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가민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Sq !! 최대 6일 사용하는 오래 쓰는 배터리와 헬스케어 기능 강화

by 핑구야 날자 2020. 10. 20.
반응형

가민은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Sq를 출시하면서 오래 쓰는 배터리 시간과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민 베뉴Sq는 한 번 충전으로 스마트워치모드로만 사용할 경우 최대 6일 정도 사용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거 있죠. 보통 스마트워치는 2~-3일 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1주일에 2~3번 정도는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물론 요즘은 무선 충전을 제공하는 디바이스가 많다 보니 여러 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도 쉽게 찾아 볼 수 있기는 합니다. 매일 충전해야 하는 스마트폰과 함께 스마트워치나 이어폰을 충전하면 되겠죠,



좀 더 오래 쓰는 베뉴 Sq의 배터리 타임


배터리는 늘 불만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특별히 대안이 없네요. 물론 태양광 충전이나 급속 충전 그리고 배터리 쉐어링 등으로 고민을 덜 수는 있죠.




더구나 USB Type-C 충전 케이블로 대부분 전환이 되었기 때문에 예전처럼 충전케이블을 2개씩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고 충전 크래들이 없는 스마트워치도 있어 더욱 편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민은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Sq는 스마트워치모드로만 사용하면 무려 6일 정도를 버틸 수 있으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물론 스마트워치로만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반전이지만 ㅋㅋ



추가로 GPS모드를 사용하면 사용시간은 최대 14시간으로 확 줄고 여기에 음악까지 듣는다면 6시간 정도로 사용시간은 더 줄어요, 그러나 운동과 등산을 즐기는 분이라면 감안하고 사용하는 게 좋겠죠.



피트니스와 함께 헬스케어 기능도 추가된 베뉴 Sq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워치3 또는 애플워치6를 보면 헬스케어 기능에 집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피트니스 기능만으로는 사용자 확대에 속도를 낼 수 없기 때문이죠.



심박수 등의 헬스케어 기능을 시작으로 적지 않은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사용하지 않던 분들도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가민의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Sq는 심박수 기능은 기본이고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센서를 장착해 출시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와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 주는 바디 배터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잠이 보약이라고 하죠. 수면을 측정하여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베뉴Sq는 선잠, 깊은잠, REM수면 패턴꺼지 분석해 주는 수면 모니터링을 통해 도움을 받으면 되겠죠. 그 밖에 체내수분량 측정, 심박수 경고, 월경주기 추적, 호흡빈도 등도 화면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민의 스마트워치의 피트니스 기능은 두말하면 잔소리지만 그래도 정리해 보면 가민 커넥트 전용앱으로 가민 코치 기능을 활용하면 단거리 러닝부터 마라톤까지 가상 트레이너로부터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러닝, 요가, 필라테스, 근력 및 유산소 운동, 풀 수영, 사이클링,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GPS·GLONASS·Galileo 등 다수의 글로벌 위성 시스템과 가속도계 및 나침반 등의 센서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합니다. 


가민 베뉴Sq도 스마트워치


가민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Sq는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기능이외에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전화와 문자 그리고 이메일 뿐만 아니라 SNS와 캘린더 알람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회신도 저장해 둔 문장으로 즉시 회신도 가능합니다.



가민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Sq는 1.3인치 디스플레이의 사각형 디스플레이로 코닝 코릴라 글래스3을 사용해 내구성도 확보되었습니다. 무게는 37.6g입니다. 가격은 299,000원이며 베뉴 Sq뮤직은 349,000원입니다.

[관련글]

배터리 오래 쓰는 스마트워치!! 티쏘의 T-Touch 커넥티드 쏠라 워치의 아쉬움이 있다면

LG V50 ThinQ 개봉기와 엘지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와 구매혜택 정리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