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단종 이슈 끝!! 갤럭시노트21 FE 출시 예정 소식에 스펙과 가격?

by 핑구야 날자 2021. 2. 18.
반응형

갤럭시노트21 FE 출시일에 대한 소식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접하게 되면서 그동안 제기되었던 갤럭시노트 단종은 더이상 언급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에 S펜이 제공되면서 갤럭시노트 단종에 대한 우려를 더 하게 된 듯 합니다. 그러나 S펜을 장착할 수 없이 출시되면서 S펜을 장착하는 케이스를 구매해야 하면서 다소 난감했죠. S펜을 장착할 수 있는 케이스 때문에 폭이 넓어지게 되었으니 말이죠. 갤럭시노트21 FE가 출시일은 아직 정확하게 발표되지 않았지만 최근 소식을 중심으로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 랜더링 이미지

 

갤럭시노트21 FE라도 S펜이라면

 

아마도 갤럭시노트를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S펜의 활용성이 사용하는 큰 이유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S펜 때문에  갤럭시S21 울트라보다 갤럭시노트21 FE를 더 갖고 싶어 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삼성이 갤럭시S21 울트라에 S펜을 제공함으로써 갤러시노트와의 차별성이 낮아지면서 혼란스러운 시점이기는 합니다. 갤럭시S22 울트라에 S펜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출시되는 기대도 합니다.

 

 

그러나 해외IT 매체 LETSGO DIGITAL은 삼성 관계자가 2020년 12월 2021년에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 준비 중이라고 언급을 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해외IT 매체는 갤럭시노트21 FE의 랜더링 이미지를 소개하면서 스펙과 가격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공식적인 스펙과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21 FE 스펙과 가격

 

일단 애플이나 삼성이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악세서리를 제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탄소배출량을 줄인다는 명목도 내세우지만 공감하지 않는 사용자가 적지 않습니다.

 

2021년에 출시된다면 일단 이어폰과 충전기는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던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겠죠. 충전기도 마찬가지구요.

 

 

갤럭시노트21 FE는 유리보다 내구성이 높고 지문에 덜 민감한 플라스틱 커버를 사용하게 됩니다.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S21과 비슷하게 될 듯 합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와 달리 갤럭시노트21 FE에는 당연히 S펜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겠죠. S펜은 9mm의 매우 낮은 지연시간을 갖게 되면 좋겠지만 FE모델이라 26mm의 좀 더 긴 지연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에 제공된 S펜은 장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길어 혹시 갤럭시노트21 FE와 비교하면 아쉬울 수도 있겠죠. 갤럭시노트21 FE의 사이즈는 6.5인치 내외로 배터리는 4,100mAh 이상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노트21 FE 5G의 가격은 1,000,000원을 넘지 않고 출시일은 9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요즘에는 스펙이 좋아서 갤럭시노트21 FE 5G로도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5인치대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 스펙의 아쉬운 점!! 작은 스마트폰은 애플도 어쩔 수 없나?

애플의 5인치대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는 5.4인치 사이즈로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애플이니까? 그러나 결과는 달라지고 있는 듯 합니다. 안드

jongamk.tistory.com

 

20만원대 최신 중학생폰 갤럭시A12!! 6.5인치와 쿼드카메라 등 스펙 정도면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트폰 갤럭시A12가 출시되면서 갤럭시S21을 구매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트폰 갤럭시A12은 보급형이고 갤럭시S21

jongamk.tistory.com

 

최신 접히는 아이폰 2종 출시 기대!! 플립폰과 폴더블폰 디자인과 가격에 따라 선택

애플의 최신 접히는 아이폰에 대한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서 결국 삼성의 갤럭시Z 플립3, 갤럭시Z 폴드3와 한판 붙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애플의 플립폰 스타일의 아이폰이나 폴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