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에 차는 스마트밴드 화웨이밴드 4e가 출시 되었는데요. 운동화에 차고 다시 손목에 차는 것은 깔끔떠는 입장에서 ㅋㅋ 찜찜하기는 하지만 ㅋㅋ 손목 겸용이라니 색다른 용도가 있을 듯 합니다. 스마트밴드는 가볍고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더구나 가격까지 착하다 보니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디자인은 좀 더 세련될 필요는 있다고 늘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에 한 번 데인 이후로 구매는 살짝 망설이는 입장입니다. 그래도 가성비 스마트밴드 화웨이밴드 4e가 출시 되었다고 하니 신발에 장착해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화웨이밴드 4e는 손목에 차는 스마트밴드
스마트밴드는 기본적으로 손목에 차는 디바이스로 걸음 수, 이동거리 그리고 칼로리 소모량 등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활동 추척, 수면 모니터링 등과 같은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5ATM 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동, 서핑 그리고 수영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2주 정도 상요할 수 있어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는 적은 편입니다. 제공되는 기능을 정리하면 단계, 거리, 칼로리, 보통에서 높은 강도, 성취알림, 단일 운동 거리, 단일 운동 시간, 활동 알림, 스탠드 알림, 수면 시간, 경보, 메시지 알림, 수신 전화 알림, 전화 찾기 등입니다.
화웨이밴드 4e 스펙과 가격
화웨이밴드 4e 스펙과 가격을 간단히 알아 보면 일단 크기는 40.5 x 14.8 x 11.2 mm이며 무게는 6g(스트랩 제외)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0.5인치 PMOLED를 사용합니다.
컬러는 미네랄 레드, 그래파이트 블랙 2 종이며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스트랩은 그래파이트 블랙 TPU 스트랩, 미네랄 레드 TPU 스트랩 2가지 입니다.
센서는 가속도계 센서, 자이로 스코프 센서 두 가지를 제공합니다. 홈 버튼 하나로 되어 있으며 충전 포트는 USB to pogopin 충전 크래들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9.0 이상이면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는 5ATM으로 50m 방수 등급입니다. 블루투스 4.2로 연결해 사용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14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밴드 4e 구성품은 밴드, 충전 크래들, 신발 버클, 사용자 가이드 및 안전 정보 및 보증 카드 등 입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29,000원 입니다.
신발에 창착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
화웨이밴드 4e는 다른 스마트밴드와 달리 신발에 구성품인 신발 버클로 장착해 버튼만 누르면 정확한 농구 또는 달리기 성능 등 통계를 수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밴드 4e는 6축 모션 센서를 적용해 풋웨어 모드를 사용하면 도보 타격패턴, 착지 충격 접지 시간 등 9개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 연구 기관인 CISS와 협력을 통해 포괄적인 통계를 기반으로 상세한 러닝 폼 분석 및 적절한 제안을 통해 러닝의 효율성을 높이고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그리고 일정한 속도로 페달을 밟으면 더 효율적으로 자전거를 타며 관절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화웨이밴드 4e는 고급 모션 센서를 사용하여 케이던스를 정확하게 기록하므로 가능한 개선 사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밴드 4e를 화웨이 헬스 앱과 연결하면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는 다른 화웨이 웨어러블 장치와 연결하면 사이클링 경로, 속도, 칼로리, 심박수, 회복 시간 및 VO2max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사이클링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농구 모드를 사용해 농구 경기를 꼼꼼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화웨이 헬스 앱에서 숫자, 높이 및 행 시간과 같은 수직 점프 데이터를 확인하고 속도, 거리, 걸음 수 등의 기본 이동 통계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밴드 4e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분석하여 점프, 단거리 달리기, 하체 근력 및 기타 주요 성능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결과를 포함하여 모든 농구 경기에서 전체 성능을 평가합니다.
[관련글]
배터리 오래 쓰는 스마트워치!! 티쏘의 T-Touch 커넥티드 쏠라 워치의 아쉬움이 있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