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갤럭시 버즈 프로의 노이즈캔슬링과 대화 감지 및 특징과 상세 스펙!! 팬텀 바이올렛 괜찮네

by 핑구야 날자 2021. 1. 21.
반응형

갤럭시 버즈 프로의 노이즈캔슬링은 다른 무선이어폰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리고 사용하기 편한 대화 감지 기능은 노이즈캔슬링과 대비되는 멋진 성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노이즈캔슬링과 대화 감지 기능은 사용 습관에 따라서는 크게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공되지 않는다고 해서 음악을 못 듣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노이즈캔슬링과 대화 감지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본 분이라면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삼성 매장에서 들어 보기만 해도 사용하고 있는 무선이어폰과의 차이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상세 스펙


갤럭시 버즈 프로의 스펙을 보면서 달라진 점을 확인해 보면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가 싶네요. 디자인은 애플향의 느낌을 갖기 어려울 정도로 깔끔하고 개성있습니다.



블루투스50.0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프로파일은 A2DP, AVRCP, HFP입니다. 컬러는 팬텀 바이올렛(SM-R190NZVAKOO), 팬텀 블랙(SM-R190NZKAKOO), 팬텀 실버(SM-R190NZSAKOO) 등 3가지 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와 호환이 되는 사양은 안드로이드7.0 이상 1.5GB이상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어야 합니다. 구성품은 충전케이스, 이어버즈, 이어팁(대, 중, 소), 시작 가이드, USB케이블 등입니다.



센서는 자이로센서, 홀 센서, 근접센서, 터치 센서를 제공합니다. 이어버드의 크기는 20.5 x 19.5 x 20.8 mm이며 무게는 6.3g입니다. 케이스크기는 50.2 x 50.0 x 27.8 mm이며 케이스 무게는 44.9g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IPX7 등급의 생활방수를 제공해 일상에서 땀이나 갑자기 내리는 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61mAh이며 평균 사용시간은 5시간, 통화시간은 4시간입니다. 케이스의 배터리는 472mAh입니다.



마이크 개수는 6개이며 외부 소리듣기 기능을 제공하고 액티브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여 음악을 좀 더 몰입도 높게 청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감지하여 액티브노이즈 캔슬링이 Off됩니다.



빅스비는 지원이 되지만 구글어시스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애니콜커버는 2종으로 애니콜T100과 애니콜E700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특징 6가지


갤럭시 버즈 프로는 내외부 마이크가 실시간으로 소음을 모니터링해 주변 소음을 최대 99% 필터링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합니다. ANC감도 조절이 가능해 주변 환경에 따라 ANC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에 대해 좀 더 언급을 하면 ANC 사운드가 적용된 2-way 스피커는 깊은 저음과 자연스러운 중음 그리고 명료한 고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이어버드에 있는 에어벤트는 공기를 흐르게 하여 귓속 이입감 및 막막함을 해소시켜 줍니다.



그 밖에 풍부하고 파워풀한 중저음을 들을 수 있는 11mm 대형 우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드럽고 깨끗한 고음 그리고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들을 수 있도록 왜곡을 최소화한 6.5mm 트위터로 사용됩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다가 대화가 필요할 때 갤럭시 버즈 프로에 손을 댈 필요없이 말을 하면 바로 AI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ANC을 끄고 주변소리 듣기 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갤럭시 버즈 프로의 차이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갤럭시 버즈 프로의 주요 스펙 기준으로 비교 정리해 보았는데요. 일단 가격적인 차이는 약 41,800원으로 부담이라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체적인 사이즈가 커지면서 평균 사용시간과 통화시간이 줄어 약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갤럭시S21을 예약 구매를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수디오 니오(SUDIO NIO) 방수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는 어떨까? 에어팟 1세대와 비슷하지만

2021년 최신 에어팟프로 출시로 다양한 제스처 기능 사용할 수 있을까?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의 디자인!! 서라운드 사운드와 탈부착 마이크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