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A7M3와 스마트폰 연결방법과 재연결 오류시 해결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20. 9. 30.
반응형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신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사용횟수도 좀 줄고 있지만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촬영을 하다보면 크롭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아무래도 화질이 받쳐주지 않기 때문에 뭉개져 필요한 부분을 크롭해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자세히 보고 싶어 포스팅에 올린 사진을 확대할 경우는 화질이 좋지 않아 불만족스럽죠. 그래서 풀프레임카메라 A7M3을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크롭을 할 필요가 없으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메모리 카드 급하게 빼면 오류


평상시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고 네이버 클라우드로 전송해서 작업을 하는 편입니다. 이때  메모리카드를 빼서 PC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클라우드로 전송하는데요,




가끔 급하게 작업을 하려다 보면 카메라를 Off하지 않고 On상태에서 메모리카드를 빼는 경우가 있어요. 더 급한 경우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로드하는 중에도 ㅠㅠ



그러다 보면 메모리카드가 카메라에서 읽혀지지 않게 되기도 합니다. 이때 운이 좋으면 PC에서 메모리카드를 꽂아 보면 읽혀질 수도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시도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메모리카드에서 동영상을 못찾았다면


촬영한 동영상은 카메라로 확인이 되면 메모리카드에 반드시 있습니다. 그래서 CLIP폴더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PC로 전송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간혹 아주 간혹 이런 경우가 있어요. 촬영한 동영상이 메모리카드에 있어야 할 위치에서 안보인다는 겁니다. 이상한 일이죠. 결국은 못찾거나 급하게 일을 해야 하는 경우는 짜증나죠.



이럴 때는 카메라에서 확인된 동영상을 바로 클라우드나 다른 저장소로 이동하는 수 밖에 없어요. 무슨 이런일이 다 있을까 하지만 경험해 본 분이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먼저 playmemories mobile 앱을 통해서 이미지나 영상을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playmemories mobile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음은 A7M3의 메뉴에서 네트워크2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Bluetooth설정을 눌러 켬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페어링을 누르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화면을 열면 ILCE-7M3가 보일겁니다. 선택해서 연동하시면 됩니다.



혹시 연결했다가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재연결시 원할하게 되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껐다가 다시 켜보면 됩니다. 페어링 부분에서 꼬일 수도 있더라구요.


앱으로 카메라 영상과 이미지 PC전송


불루투스로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playmemories mobile 앱을 설치했다면 준비는 끝난 것입니다. 그러면 카메라에서 원하는 영상과 이미지를 선택하여 카메라에 있는 Fn를 누르면 됩니다.



LG WING의 짐벌모드 관련하여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A7M3으로 동영상을 촬영했는데요. 메모리카드에서 보이지 않는 거 있죠. 급하기는 하고~~ 결국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앱에 있는 QR코드 리더로 읽었습니다.



그리고 무사이 앱으로 전송이 되어 우측 상단에 있는 공유 기능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로 전송해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다소 불편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유튜브 동영상 촬영시 Deity의 듀얼마이크 V-Mic D4 DUO는 목소리와 배경음악을 동시에

미러로이드로 동영상 편집앱 블로를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초보 유튜버에게 추천하고 싶어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편집시간 단축 가능한 비디오몬스터로 3분 고퀄 플렉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