하는데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YOGA 로고는 은근 임팩트가 있어 보이는 거 있죠. 키보드는 하단 부분을 라운딩 처리하여 부드러운 인상을 주고 키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나 해서 디스플레이를 조심스럽게 젖혀 보았는데요. 180도로 활짝 펼쳐지는 거 있죠. 상대방과 함께 볼 때도 편하고 작업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상단에 IR카메라를 적용하여 Windows의 보안기능 중 하나인 Windows Hello를 지원합니다



사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기울기에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요가 슬림7은 바닥에 길게 고무 패킹처리를 해서 적정한 시야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14.9mm 얇은 두께도 더욱 돋보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장단점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휴대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보안은 중요한데요. 기업에서 사용하려면 캔싱턴락을 사용해 거치를 하기도 하지만 개인이 그렇게 까지는 사용하기 어렵겠죠.



레노버 요가 스림7은 인증보안 시스템인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사용하면 얼굴인식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비밀번호도 많은 편인데요. 기억할 필요없이 자연스럽게 얼굴인식이 되어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사용 중에 사용자의 시선을 인식해 고개를 돌리면 디스플레이에 노출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보호하는 미라메트릭스 기술도 탑재가 되어 안심하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FHD IPS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요가 슬림7의 그래픽 성능이 전작 보다 59% 빨라져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될 텐데요. 이번 모델에서는 AMD라데온 그래픽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AMD라데온 그래픽 탑재와 함께 정밀한 색감을 구현하기 위해 돌비 비전과 어도비의 sRGB 100%를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이나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할 때도 확실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밝기는 최대 300니트(nit)를 제공합니다.



휴대성이 높은 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내구성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요가 슬림7은 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Ai 기술을 활용한 레노버 Q 컨트롤 인텔리전트 쿨링 시스템으로 배터리 수명을 평균 20% 증가시켜 내구성이 만족할 만한 수준이랍니다. AMD프로세서와 함께 최대 16GB 메모리 그리고 1TB 저장장치를 장착해 충분한 작업공간을 확보하였고, 또한 SD Card Reader까지 장착하여 사용자의 사용성을 고려했습니다.



요즘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헤드폰 잭을 제공해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14는 블투투스5.0을 지원해 사용하고 있는 무선 이어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WifI 6(AX) 기술을 탑재하여 더욱 쾌적하고 빠른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 저녁에는 음악을 들을 때도 편하고 게임을 할 때도 유선이어폰보다는 무선이어폰이 훨씬 만족도가 높습니다. 요가 슬림7은 2 x 2W front- facing Dolby Atmos®스피커 시스템도 제공하여 그냥 들어도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디지털 어시스턴트는 잠금모드 상태에서도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완성형 스마트라이프를 즐기는 느낌이랄까!!



재차 강조하지만 노트북은 휴대성이 생명인데요. 이를 유지하기 위한 조건 중에 배터리 부분을 빼놓을 수가 없어요. 61Whr의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19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은 USB Type-C와 USB Type-A 등 편한대로 연결해 충전하면 됩니다. 노트북 충전은 어탭터에 연결하여 30분만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래피드차지 프로시스템을 적용해 급할 때 충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Function Key를 잘 활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의 Function Key를 보면 자주 사용하게 될 겁니다. 계산기, 화면 캡처 등등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해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가 기본으로 탑재가 된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14는 깔끔하고 컴팩트한 디자인과 성능이 좋은 모델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가 슬림7 14는 14.9mm의 울트라슬림 두께로 모던 PC라로 부르기도 합니다.



레노버에서 요가 슬림7을 대여 받아 유료광고로 진행하는 제품이지만 AMD 라이젠7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그래픽으로 더욱 강력해진 그래픽이 마음에 들어 권하고 싶더라구요.



노트북마다 디자인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늘 선택에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적합한 노트북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재택근무, 온라인강의 등 그 어느 때 보다도 노트북이 필요할 텐데요. 대학생 노트북 추천 뿐만 아니라 업무용이나 일반인들까지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레노버 노트북 더 알아보기

[관련글]

3세대 스탠드 적용한 LG 모니터 360 시리즈 27QN880 후기!! 유연성과 여유 공간 확보의 비밀

각진 아이폰12 종류의 디자인과 스펙 이대로 결정될까? 레트로 감성 좋지만 가격 상승요인 여전

저렴한 최신 애플워치SE 20만원대로 출시 기대 스펙은? 스포츠밴드 11종 출시로 더욱 다양하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