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최초 폴더블폰 아이폰13 플립 출시 가능성을 예상하게 만든 애플의 이미지?

by 핑구야 날자 2020. 11. 3.
반응형

삼성의 갤럭시Z 폴더2가 출시되면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화웨이도 비슷하게 만들었지만 미국과의 갈등을 옿해 출시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속적으로 삼성전자가 폴더플폰을 출시하면서 글러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걸네 애플은 뭐 하는 것 일까요.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진작 5G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애플은 아이폰12를 출시혐ㄴ서 이제야 5G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5G 통신 서비스가 정상 궤도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관련 콘텐츠들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 확보 부분에서는 애매한 포지션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스마트폰 폼펙터


최근 기존의 플래트한 스타일의 스마트폰 폼팩터의 변화는 더 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오래 전에 LG전자가 G플렉스를 통헤 커브드된 스마트폰을 출시했었죠.




G플렉스2까지 출시되고 그 이후로는 이어가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참 매력있는 스마트폰으로 기억합니다. 특히 레드컬러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삼성은 엣지스타일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폴더블폰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도 가로로 휘어진 커브드 스마트폰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LG전자는 LG V50S ThinQ로 듀얼스크린을 선보이다 LG WING을 통해 다시 한번 스마트폰 폼팩터의 변신을 꽤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Z 플립과 폴더폰으로 폼팩터 변신에 성공을 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3 출시 폼팩터 교체 기대


애플이 아이폰13을 출시하게 되면 아이폰13 플립 또는 아이폰13 폴더 등 어떤 이름으로 결정이 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해외IT 매체를 통해 랜더링 이미지만 있을 뿐 입니다.



애플도 폼팩터 변경을 준비하지 않을 수 없을 듯 하지만 모를 일이죠. 무엇보다 스마트폰 시장의 압박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준비는 할 텐데 아직까지는 카더라 통신 수준입니다.



아이폰12가 출시되기 전 플립의 강도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로 적용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공개된 이미지입니다. 화면을 보호할 수 잇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한 종류로 하이브리드 커버레이/윈도우 구조라는 제목의 Apple 특허라고 합니다.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13에서는 폴더블폰으로 출시가 될 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아직은 기대하는 수준이기는 하지만 가끔 기대가 현실로 출시가 되는 경우도 있잖아요. 삼성 갤럭시Z 플립과 삼성 갤럭시Z 폴더2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에 따라서 애플의 폴더블폰 소식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

화웨이 메이트 X2 5G 폴더블폰 이게 뭐야!! 갤럭시 Z 폴드2와 구분 어려울 정도

삼성 갤럭시S21(갤럭시S30) 스펙보다 아이폰12처럼 각진 디자인으로 이어폰과 충전기 제외 이슈

엘지 롤러블 스마트폰 출시 기대!! 기존 폴더블폰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