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방역로봇 LG 클로이 살균봇 등장으로 달라질 일상을 상상하니 안심이 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합니다. ㅋㅋ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위생이 핫 키워드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따라서 대면 서비스 업종에서는 비대면 방역로봇 엘지 클로이 살균봇 등이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비대면 방역로봇 LG 클로이 살균봇으로 살균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고객들을 안심시키면서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물론 반대의 결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살균에 대한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야 하겠죠.
Best of CES: NEXT BIG THING에서 영향력 있는 제품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2021가 끝나고 열린 『Best of CES: NEXT BIG THING』 행사에 등장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아마도 시기가 시기인 만큼 타이밍도 주요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Best of CES: NEXT BIG THING』 행사는 미국 미디어 연구기관 팰리센터가 주관했으며 팰리센터는 매년 CES에 출품된 제품 가운데 가장 유망하고 영향력 있는 제품을 선정 및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기업이 선정되었다니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K방역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IT기술력을 제대로 보여 준 것 같아 박수를 보냅니다.
Ultraviolet-C 램프를 이용한 LG 클로이 살균봇
LG전자의 LG 클로이 살균봇은 UV-C(Ultraviolet-C) 램프를 이용하며 100~ 280나노미터(nm)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많이 사용되는 UV-C 자외선을 이용합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LG 클로이 살균봇에 있는 UV-C 램프가 50cm 이내에 있는 대장균을 99.9% 살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살균처리 능력과 함께 주목하고 싶은 것은 LG 클로이 살균봇이 자율주행은 물론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능에 관심이 많기도 하구요.
LG 클로이 살균봇의 신장은 160cm 정도이며 몸체의 좌우 측면에 UV-C 램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내 공간을 이동하면서 사람의 손이 닿는 물건들의 표면을 살균하게 됩니다.
호텔을 비롯해 독립된 공간이 많은 건물에서 방역 작업을 하는 데 유용하며 무엇보다 비대면으로 방역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경쟁력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방역은 LG 클로이 살균봇이 하고 청소는 기존 인력이 진행한다면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이며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트코로나에는 방역과 위생을 위해 LG 클로이 살균봇의 역할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GS25 편의점 로봇 배송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엘지 클로이 서브봇 활약 기대와 우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