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메모리카드에 있는 파일(영상 이미지 문서)를 PC, 메일이나 네이버 클라우드로 저장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20. 10. 3.
반응형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이미지나 동영상 각종 텍스트파일을 필요에 의해서 PC로 전송하거나 메일 또는 클라우드로 전송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편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과 이미지는 바로 공유기능을 통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없었으면 정말 어떻게 살았을지 몰라요. 그런데 풀프레임 카메라로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필요한 부분만을 확대해서 사용해야 할 경우에 필요하기도 하고 사진을 확대해서 볼 필요가 있을 때는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아무래도 부족합니다.



메모리카드의 파일을 외부로 전송


메모리카드의 영상이나 이미지를 외부로 전송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각자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지만 실제로는 모르는 분들도 있기도 합니다.




USB C타입 젠더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스마트폰에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은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메모리카드를 직접 꽂을 수 없으니 USB 타입의 리더기에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USB C타입 젠더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게 되는데요. 물론 PC에 바로 연결해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전송해도 되지만 귀찮잖아요. ㅋㅋ



연결 후에  스마트폰에 USB드라이브의 파일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안잔하게 메모리카드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연결해제를 누르고 스마트폰과 분리하는 게 좋겠죠.



카메라에 따라서 저장 카메고리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이미지는 DCIM에 동영상은 PROVATE > CLIP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다른 디렉토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손으로 1~2초간 살짝 눌러 주면 선택됩니다. 동영상은 내용을 보면서 선택할 수 없서 파일명에 의존해 선택해야 합니다. 이미지는 볼 수 있으니 보면서 선택해도 되겠죠.



선택된 파일들을 원하는 곳으로 전송시키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네트워크 트리 모양을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앱들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클라우드로 전송을 하고 가끔 사진이나 동영상을 카톡이나 메일로 전송하기도 합니다. 전송이 필요한 앱은 다운로드 받아 설치되어 로그인 상태가 되야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A7M3와 스마트폰 연결방법과 재연결 오류시 해결 방법

LG WING 스위블모드 사용해 보니 편한 이유 3가지와 불편할 것 같았던 1가지는 뭘까?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30 카메라 1억5000만 화소와 더 비싼 출고가 예상은 무리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