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다른 컬러에 비해 마음에 들어서 그런지 선물 받고 싶은 찐 게이밍 키보드로 추천하고 싶더라구요. 게이밍 키보드를 기능적인 면에서만 선택하기도 했지만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보면 디자인도 중요한 구매 포인트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구나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과 로지텍 마우스 G102도 화이트로 깔맞춤하니 더 선물 받고 싶은 찐 게이밍 키보드로 느껴진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로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와 함께 깔맞춤
게임용 디바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각각의 기능을 고려하다 보면 컬러가 다를 수 있는 게 일반 적인데요. 게임을 하다 보면 사실 각 디바이스의 컬러는 크게 중요하지는 않아요. ㅋㅋ
그런데 이번에 체험하게 된 로지텍 제품은 올 화이트로 맞춰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책상에서 느껴지는 모습이 다른 거 있죠. 좀 더 깔끔하기도 하고 괜히 책상 주변을 한번 더 정리하게 되는 거 있죠.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을 시작하면서도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이 올 화이트라 그런지 괜히 프로게이머가 돈 듯한 느낌~~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의 헤어밴드의 컬러가 참 고급지죠.ㅋㅋ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3단으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게이머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충(4시간 이하)으로 무려 40시간 동안 밝기 100%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충전 하면서 게임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과 울트라 슬림 키보드 디자인으로 더욱 스타일리시 합니다. 특히 알루미늄 합금 재질을 통해 미니멀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78g의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은 탈부착식 마이크와 29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과 최대 20m의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합니다.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공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지텍 마우스 G102는 유선 센서방식을 사용하며 옵티컬센서 휠 조정과 상하 5개의 버튼수로 1,000Hz 스캔속도, 8,000dpi 최대감도를 제공하며 USB2.0로 연결해 사용합니다. 깔끔하고 그립감이 좋아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로지텍의 아이덴티티로 더욱 다이나믹하게
로지텍 디바이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G HUB 소프트웨어로 1680만개의 컬러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PC에 G HUB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로지텍 제품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디바이스에 맞게 설정을 하면 나만의 게이밍 디바이스가 되겠죠.
특히 게임 내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반응하는 RGB 조명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는데 도움을 주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게임 내 불필요한 윈도우키나 FN키 등을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키를 커스터마이즈 할 뿐만 아니라 온보드 프로파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른 게이머의 프로파일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사용해 보니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사용한지 약 3주가 되어 가는데요. 텐키리스 디자인이라 일반적인 문서작업을 할 때는 약간 불편했지만 게임을 할 때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마우스를 좀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 좋았어요.
로지텍 G913 TKL는 GL 클릭키, GL 택타일, GL 리니어로 3가지가 있는데 화이트 컬러는 GL택타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GL 택타일 스위치는 정확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위해 작동 순간에 미묘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경쟁전 및 FPS 게임에 적합하다고 하겠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은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할 때 사용하는 키가 적다 보니 아무래도 좀 더 빠르게 익숙해졌습니다.
반면 리그오브레전드는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는 게임이라 반응속도가 관건이라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가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LIGHTSYNC RGB 기술 덕분에 리그오브레전드 화면과 연동이 되어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의 조명이 반응할 때는 좀 더 기분이 업 되는 거 있죠.
리그오브레전드는 일반 게임에 비해 영웅들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짧은 편인데요. 그렇다 보니 스킬샷을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 사용하는 게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키감이 잘 받쳐 줘서 실수 없이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살짝 스쳐도 눌림이 처리 되는 일반 키보드와 달리 정확히 눌려져야 반응하는 기계식 키보드의 특성이라고 보는 게 맞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 되었든 살짝 키를 건드려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스킬샷이 이용되면 정말 열 받죠.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는 LIGHTSPEED 무선연결로 유선 못지 않은 안정감 있는 커넥션을 유지하는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텐키리스의 컴팩트한 사이즈 프리미엄 알루미늄 탑 케이스로 스타일 넘치는 디자인이 매력적인데요. 로우 프로파일 GL 택타일 스위치와 LIGHTSYNC RGB 및 긴 배터리 수명이 특징인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로 스트레스를 날려 보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