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기있는 LG 올레드TV의 화질로 본 인류의 움직임 CF!! 영상 속의 비밀과 이벤트

by 핑구야 날자 2020. 12. 9.
반응형

인기있는 LG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은 볼수록 매료되는 것은 당연한 것 같아요. LG 올레드TV의 고화질로 높아진 눈 높이가 쉽게 내려가지 않는 거 있죠. 지난 6월에 LG전자가 공개한 『인류의 컬러』편의 감동은 아직도 기억납니다. 이번에 공개된 『인류의 움직임』 CF의 영상을 보면서 역시 LG 올레드TV는 화질의 끝판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류의 움직임』 TV CF를 시청하신 분이라면 같은 느낌을 공감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이번 TV CF를 통해 각 나라별 사람들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아름다운 색의 향연 속에는 어떤 기술의 비밀이 숨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류의 움직임』으로 보여 준 LG 올레드TV 기술


LG전자가 『인류의 움직임』 TV CF에서 보여준 LG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을 보며 시선을 차마 다른 곳으로 돌릴 수 없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TV 화질에 무슨 차이가 있겠냐고 하는 분도 있지만 알고 나면 달리 보일 겁니다.




LG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의 비밀은 정확한 블랙의 구현입니다. 기존의 TV에서는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 검은색을 진정한 블랙 컬러를 보기 어려웠죠. 하지만 『인류의 움직임』 영상에서는 터키의 수피댄서가 정확한 블랙과 강렬한 레드를 대비시켜 줌으로써 LG 올레드 TV가 제공하는 정확한 블랙과 높은 색 재현율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LG 올레드TV가 컬러를 더욱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이유는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백라이트를 통해 영상을 보여주는 LED TV와 달리, 올레드 TV는 소자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필요 없죠. 블랙을 구현할 때는 소자를 끄기 때문에 정확한 블랙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 그 만큼 명암비가 높기 때문에 다른 컬러를 표현하기에도 우수합니다.



백라이트가 없는 LG 올레드TV는 자연스럽게 TV 두께도 얇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3.85mm의 두께를 자랑하는 월페이퍼 디자인(OLED65W9WNA)부터 페이퍼슬림 디자인, 롤러블 TV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폼팩터의 혁신성은 모두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OLED) 패널의 특징과 LG전자의 창의적인 기술력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을 탄 기수가 TV를 뛰어 넘는 위 장면에서 보이는 제품은 스피커 속으로 화면이 돌돌 말리면서 들어가는 LG 시그니처 올레드R입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TV 폼팩터까지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R은 CES 2020 『혁신상 최고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UX 부문 『Winner』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사막을 달리는 기수들이 몽골초원으로 힘차게 달려나가는 모습이 어찌나 역동적이던지 힘든 요즘에 위안이 되기도 했습니다. 바람에 달리는 터번의 컬러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수들이 달리던 푸른 초원은 LG 올레드 TV의 월페이퍼 화면으로 전환되며 호수 빙판의 얇은 크랙 속으로 사라집니다. TV가 사라진 자리를 따라 달리는 몽골 말썰매의 화면 밖으로 뛰쳐나올 듯한 역동감이 압권이었습니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올레드 모션 프로 기능으로 이런 역동적인 움직임을 더 부드럽게 전달한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습니다.



마부의 손을 떠난 매는 자연스럽게 게임 속으로 전환되며 날아갑니다. 게임 속 거센 파도를 헤쳐 나가는 배와 선원들의 모습을 더욱 박진감 넘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바로 LG 올레드 TV가 1ms의 압도적인 응답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게이머라면 압도적인 화질과 1ms의 응답속도 때문이라도 올레드TV로 게임을 해보고 싶지 않을까 싶네요. LG 올레드 TV는 세계 최초로 NVIDIA G-SYNC 호환을 지원하는 TV로 2020년 11월 세계에서 판매중인 TV 제품군 기준으로 G-SYNC 호환 지원 모델 라인업(ZX, GX, CX, BX)을 갖추고 있습니다. CF 속 남성이 보고 있는 모델은 갤러리 디자인을 보유한 LG 올레드 갤러리 TV(GX 모델)이네요. 이 모델은 TV 별도 외부 본체 없는 일체형으로 화면과 구동부, 스피커, 설치를 위한 브라켓까지 내장되어 있어, 앞뒤로 툭 튀어나온 곳 없이 벽면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게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TV 폼팩터를 바꿔 놓은 LG 올레드 TV


정확한 블랙과 높은 색 재현률을 경험할 수 있는 LG 올레드 TV는 자체발광 다이오드를 사용하는 올레드(OLED) 패널이기 때문에, 특유의 얇은 디자인으로 거실의 인테리어도 미니멀하게 바꾸어 놓을 수 있겠죠.



특히 TV를 명화처럼 벽에 걸어 놓을 수 있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W와 화면을 돌돌 말아서 넣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로 TV 폼팩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태국 강에서 그물을 던지는 어부의 모습과 바하마 핑크 샌드 비치의 화려한 색감까지 이번에 공개된 『인류의 움직임』 CF 영상은 끝까지 시선을 놓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인류의 움직임』 TV CF를 통해 LG 올레드 TV의 강점인 4S(Sharp, Speedy, Smooth, Slim)을 잘 담아 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 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높이는 게이밍 성능, Smooth는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Slim은 라이프스타일 선도하는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R의 럭셔리한 분위기


LG전자 『인류의 움직임』 TV CF를 보면서 저는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매력에 더욱 빠지게 되었는데요. 스피커에 화면이 돌돌 말리면서 들어가는 모습은 보고 또 봐도 대단한 거 있죠.


▲ 출처 : LiVE LG


올레드(OLED) 기술력을 통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TV 폼팩터를 제공하고, 압도적인 화질과 사운드까지 제공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R로 거실 분위기를 채워보고 싶어졌답니다.



마지막으로 LG 올레드 TV <인류의 움직임>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현재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신규 TV CF 공유&태그 이벤트에 참여해서 다시 한번 압도적인 화질을 즐기며 푸짐한 선물도 받는 행운을 잡아 보세요. 참여 방법은 간단해요.



이벤트 > LG 올레드 TV 새로운 CF 영상 <인류의 움직임> 편을 개인 SNS에 전체 공개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기간은 2020년 12월 4일(금) ~ 12월 20일(일)이며 경품은 백화점 상품권 1만원 (5명), 커피 기프티콘 1인 1매 (30명)입니다.(참여하기)

[관련글]

65인치 엘지 올레드 갤러리 TV의 두께가 얼마나 될까? 2년 연속 최고 발명품 이유있네!!

LG 롤러블스마트폰 접거나 구부릴 필요없다!! 엘지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들지 않는다.

LG 엑스붐 Go PL2를 Pick하는 이유 3가지!! 작고 귀여운 블루투스스피커 찾는다면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