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 출시 임박 애플과 디자인 차이 !! 다른 디바이스도 충전 가능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0. 9. 14.
반응형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가 좀 더 빨리 출시가 되었어야 했는데 이제라도 출시가 된다고 하니 반갑습니다. 물론 스카이 멀티파워패드(SKY-P200), 삼성 급속 듀얼 무선충전패드 듀오(EP-P5200T), 바이퍼럭스 클레버타키온 고속 무선충전기 CTW-05 Trio 등 기 출시된 제품들도 있습니다. 특히 바이퍼럭스 클레버타키온의 제품은 유무선을 겸하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꼭 삼성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무선 디바이스가 3대라면 삼성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를 사용하는 게 편하겠죠. 물론 삼성 제품을 사용한다면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를 사용하는게 깔맟춤으로 딱이겠죠.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와 애플 무선충전기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블랙컬러나 손 때를 덜 타겠죠. ㅋㅋ 헬스케어 기능을 통해 스마트워치 인기가 높아져 트리오 모델을 준비한 듯 합니다.




경쟁사인 애플은 진작에 트리오 스타일의 무선 충전기를 출시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 스타일과 비교해 보면 워치와 스마트폰의 충전 위치가 반대네요.



충전 상태 LED 램프의 위치도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는 우측의 스마트워치충전 부분에 있어요. 그리고 무선충전 패드가 스마트워치 충전부분이 외에는 평평하게 처리되었습니다. 



반면 애플의 무선충전기는 각 디바이스의 위치별로 홈을 만들어 안정적인 충전 상태를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후면의 높이가 높도록 약간의 기울기를 두었습니다. 반면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는 기울기가 같습니다.



삼성 무선충전기는 상판에서 바닥면에 이르는 부분을 라운딩 처리를 한 반면 애플의 무선 충전기는 각 꼭지점 부분만 라운딩처리를 하고 바닥면까지는 플래드하게 처리하였습니다.



다른 무선 충전 디바이스도 가능할까?


삼성전자가 유렵에서 열린 버추얼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갤럭시 무선 충전기 트리오를 공개하며 4분기 중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무선 충전기 가격은 약 13만원~ 15만원 정도가 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스마트워치만 사용하는 분이라면 성 급속 듀얼 무선충전패드 듀오를 사용하는 게 좋겠죠. 물론 타사의ㅏ 무선 디바이스를 사용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i 무선충전 표준으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따라서 사용하고 있는 무선 디바이스가 Qi 무선충전 표준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의 무선충전기와 달리 플래트한 부분이 넓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2대를 무선 충전해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무선충전은 이젠 스마트 디바이스의 기본이 되고 있고 있어 앞으로 더욱 여러 무선 디바이스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겠죠. 유선충전보다는 아무래도 충전속도가 느리기는 하지만 편해서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글]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 6개월 사용 간단 후기 및 스펙과 18개월 워런티(무상교환) 흡족해

태양광 충전 스마트워치 가민의 인스팅트 솔라 에디션!! 최대 사용시간과 가격 그리고 아쉬운점은?

애플 최신 아이맥 27인치 10세대 인텔코어 장착 등 달라진 점과 가격 그리고 아쉬운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