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엑스붐 Go PL2를 Pick하는 이유 3가지!! 작고 귀여운 블루투스스피커 찾는다면 추천

by 핑구야 날자 2020. 11. 4.
반응형

블루투스스피커 신제품 LG 엑스붐 Go PL2는 아이스 민트(PL2B), 버블검(PL2P), 사우어 레몬(PL2S) 등 세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 LG 엑스붐 Go 중 사우어 레몬(PL2S)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 파스텔향의 감상적인 느낌이 참 좋았어요. 요즘은 외출보다는 집에 있는 시간이 좀 더 많다 보니 영화도 보고 음악도 더 많이 듣게 됩니다. 무선이어폰도 좋지만 블루투스스피커를 찾게 되는데요. 뭐랄까? 빈 공간 속에 있다고 느껴지는 것 보다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좋아하는 음악을 틀었을 때 거실 분위기에 기분전환이 된다고 할까요. 블루투스스피커 신제품 LG 엑스붐 Go PL2로 오늘 분위기 바꿔 보시면 어떨까요.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2 개봉기


LG 엑스붐 Go PL2는 휴대성이 높은 모델로 LG전자의 블루투스 스피커 LG 엑스붐 Go 라인업 중에 가장 컴팩트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잡을 수 있거든요.




블루투스스피커를 선택할 때 아무래도 사운드와 기능적인 면을 먼저 확인하고 디자인을 보곤 했었는데요. 요즘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LG 엑스붐 Go 블루투스스피커의 구성품은 블루투스스피커, USB Type-C 충전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LG 엑스붐 Go PL2는 PL시리즈 중에 가장 화려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단박에 눈길을 끄는 젤리빈 스피커입니다. 사우어 레몬(PL2S)를 사용하는데 아이스 민트(PL2B), 버블검(PL2P)도 예뻐서 욕심이 나더라구요.



LG 엑스붐 Go PL2는 정면에는 스피커, 후면에는 XBOM로고가 음각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도 있습니다. 밑면은 미끄럽지 않게 처리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with MERIDIAN 로고와 함께 전원, 블루투스연결, 볼륨조절, 다음곡 그리고 사운드부스트 등 각종 컨트롤 버튼이 있어요. 



LG 엑스붐 Go PL2 우측의 원형 캡을 열면 Reset, 스피커 2대를 연결할 수 있는 DUAL버튼, AUX, USB Type-C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양 쪽 캡에는 그레이컬러로 서클 무늬를 추가해 좀 더 디자이너블하게 처리하였습니다. 가격도 부담이 없는 편이라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것 같구요.



LG 엑스붐 Go PL2의 특장점을 확인해 보니


위에서도 잠깐 업급을 했지만 젤리빈 닮은 귀여운 디자인과 아이스 민트, 버블검, 사우어 레몬 등 사용자의 개성과 취향을 살린 감각적인 디자인과 톡톡 튀는 컬러가 Pick 포인트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편하게 한 손으로 쥐고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스트랩을 손목에 차고 친구들에게 Flex하고 싶게 만듭니다.



아무래도 손에 쥐면 미끄러지지 않아야 하는데요. LG 엑스붐 Go PL2는 매트한 러버 코팅으로 미끄러짐을 최소화하여 안정감이 있습니다. 버튼부는 피팅라인과 스피커 홀 하나하나까지 깔끔하게 마감 처리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LG전자는 오랜기간 동안 영국 하이앤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메리디안은 명품차량인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에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한 업체로 유명합니다.



메리디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LG 엑스붐 Go PL2의 사용성 구상부터 디자인에 맞는 기술 그리고 부품을 함께 결정하는 등 최종 사운드까지 함께 완성하여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사실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2를 처음 보면 사운드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막상 스마트폰이나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해 들어 보니 기우에 불과했어요.



LG 엑스붐 Go PL2의 사운드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작은 음악 소리도 복잡한 설정 없이 공간을 채워주는 생동감 있는 소리로 증폭시켜 기대이상의 크고 웅장하게 사운드를 들려 주는 거 있죠.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저음 사운드가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저음이 강조되는 힙합이 거짓말 조금 보태서 바로 앞에서 듣는 듯한 생동감 있게 들리는 거 있죠.



좀 더 생동감있고 파워풀하게 들으려면 무선 파티 링크 기능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LG 엑스붐 Go PL2 2대를 사이드에 있는 DUAL버튼을 눌러 무선으로 연결해 파워풀한 고출력 사운드 즐길 수 있답니다.



주로 실내에서 사용하지만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스피커로 1,500mA 배터리로 완충시 최대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하겠죠.

(*10시간 재생시간은 EQ모드 OFF, 볼륨15(50%) 작동, LG전자 내부 테스트 음원 12곡 기준이며, 실제 구동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IPX5 등급*으로 생활방수 기능이 제공되기 대문에 눈과 비가 갑작스럽게 내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준의 물방울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음성인식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신제품 LG 엑스붐 Go PL2는 구글 어시스턴트 뿐만 아니라 시리도 지원해 재생버튼을 2초간 누르고 음성명령을 간편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LG 엑스붐 Go PL2


블루투스 스피커 LG 엑스붐 Go PL2를 10일 정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일단 사우어 레몬(PL2S) 컬러가 거실이나 침대 그리고 책상 위 어디에 놓든 포인트가 되어 분위기를 전환해 주는 거 있죠.



지난 주말에는 간만에 여유가 생겨 LG 엑스붐 Go PL2를 TV와 연결해 바로 옆에 두고 사운드부스트를 눌러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신제품 LG 엑스붐 Go PL2는 350g의 가벼운 무게와 126 x 82 x 80mm의 컴팩트한 사이로 휴대성이 뛰어나서 좋아하는 음악을 어디서든 편하게 들을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확실히 메리디안의 튜닝으로 들려지는 사운드라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보다는 픙부한 사운드의 깊이가 달리 느껴지는 것 같아요.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저음은 꼭 들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그리고 생활방수 수준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커피 한잔의 여유도 심적으로 안심이 되어 음악에 좀 더 몰입을 하며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가을 LG 엑스붐 Go PL2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3가지 컬러풀한 젤리빈 스피커 외에 매트 블랙, 실버 화이트 컬러도 출시되어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출력 및 사이즈에 따라 PL5, PL7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 되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관련글]

선물 받고 싶은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 TV와 연결해 메리디안 사운드를 들어 보니

최신스마트폰에 3.5mm 이어폰잭이 없어지고 있어!! 구글 픽셀5 스마트폰은 어떨까?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810P)로 거실을 영화관으로!! 4K해상도의 최대 화면 크기 최대 밝기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