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WING 후기 결과는 1+1 느낌!! 달라진 스마트폰 폼펙터와 카메라의 차별성

by 핑구야 날자 2020. 9. 18.
반응형

LG WING을 좀 더 빨리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와 LG WING 소개를 온라인 공개행사로 시청하면서 더 놀랐습니다. LG 윙의 숨겨진 기능을 확인하면서 전작들과 비교되는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되는 거 있죠. 특히 LG WING은 늘 새로운 것을 찾는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적지 않은 관심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LG WING은 스마트폰의 폼펙터를 교체하면서 언박싱부터 놀라게 하는 거 있죠. ㅋㅋ 개인적으로는 달라진 폼펙터와 카메라 기능에 만족스러웠고 폼펙터 때문에 살짝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LG 윙의 개봉기와 함께 매력적으로 느낀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LG WING 언박싱과 디자인


2020년 하반기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WING은 언박싱부터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하는 거 있죠. ㅋㅋ LG 스마트폰은 스타일에 맞는 브랜드명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대하게 만듭니다.




짜잔~ LG WING의 언박싱 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설레이는 거 있죠. 다소 묵직한 무게감은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체험을 위해 받은 제품이라 실제 패키지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G WING의 구성품 중에 USB Type C 충전케이블과 스마트폰 케이스가 제일 눈에 띄는 거 있죠. 폼팩터 뿐만 아니라 포장박스의 스위블과 소소한 부분까지 달라져 언박싱하는 재미가 더 있었습니다.



LG WING의 우측 사이드에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있고 좌측 사이드에는 유심트레이가 있습니다. 상단에는 팝업스타일의 전면카메라가 있고 하단에는 3.5mm 이어폰 잭과 충전 포트 대신 USB Type C 포트로 통합되었습니다.



LG WING의 후면카메라는 전작들과 확실히 다르죠. 큼직한 카메라렌즈로 6400만화소 OIS 광각렌즈, 1300만화소 초광각렌즈, 1200만화소의 짐벌모션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LG VELVET에 적용되지 않았던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더욱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전면카메라는 3200만 화소의 광각으로 팝업스타일입니다. 그동안 전면카메라의 화소수가 약간씩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작정을 한 듯 합니다.


LG WING 더욱 강해진 스펙


LG WING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은 100만원을 넘을 듯 합니다. LG WING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G 5G를 적용했으며 램은 8GB이며 메모리는 128GB입니다. 좀 더 욕심을 내면 좋겠지만 가격 상승 요인이 되겠죠. 대신 마이크로SD를 지원하기 때문에 무려 2T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WING~ 돌려라 내 모습으로~~


LG전자가 플래트한 폼팩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던 기본 스마폰들과 달리 디스플레이를 돌려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을 90도 시계 방향으로 회전시켜 사용하는 스위블모드~



스위블 모드의 활용성에 대해 본견적으로 언급하기 전에 달라진 전면 디츠플레이를 보겠습니다. 노치도 없애고 카메라를 팝업 스타일로 바꿔 스크린 점유율을 역대급이죠. 스위블모드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는 6.8인치 메인 스크린과 3.9인치 세컨드 스크린으로 되어 있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지만 스위블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기존 클래식한 스타일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너무 좋았습니다. LG V50 ThinQ부터 선보인 듀얼스크린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보다 넓게 그리고 한번에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6.7인치의 대화면 메인디스플레이와 3.9인치의 세컨드 디스플레이로 유튜브와 웹을 동시에 볼 수 있으니 여간 편한 게 아닙니다. 물론 반대로도 가능하죠.



사실 공식 출시되기 전 부터 LG WING에 대한 소식을 전하면서도 출시되면 좀 어색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요. 막상 사용해 보니 스위블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과 다를바가 없이 똑 같더라구요.



LG WING에서는 후면카메라도 카메라지만 전면카메라의 새로운 스타일~ 팝업카메라는 살짝 놀랬습니다. 물론 글로벌 전시회에서 팝업스타일의 전면카메라는 있어지만 국내 스마트폰에서는 처음 보거든요.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레코딩 뿐만 아니라 ASMR 레코딩, 보이스 아웃포커스, 타임랩스, 스테디 캠, 퀵비디오 에디터 등 다양한 기능들로 더욱 즐겁습니다.



LG WING의 스위블모드를 활용한 가장 매력적인 기능 중에 하나인 짐벌모드 카메라기능입니다. OIS기능까지 탑재되면서 완성도를 높았어요. 매번 동영상을 촬영할 때 흔들림을 방지하며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사용하던 짐벌~~ 



이젠 LG WING이면 짐벌을 사용하지 않아도 120도의 넓은 화각과 OIS로 만족스러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컨드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기능을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어요. 짐벌모드의 기능을 좀 더 활용해 보고 다음 후기에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기본에도 충실한 LG WING


LG전자의 ABCD(Audio, Battary, Camera, Display) 기본 방향도 꾸준히 지켜주는 것 같아 늘 관심있게 보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올레드TV에 적용된 인공지능 사운드를 탑재해 더욱 놀라게 했습니다.



LG Gaming 모니터에 탑재되어 명암비를 높였던 다크맵 모드도 탑재하여 게임을 즐길 때 더욱 실감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게임을 멈추지 않고 세컨드 스크린으로 다양한 기능을 세팅할 수 있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LG WING은 충분한 생활방수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방수 코팅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스위블모드와 팝업카메라를 적용하면서 방수코팅기술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IEC 표준 60529 요구사항의 기준으로 본다면 IP54정도 될 듯 합니다.



스위블모드로 무선충전이 제공되지 않을 것 같은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어요. 12W의 무선 충전 기능도 잘 되구요. 25W 고속 충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알고리즘 개선으로 전작보다 개선된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LG WING의 내구성에 대해 걱정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무려 20만회 스위블 테스트, 세컨드 스크린 스크래치 방지 기술, 메인/세컨드 스크린 분리 방지 리벳 적용, 부품 경량화 및 무게 중심 배분 등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LG WING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의 폼팩터의 다양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LG WING은 두 개의 스크린에도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1+1의 느낌을 갖게 합니다. LG WING 직접 사용해 보고 싶지 않나요.

[관련글]

선물 받고 싶은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 TV와 연결해 메리디안 사운드를 들어 보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소음도 측정 후에 5단계 물공급시스템 등 특징이 보인 이유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810P)로 거실을 영화관으로!! 4K해상도의 최대 화면 크기 최대 밝기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