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에 적합한 게이밍TV로 엘지 올레드 TV(CX) 선정!!

by 핑구야 날자 2020. 12. 6.
반응형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많은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 출시로 집콕생활의 지루함을 더욱 달래 줄 듯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 덕분에 게이밍TV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백라이트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두꺼운 LED TV보다는 자체발광 다이오드를 사용해 디스플레이가 얇은 올레드TV가 화질과 압도적인 게이밍 성능 그리고 공간활용에서 더욱 효율적인데요. 가격도 많이 인하되어 부담이 줄면서 TV로만 사용하던 엘지 올레드TV가 게이밍TV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 볼까요.



LG 올레드TV의 빨라진 응답속도


게이밍모니터는 화질도 중요하지만 역시 응답속도가 뒤따라 주지 않으면 사용하기 쉽지 않은데요. 엘지 올레드TV는 LCD TV보다 빠른 1ms의 응답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일반 IPS모니터의 응답속도는 5~-14ms이며 VA모니터의 경우 4ms 그리고 TN모니터는1~2ms의 응답속도를 제공하고 있어 화질은 떨어지지만 TN모티너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 27GN950


최근에 출시된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27GN950)가 TN모니터와 비슷한 1ms의 반응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LG 올레드TV도 1ms의 반응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아무래도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로 게임을 즐기려면 화면이 크면 클수록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TV와 겸해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죠.



LG올레드 TV를 게이밍TV로 선택하는 이유


엘지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은 여러차례 리뷰를 통해서 소개한 바 있는데요. 일단 외관상 가장 큰 차이점은 LED TV처럼 백라이트로 영상을 보는 것이 아닌라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화면의 두께가 얇죠.



특히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은 게임 공간을 좀 더 많이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어 얇은 두께로 공간활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았어요.



뿐만 아니라 엔디비아의 지싱크 호환이 가능하고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와도 화면이 끊기지 않고 호환되기 때문에 게이밍TV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엔디비아의 지싱크 호환은 TV업계에서 LG 올레드TV가 최초랍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데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가운데 LG 올레드TV 3종이 차지했답니다.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 해상도에서 120Hz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선정이유로 밝혔습니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는 65인치 LG 올레드 TV(CX),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 그리고 48인치 LG 올레드 TV(48CX)가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되었죠.



미국 리뷰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엘지 올레드TV(CX)를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게이밍TV로 선정했습니다.  그 밖에 영국 게임스레이더, 캐나다 알팅스도 같은 입장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관련글]

최신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27GN950) 후기!! 4K 나노 IPS,1ms 응답속도 실현에 주목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아스트로 A50의 특징!! 프리미엄 오디오와 베이스 스테이션의 역할 매력적

유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GX Blue로 리그오브제전드 공략해 보니 짜릿한 손맛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