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중장년 스마트폰으로 LG Q52(실키 레드) 괜찮은 이유!! 프리미엄 스마트폰 디자인 만큼 매력적

by 핑구야 날자 2020. 11. 5.
반응형

중장년 스마트폰 LG Q52는 유튜브, 인터넷 그리고 쇼핑을 즐기는 실버 서퍼들에게 적당한 스펙과 프리미엄 스타일의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고사양의 스펙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것을 가만히 생각해 보면 한정적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유튜브, 인터넷, 쇼핑, 카톡 그리고 카메라 이외에 특별히 고사양을 필요로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중장년층이 많거든요. 물론 사용과 관계없이 프리미엄폰을 선호한다면 또 다른 문제지만요. 엘지 Q52는 그 동안 출시된 중장년 스마트폰들과 일단 디자인부터 차별성을 제공하여 충분히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 Q52 언박싱하면서 기분Up


LG Q52는 실키 화이트와 실키 레드 컬러 2종이 출시 되었는데 이번에는 강렬한 실키레드 컬러를 선택했어요. 부담스럽다고 느낄지 몰라도 실제로 보면 정말 예뻐요.




LG Q52는 실속폰이지만 가성비를 앞세운 제품이고 LTE를 사용하기 때문에 5G 통신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성품은 엘지Q52, 충전어댑터 및 USB Type-C, 번들이어폰, 유심핀, 보호필름 그리고 간단사용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뜻 밖에 구성품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ㅋㅋ 요즘 프리미엄폰 중에는 충전케이블과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LG Q52는 젤리케이스와 보호필름을 추가로 제공해 별도로 구매할 이유가 없어 좋네요.



LG Q52의 디자인과 스펙


LG Q52는 기능보다는 디자인부터 시선을 사로 잡는데요. 후면의 쿼드카메라는 접사까지 가능해 보급형 스마트폰이 맞나 싶은 거 있죠.



매력적인 실키레드 컬러와 함께 깔끔한 후면카메라 디자인이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무방할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좌측 사이드에는 볼륨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버튼이 있고 우측사이드에는 지문인식센서가 포함된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3.5mm 이어폰잭과 USB Type-C 잭이 있어요. 상단에는 수화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좌측에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은 없어도 되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음성인식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는 프리미엄스마트폰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리고 6.6인치 대화면은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스크린의 점유율 높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듭니다.



후면 카메라의 카툭튀는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요즘에는 트랜드가 되었어요. 동봉된 젤리 케이스를 장착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답니다.



엘지 Q52의 스펙을 보면 배터리가 4,000mAh이면서 HD+ 화질을 제공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밀리터리 스펙으로 내구성을 인정받은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이 정도 스펙이면 가성비가 충분하지 않나 싶어요.



LG Q52의 특징을 살펴 보니


LG Q52는 20:9 시네마틱 비율로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동영상이나 영화를 시청할 때 좀 더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로 얇고 특히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실키 무광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어요.



중장년 스마트폰 LG Q52의 후면 쿼드 카메라는 4800만 화소 메인카메라,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 접사카메라 등으로 다양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LG Q52는 인공지능 사운드를 제공해 풍부하고 적합한 사운드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음악을 듣는 것은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좀 더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중장년 스마트폰 LG Q52(실키 레드)는 2.3GHz 옥타코어와 4GB램과 64GB롬을 탑재하였으며 메모리가 부족하면 최대 2TB까지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SD 슬롯을 이용하면 됩니다.



LG Q52는 중장년 실버 서퍼들의 니즈에 맞게 프리미엄 스마트폰급의 디자인과 부담없는 가격으로 유튜브, 인터넷 그리고 쇼핑은 물론 후면의 쿼드카메라로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어 고민해 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LG 엑스붐 Go PL2를 Pick하는 이유 3가지!! 작고 귀여운 블루투스스피커 찾는다면 추천

달라진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HBS-TFN7) 언박싱!! 노이즈캔슬링과 마음에 든 기능은?

세계 최초 롤러블TV의 정점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클라스 인정!! 온스테이지 언팩 행사로 재확인하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