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1년 최신 화웨이 메이트 X2 폴더블폰 스펙은? 갤럭시Z 폴드3와 반대로

by 핑구야 날자 2021. 2. 9.
반응형

2021년 출시될 최신 폴더블폰들의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화웨이 메이트 X2폴더블폰을 비롯해 갤럭시Z 폴드3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미국과의 관계 모색에 따라서 화웨이를 비롯한 많은 중국기업들의  반격의 수위가 결정 될 듯 합니다. 화웨이는 이미 2017년 10월 부터 폴더블폰을 개발했다고 공개하였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체감되지 않습니다. 화웨이의 폴더블폰은 실제 2 화면 구조로 된 프로토타입으로 화면 사이에 작은 틈이 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백신도 짝퉁을 만드는 중국에 대한 신뢰는 늘 의심을 하게 만듭니다.

 

 

화웨이 최신 폴더블폰 메이트X2 스펙

 

조만간 공개될 화웨이 최신 폴더블폰 메이트X2에 대한 소식은 얼마 전에 소개해 드렸는데요. 화웨이 메이트 X2 랜더링을 보면 안쪽으로 접는 스크린으로 삼성 갤럭시Z 폴드3와 반대입니다.

 

 

화웨이 메이트X2는 안쪽으로 접는 스크린이라 삼성의 갤럭시Z 폴드3와 달리 듀얼 셀카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는 장점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화웨이 메이트 X2의 스펙과 기능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 보면 우선 8.01인치 2480 × 2200 해상도로 갤럭시Z 폴드3와 반대로 내부 접이식 메인 화면으로 만들어 집니다.

 

 

다만 서브 화면은 2700 × 1160 해상도로 6.45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됩니다.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2는 Kirin 9000 프로세서와 66W 슈퍼 플래시 충전이 가능한 4400mAh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화웨이 메이트 X2의 카메라는 5000만, 1600만, 1200만 그리고 800만 화소의 쿼드카메라로 제공이 되는데요. 10배 하이브리드 광학 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웨이 메이트 X2는 쿼드카메라를 전면과 후면 모두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고화질의 셀카도 촬영하는 시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에도 영향이 있을 듯 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10을 탑재하였으며 화웨이 메이트 X2의 크기는 161.8 x 145.8 x 8.2mm이며 무게는 295g입니다. 조만간 중국에서 먼저 출시될 화웨이 메이트 X2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부분은 카메라입니다.

 

화웨이 메이트 X2의 기대와 우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코로나 백신을 짝퉁으로 만드는 중국이라 선입견이 늘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되는 정보가 중국으로 들어간다는 등 불안한 의심이 여전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중국의 스마트폰 기술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분명합니다. 중저가폰은 이미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021년 출시될 최신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X2의 쿼드카메라의 디자인은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셀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을 듯 합니다.

 

 

다만 디스플레이가 갤럭시Z 폴드3와 반대라 지문이 묻거나 스크래치가 날 수 있어 내구성에 대한 부분은 충분히 고려했겠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고민되는 일이겠죠.

 

[관련글]

 

아이폰12S 언더디스플레이와 더 작아진 노치로 출시!! 개선된 카메라와 새로운 하드웨어는?

각진 아이폰12가 출시되어 있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가을에는 아이폰13이 아닌 아이폰12S가 언더 디스플레이와 더 작아진 노치로 출시돌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애플의 공식 발표까

jongamk.tistory.com

 

샤오미 미믹스4가 뒷면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출시되는 최초 스마트폰이 될까?

샤오미 미믹스4가 올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에 있는데 후면 케이스에 절반 정도를 디스플레이로 장착한다는 소식입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다양한 폼팩터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데요. 접히는 스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2 풀스크린폰으로 출시!! 펀치 홀 카메라를 필요할 때만 보이게 하는 기술 기대

갤럭시S22 출시를 언급하는 것은 시기상조이겠지만 갤럭시S22보다는 새롭게 적용될 카메라 기술에 대한 니즈로 보면 어떨까 싶네요. 아직 갤럭시S21도 출시가 되지 않은 상태지만 사용자의 입장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