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만원대 최신 중학생폰 갤럭시A12!! 6.5인치와 쿼드카메라 등 스펙 정도면

by 핑구야 날자 2021. 2. 15.
반응형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트폰 갤럭시A12가 출시되면서 갤럭시S21을 구매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2은 보급형이고 갤럭시S21은 플래그십폰이라 비교가 안된답니다. 그런데 디자인과 스펙을 보니 이 정도면 무거운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에 스펙 때문에 사용하는 데 불편한 스마트폰은 거의 없으니까요. 물론 스펙에 따라서 만족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갤럭시A12의 스펙을 보고 고민해도 될 듯 합니다.

 

 

최신 보급형폰 갤럭시A12 스펙과 가격

 

갤럭시A12의 출고가는 275,000원으로 기백만원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데요. 삼성전자가 중국을 의식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20만원대 스마트폰의 스펙으로는 괜찮은 것 같아요.

 

 

갤럭시A12의 메모리는 3GB 램에 32GB 롬으로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입니다. 32GB 메모리양으로는 아무래도 부족하지 않을까 싶어요. 대신 마이크로SD 슬롯을 제공해 1T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추가 메모리를 구매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사용자라면 마이크로SD 카드를 활용하면 부족하지 않을 듯 합니다.

 

 

보급형폰이지만 4개의 렌즈를 제공하는 쿼드카메라를 탑재하여 500만 화소(f2.2)의 광각카메라, 200만 화소(f2.2) 접사카메라, 4800만 화소(f2.0) 메인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f2.4)심도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f2.2)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사용자들의 관심이 많은 카메라 기능은 이 정도 입니다. 보급형폰 갤럭시A21의 카메라로 다양한 연출로 추억을 남겨 보시면 어떨까요.

 

 

프로세서는 미디어텍 헬리오 P35 MT6765로 2.3GHz, 1.8GHz 옥타코어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네트워크는 LTE로 5G통신에 불만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겠네요.  OS는 안드로이드 10이며 One UI Core 2.5을 제공합니다.

 

 

요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6인치대인데요. 갤럭시A12는 6.5인치로 하단의 베젤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넓직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HD+ TFT이며 배터리는 5,000mAh로 만족스럽습니다. 화질 대비 배터리 용량이 커서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15W 고속 충전도 제공이 됩니다.

 

 

보급형폰 갤럭시A12의 사이즈는 164 x 75.8 x 8.9mm로 두께는 배터리 용량이 큰 덕분에 약간 두꺼운 편이고 무게도 205g으로 약간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지문인식은 언더 디스플레이 방식이 아리나 사이드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얼굴인식도 사용할 수 있수 있습니다. 방수 방진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보급형폰 갤럭시A12 아쉬움도 있지만

 

갤럭시A12를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당연히 사용하기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분면 보급형이니 감안하고 가격대로 만족하는 게 좋습니다.

 

 

프로세서와 메모리는 아쉬운 것을 사실이지만 중학생폰이나 초등학생폰으로는 적당히 사용할 만 하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스마트폰은 요금제도 감안해야 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부담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거든요.

 

 

늘 말하지만 설득이 안되면 도리가 없구요. ㅋㅋ 무광재질에 패턴이 들어간 고급스럽지는 않은 플라스틱유니바디 소재지만 비교적 지문이나 스크래치에 덜 민감하지 않나 싶네요.

 

 

아쉬움이 더 있다면 컬러 베리에이션이 약해서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겁니다. 레드 컬러가 참 예뻐 보이던데~~ 아무래도 예상 판매량을 크게 기대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혹시 그래도 스펙이 내키지 않는다면 갤럭시A32 LTE 또는 갤럭시A42 5G 모델도 출시예정을 앞두고 있으니 좀 더 기다려 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갤럭시A82 5G 회전 팝업카메라 장착!! 후면카메라 겸용으로 스크린 점유율 최대화

갤럭시A82 5G 출시를 앞두고 회전 팝업카메라 탑재 여부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삼성은 중급폰 갤럭시A 시리즈와 보급형 M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단순하게 가격적인 부분만을

jongamk.tistory.com

 

최신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3!! S펜과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제공하는 최초 폴더블폰 될

최신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Z 폴더3에 소식이 기대와 소문으로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1분기에 갤럭시Z 폴드3가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에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다양한 라

jongamk.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프로의 노이즈캔슬링과 대화 감지 및 특징과 상세 스펙!! 팬텀 바이올렛 괜찮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노이즈캔슬링은 다른 무선이어폰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리고 사용하기 편한 대화 감지 기능은 노이즈캔슬링과 대비되는 멋진 성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