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롭게 출시한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 블루블랙 컬러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는데요, 써보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메리디안 사운드와 디자인입니다. 그 동안 LG가 출시한 많은 블루투스스피커가 있었지만 이번 LG 엑스붐 Go 시리즈는 디자인마저 힙~~ 하게 만들어 사실 살짝 놀랬습니다. 늘 말하지만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 정답이 없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기존 엘지 블루투스스피커들의 디자인 분위기와 확실히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로부터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을 대여 받아 사용하는 것이지만 정말 선물 받고 싶을 정도로 사운드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사용하면서 아쉬움은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 개봉기


요즘은 외출이 녹록치 않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그래서 주말이면 TV로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는 시간이 많이 늘었어요. 그리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빗소리나 클래식을 많이 듣게 됩니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사용량이 많아진 것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 그리고 로봇청소기가 아닌가 싶어요. 물론 가정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그래서 LG 엑스붐 Go PL7은 시의 적절하게 출시한 디바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LG 엑스붐 Go시리즈는 블루블랙 컬러의 PL 7과 실버화이트 컬러의 PL 7W로 출시가 되었으며 사이즈와 기능에 따라 PL5/PL5W, PL2/PL2W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블루투스스피커, 전원 연결잭 그리고 사용설명서 등입니다. 



언박싱을 하면서 PL7의 디자인에 시선을 빼앗겼답니다. 오호~ 전작인 LG엑스붐Go PK 시리즈와는 사뭇 다른 디자인에 놀랐답니다. 볼륨있는 바디와 깔끔한 외관 그리고 양사이드 조명의 포지셔닝이 제법이더라구요.



예전에 출시했던 엘지 블루투스스피커 엑스붐Go PK시리즈는 조명이 전면을 향해 있어 은은한 느낌이 없었거든요. 이번에는 조명이 양사이드에 위치하면서 전면으로 각도를 주어 느낌을 확 살려 주었습니다.



선물 받고 싶은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의 후면에는 캡을 열면 파티링크(멀티, 듀얼)버튼과 조명 On/Off 버튼, Reset, USB Type-C 포트와  충전잭, USB3.0포트 등이 있습니다.



IPX5 등급의 방수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동 중에 흘리는 땀이나 눈, 비와 같은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에도 안심하고 야외 활동이 가능합니다.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준의 물방울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면 상단의 좌측에 표시된 것은 LG 브랜드명이 아니라 전작과 같이 『with MERIDIAN』 로고를 유지시켰습니다. 그리고 상태 LED 판넬도 시야각을 자연스럽게 유지시켜 접근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완성시켰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의 스펙을 보면 사이즈는 약 245 x 98 x 98mm, 무게는 약 1.46kg 그리고 출력은 30W입니다. 라이팅, 메리디안 사운드, 패시브레디에이터(좌/우 2방향, 듀얼액션베이스), 오디오 포맷은 SBC/AAC입니다. 사운드모드는 스탠다드와 사운드부스트를 제공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3,900mA으로 사용시간도 넉넉합니다. 그리고 LG 엑스붐 Go PL7은 무선 파티 링크 기능으로 최대 100대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멀티 컬러 라이팅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후면 캡을 열고 제어를 해야 하는 점입니다. 상단에 버튼으로 되어 있다면 수면 전 이용할 때 더욱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추가로 라이팅을 끌 때 버튼을 3번을 눌러야 하는 부분도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선물 받고 싶은 LG 엑스붐 Go PL7 특징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의 특징 중에 가장 강조가 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메리디안과 협업하여 들려주는 사운드입니다. 메리디안은 LG전자와 오랫동안 협업을 유지한 파트너입니다.



메리디안은 영국의 하이앤드 오디오 브랜드로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에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엘지 엑스붐 Go PL7의 사용성 구상부터 디자인에 맞는 기술과 부품을 함께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메리디안의 명품 사운드를 다양한 사운드 기능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사운드 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작은 사운드도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웅장하고 생동감 있게 들을 수 있도록 증폭시켜 줍니다. 



또한 강력한 비트를 느낄 수 있는 듀얼 액션베이스도 상당히 만족스러운데요, 개인적으로 풍부한 저음 사운드를 좋아하는데, 저음을 강화시켜 주는 듀얼 패시브 레이에이터 덕분에 LG 엑스붐 Go PL7가 작은 블루투스스피커라고 생각되지 않는 거 있죠.



참고로 LG 엑스붐 Go PL7의 버튼으로 볼륨을 디테일하게 조절하려면 블루투스 볼륨 바로 아래에 사용하는 음악앱의 볼륨 구간을 적절히 활용하는 게 필요합니다. 앱의 볼륨은 기본적으로 100%로 되어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스피커의 볼륨 버튼만으로도 사운드 대역을 디테일하게 조절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운드와 디자인을 한층 더 강조하는 멀티컬러 라이팅은 음악에 따라서는 흥과 분위기를 돋워 주는 촉매제 역할을 단단히 합니다. 비주얼시대에 맞는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단순히 라이팅이 되는 것이 아니라 비트에 맞춰 PL7의 라이팅이 작동하기 때문에 마치 살아있는 듯한 사운드의 쾌감을 즐기게 해 줍니다. 또한 LG 엑스붐Go 전용 앱 LG XBOOM을 이용하면 마이스타일 모드를 통해 라이팅 효과 설정이 가능해 개성 넘치는 나만의 블루투스스피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이 비트에 맞춰 라이팅을 하는 모습을 카메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흥이 나는 느낌이지 않나요 ㅋㅋ 가끔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나 친구들과 함께 할 때는 이만한 녀석이 없을 겁니다.



저희 집 거실에서는 PL7을 1~2대 정도 사용하면 딱 인데요. 야외에서는 더 파워풀한 고출력 사운드가 필요하면 더 많이 연결할 수 있어요. 사실 최대 100대까지 멀티링크는 가능하지만 개인 선호도에 따라서 그 보다는 용량이 큰 스피커를 사용하는 게 낫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3,900mAh이기 때문에 완충해서 야외에서 장시간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라이팅이 없이 최대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거든요. (24시간 재생 시간은 EQ 모드 OFF, 볼륨 15 (50%) 작동, 조명 OFF 상태, LG전자 내부 테스트 음원 12곡 기준이며, 실제 구동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충분해서 당일 음악을 듣는 중 급할 때는 USB케이블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역할도 가능합니다.



2020년 출시된 LG TV 뿐만 아니라 WebOS가 설치된 LG TV라면 연결이 가능한데요. 평상시 블루투스스피커로 사용하다가 홈시어터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2대를 연결하면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그래서 블루투스로 LG 엑스붐 Go PL7과 TV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TV사운드에서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PL7로 사운드가 들리는데요. 최대 100대까지 LG 엑스붐 Go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지만 그냥 1대로 들어도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괜찮아요.



사운드에 욕심이 난다면 2대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오른쪽/왼쪽 채널로 각각 출력이 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재생 버튼 2초간 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를 사용할 수 있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 엑스붐 Go PL7을 선물받고 싶은 이유


외출이 쉽지 않은 답답한 일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클래식을 좋아하는 편이라 안마의자에 앉아서 피로를 풀 때는 더 좋은 거 있죠.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는 깔끔한 디자인에 라이팅이 측면과 전방을 동시에 향하고 있어 메리디안의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더욱 실감나게 들을 수 있어 좋았어요. 더구나 필요에 따라서 여러 대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음악에 맞춰 빛나는 멀티 컬러 라이팅은 야외에서 더욱 흥을 돋워 주기 때문에 흥부자들에게는 핫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여기에 IPX5 방수등급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선물 받고 싶은 블투투스스피커가 아닐까 싶네요.



블루투스스피커 LG 엑스붐 Go 시리즈는 제가 소개한 PL7이외에도 PL5, PL2도 있고요. 또 실버화이트 색상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사용환경이나 선호도에 맞게 선택하면 더 좋겠죠.

[관련글]

애플의 최신 오버 이어 헤드폰 에어팟 X세대 출시로 무선 헤드폰 시장 얼마나 바뀔까?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헤드폰2의 달라진점!! 배터리타임과 컬러 종류 그리고 노이즈캔슬링 유지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아스트로 A50의 특징!! 프리미엄 오디오와 베이스 스테이션의 역할 매력적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20.09.16 06: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걸 보니 제게 생각납니다
    안 쓰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2개나 있는데 사용해야겠습니다

  2. kangdante 2020.09.16 0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특한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군요
    성능도 웬지 좋을 것 가타요.. ^^

  3. pennpenn 2020.09.16 0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외에 놓인 사진은
    지뢰같습니다. ㅎ ㅎ

    벌써 9월의 반이 지나갔네요.
    수요일을 편안하게 보내세요.

  4. 청두꺼비 2020.09.16 0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이 고급집니다! 서라운드해서 크게해 나만의 클럽을 만들고 싶네요! 덕분에 잘 보고 가요~

  5. 성화공인중개사사무소 2020.09.16 0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루투스 스피커 저도 갖고싶어지네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6. 둥가디디 2020.09.16 1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사양이 참 좋으네요
    요즘은 블루투스 스피커 성능이 중요하더라구요

  7. 『방쌤』 2020.09.16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주기보다는 받고 싶은 선물인데요~^^ㅎㅎ

  8. 로안씨 2020.09.16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에는 이런 블루투스 스피커 많이 사용하는데
    선물용으로 완전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이번 추석 선물로도 좋을듯합니다 ㅎㅎ

  9. 노랑킹콩 2020.09.16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이 이쁘네요
    기계를 좋아하는 신랑도 예전에 비싼 스피커를 사다가 들으라며 줬지만...
    귀찮아하는 저는 그냥 핸드폰 스피커에 의존을 ㅋㅋㅋㅋㅋ

  10. *저녁노을* 2020.09.16 2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양도 심플하네요.ㅎㅎ
    잘 보고갑니다.

  11. 서연onFIRE 2020.09.17 0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엘지 스피커 몇개 있는데요 ㅎㅎ 엑스붐은 라인업도 잘한것 같더라구요. 구독하고 갑니다. 자주 놀러올게요 :)

  12. 파아란기쁨 2020.09.17 19: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이 너무 구여운데요.^^

  13. H_A_N_S 2020.09.17 2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 정말 잘 나오지요. 이 제품 디자인도 멋진데 소리 한 번 들어 보고 싶어집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