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제네시스 GV80은 한번 쯤은 타보고 싶지만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비싼 차 가격에 비하면 뒷 모습은 클래식해 보인다고 할까요. 그러나 나머지 부분에서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가 기대를 많이 모았지만 크게 이슈가 된 것 같지는 않아요. 간혹 주향 중에 보기는 하는데 뒷 모습이 영~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랴도 넥소 다음으로 비싼 SUV이라서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야 정리해 봅니다. 제네시스를 탈 정도면 연비는 신경쓰지 않겠지만 그래도 궁금하죠.



제네시스 GV80의 연비와 인테리어


제네시스 GV80는 다른 SUV 차종에 비해 트림이 많네요. 2.5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터보 AWD, 3.0디젤, 3.5 가솔린 터보, 3.0 디젤, 3.5 가솔린 터보, 3.0 디젤 AWD, 3.5가솔린 터보 AWD 등입니다.




연비는 각 트림별로 차이는 있지만 3.0 디젤이 11.8 km/ℓ (3등급)으로 제일 높고 3.5가솔린 터보 AWD가 8.0 km/ℓ (5등급)으로 제일 낮습니다.



사이즈를 보면 전장 4.945mm, wjsvhr 1,975 mm, 전고 1,715mm로 2020 펠리세이드 전장 4.980mm, 전폭 1.975 mm, 전고 1.750mm와 비교해 보면 거의 차이가 없지만 팰리세이드가 좀 더 크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비싼 가격 만큼이나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음성인식은 편하기는 하지만 소음 정도에 따라서 제대로 실행이 안될 수도 있어 간혹 혈압이 오를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단순한 명령으로 수행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크게 기대할 수준은 아니지만 향후 인공지능과 결합한 제대로 된 음성인식을 통한 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를 보면 일체감있는 디자인이 눈에 먼저 들어 오게 됩니다. 운전자의 시야를 최대한 확보해 주는 직사각형의 14.5인치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입니다.



후방 윈도우에서 바디로 내려 오는 부분에 굴곡이 있어 마음에 들지 않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굴곡이 없이 매끄럽게 내려오는 포르쉐 카이엔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쿼드램프를 통한 프론트 디자인은 G-MATRIX를 반영한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헤드램프로 이어지만 심플한 디자인이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제공합니다.



투톤 처리가 된 촉감이 뛰어난 가죽 스티어링 휠과 함께 제네시스 로고가 참 인상적입니다. 현대나 기아의 로고는 익숫하지만 정말 안습이거든요. ㅋㅋ 



제네시스 GV80의 안전과 편의사양


제네시스 GV80의 안전과 편의사영은 일반 최신 SUV와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다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안전과 편의사양에 따라 운전자의 안전도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 및 사이클리스트가 차로 가장자리에 들어와 있어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기능을 제공합니다.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상황으로 판단될 경우, 클러스터에 경고가 표시되며 경고음이 울리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이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해서 탑재되어 있습니다.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주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중 평소 학습한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재현하며 주행할 수 있어 놀랍습니다. 또한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상황으로 판단될 경우, 클러스터에 경고가 표시되며 경고음이 울리게 됩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있는데요.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내비게이션 정보를 기반으로 안전구간, 곡선로 및 진출입로에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속도를 적절히 조절하여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주차를 어려워하는 운전자들에게 더욱 필요한 기능으로 저속 후진 중 후방 카메라와 후방 초음파센서로 후방 물체와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단 급하게 속도를 내면서 주차를 하게 되면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할 수 있어 정말 신기한 기능이죠. 주차 공간을 탐색하고 스티어링 휠, 차량 속도와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운전자가 차량 외부에서 조절할 수 있으니 대박이죠.



그 밖에 다양한 첨단 기능이 있지만 차량 내 장착된 미세먼지 센서를 이용하여 실내의 공기질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표시하고 실내 공기질이 나빠졌을 때 자동으로 공기청정 모드를 작동시켜 쾌적함을 제공하는 공기청정시스템이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제네시스 GV80을 살펴 보았는데요.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은 정말 욕심이 나는 부분입니다. 2022 제네시스 GV80에서는 후방이 굴곡없이 매끄럽게 내려오는 디자인으로 바뀌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기아 풀체인지 카니발 4세대 9인승 연비는 2.2L 디젤!! 기본 사양과 옵션 종류를 보니

싼타페TM 엔진오일 교체 주기 늑장!! 에어컨 필터, 타이어위치 교환 비용을 좀 더 저렴하게

2020년형 최신 SUV 기아 쏘렌토의 연비와 안전사양!! 트림별 가격 및 옵션의 판매가는 어떨까?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둥가디디 2020.09.13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SUV가 인기죠 ㅎ
    제네시스에도 나왔군요 뒷부분이 나온게 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이긴하네요

  2. Deborah 2020.09.13 1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현대차가 인기 있긴 합니다.

  3. 공수래공수거 2020.09.13 2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탐나는 차량입니다.

  4. korea cebrity 2020.09.13 2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불타는토요일의 끝이네요:
    좋은밤되세요~

  5. 영숙이 2020.09.13 2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싼 만큼 비싼 값을 하겠지요?

  6. 파아란기쁨 2020.09.14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 욕심을 내고 있긴 하지만 좀더 고생후에 생각해 봐야 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