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갤럭시S21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미러링 사용 방법!! 화면 녹화 방법도 가능한 미러로이드

by 핑구야 날자 2021. 1. 15.
반응형

갤럭시S21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팁들이 소개될 텐데요. 혹시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의 화면을 PC로 무선미러링과 유선미러링을 하는 사용 방법을 찾고 있나요. 갤럭시S21에서 실행되는 화면을 그대로 녹화하는 방법도 가능한 미러로이드를 사용해 보시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익숙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PC화면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물론 전화도 받고 메세지를 보낼 때 키보드로 입력할 수 있다면 정말 편할텐데요. 미러로이드는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화면을 풀 사이즈로 확대해서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 화면도 넓게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미러로이드 설치 방법


미러로이드는 스마트폰 회면을 PC화면으로 무선 또는 유선으로 미러링을 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방법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미러로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인메이지만 봐도 미러로이드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쉽게 이해가 되는데요. 갤럭시S21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른 폰으로 일단 사용방법을 후기로 공유해 드립니다.



미러로이드는 프로그램이 가볍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컨트롤해서 갤럭시S21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끊김도 없고 호환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화질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S21과 같은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도 PC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시 잘 모르거나 문제가 생기면 미러로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을 비롯해 화면에서 설정을 누르면 하단에 휴대폰 정보를 선택합니다. 화면은 안드로이드폰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거의 비슷하고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면 미러로이드 홈페이지의 도움말을 참고하면 됩니다.



휴대폰정보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하고 빌드번호를 찾습니다. 빌드번호를 7번 누르면 개발자모드로 진입이 됩니다.



개발자모드에서 USB디버깅모드, USB를 통해 설치된 앱 확인과 디버깅 가능한 앱의 바이트코드 인증들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생각대로 잘 되지 않으면 미러로이드 홈페이지에 설명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미러로이드 윈도우즈 버전이 설치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된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는데요. PC전체 화면으로 볼 수도 있고 스마프폰 볼륨도 조절이 가능하며 키보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 회전 기능도 있고 그 밖에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의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일반, 성능, 단축키 설정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좀 더 최적화된 상태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에서 볼 수 있겠죠.



USB연결시 파일전송으로 세팅해야 합니다. 갤럭시S21는 가능한데요. 혹시 LG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진 및 동영상 전송을 선택해야 미러로이드로 스마트폰이 연결 되기도 합니다.



미러로이드의 10가지 추천하고 싶은 기능


갤럭시S21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최신폰이라 이것저것 활용해 보시게 될 텐데요. 미러로이드로 갤럭시S21과 PC를 연결해 모니터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LG폰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미러로이드의 특징 중에 뭐니뭐니해도 기본 기능인 웹이 없는 앱을 PC롤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LG ThinQ앱으로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컨트롤하고 있는데요. TV 채널을 변경하거나 볼륨도 조절할 수 있어요.



PC에서 작성한 각종 문서를 드래그&드롭으로 스마트폰에 복사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엄청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물론 스마트폰에서 PC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게임도 가능해요. 화면을 크게 해서 6인치대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에서 크게 볼 수 있으니 대박이죠. 위의 화면은 기본화면이구요. 아래에 올린 사진을 보면 어느 정도 커지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을 해 보았는데 잘 돌아가더라구요. 그리고 미러로이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세븐나이츠2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도 PC로 즐겨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가상키도 제공되거든요.



개인적으로 상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톡이나 문자 메세지는 PC 키보드로 쉽게 입력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기본 키보드 아이콘을 눌러 Mirroidinput를 선택하면 됩니다.



갤럭시S21을 사용하게 되면 넷플릭스, 유튜브도 미러로이드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LG 벨벳으로 테스트를 했는데 넷플릭스는 영상이 전송되지 않았으니 참고하시구요.



PC작업을 하고 있는 중에 전화가 오면 미러로이드 화면으로 받을 수도 있고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PC로 보이지만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 밖에 스마트폰을 PC에서 스트리밍(Live)을 할 때, 스마트폰 원거리 촬영 및 스트리밍 할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화면 녹화, WiFI를 이용한 무선 원거리 시청, 회사/학교서 노트북으로 몰래 스마트폰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2021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을 미러로이드로 PC와 연결해서 사용해 보시면 여러가지로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미러로이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연결도 어렵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 가벼워 미러링에 부담이 적습니다. 갤럭시S21 등 스마트폰을 연결해 PC 화면으로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갤럭시S21 울트라 리미티드 에디션 다른 기업에서 8천만원대로 출시!! 스펙은 달라지나?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미니의 튼튼한 케이스!! 그리핀 서바이버 스마트폰케이스 어떨까?

CES2021 화면이 펼쳐지는 엘지 롤러블폰 실물 공개 깜짝!! LG 클로이 살균봇 등 로봇산업도 기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