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1. 3. 13.
반응형

새 아파트들은 시스템 에어컨을 거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설치해서 공급하는 경우가 많아요. 구축 아파트도 리모델링을 하면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 게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업시설에 주로 설치되던 시스템에어컨이라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도 있겠지만 막상 설치해 놓고 보면 예상치 못한 장점들이 있더라구요. 예전에는 주로 거실에서 모여 생활하는 시간이 많았지만 아이들이 크면 각자 방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조금씩 늘기 시작하죠. 그래서 각 방마다 시스템에어컨이 필요하게 되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중소형 아파트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공간활용에 대한 니즈 때문에 미니멀 라이프에도 시스템에어컨이 제격이 아닐까 싶네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주는 인테리어의 매력

 

한국 표준협회에서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적인 노력과 성과를 보인 기업의 서비스 등에 로하스 인증을 부여하고 있는데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업계 최초로 인증 받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거실에서 마운틴 뷰를 보는데 좀 더 시원하게 보이는 것은 스탠드에어컨이 베란다 쪽에 없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작은 평형일수록 스탠드에어컨과 시스템에어컨의 공간 활용에 대한 부분이 차이가 더 있는 편이죠.

 

 

시스템 에어컨이 장착된 거실을 보면서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리적으로도 공간이 넓어 보이면 좀 더 시원해 보이는 느낌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무엇보다 거실의 인테리어가 예쁜 집을 보면 시스템에어컨이 한 몫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봐도 그렇구요.

 

 

추가로 공기청정 키트를 사용하면 편리하고 강력한 인공지능 365 공기청정과 실내 공기 상태를 LED 램프 또는 리모컨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 무엇보다 일반 공기청정기 보다 적은 비용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필터청소가 비교적 쉽고 영구적인 것도 장점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주방에서는 음식을 조리하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이 도달하는 시간도 있고 굳이 주방에서만 시원하면 되는데 거실의 시스템에어컨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주방에 별도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해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을 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방마다 시스템에어컨 비용을 비교해 보고 생활패턴에 맞게 선택하면 될 듯합니다.

 

 

무더운 여름 아이들이 방에서 공부를 하거나 서재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시스템에어컨이 아니면 아쉬울 때가 더 많더라구요. 그래서 방마다 선풍기를 놓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방마다 시스템에어컨!! 1대 고장나도 괜찮아

 

추운 것은 참는데 더운 것은 못 참는 분들도 많은데요. 다행이 전 반대라~ ㅋㅋ 더운데~~ 더운데~~ 사용하던 에어컨이 고장 난다면 정말 힘들 수 있는데요.

 

 

거실과 주방에 각각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면 문제 없겠죠. 그리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해 각 방마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이 있다면 더 좋겠죠.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실외기 한 대로 거실부터 주방 그리고 안방과 아이들 방까지 모두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보통 25평형이나 30평형의 작은방들은 생각보다 적기 때문에 스탠드에어컨 보다는 천정형 에어컨을 사용하는 게 공간활용에 유리하죠.

 

 

처음 천정형에어컨을 설치할 때 한꺼번에 하는 게 좋지~ 추가로 하려면 벽지공사 등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더 들게 되죠. 그래서 이왕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려면 한번에~ 입주 전, 이사하면서 바로 하는 게 유리하겠죠.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시원한 직접풍과 열대야에 직접적인 바람 없이 숙면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분 좋은 간접풍을 제공한답니다. 아무래도 간접풍이 있어야 여름에 타이머를 사용해 숙면하는데 좋거든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온습도 센서를 이용한 쾌적 절전 운전으로 수면 시 머리 밑에만 냉기가 떨어지는 게 아니라 바람은 일어 순환시키되 직접 맞지 않게 되어 더 좋답니다.

 

 

참고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콤프레셔가 중국OEM이 아니라 국내 생산되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와이파이 모뎀을 구매 후 설치 시LG ThinQ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니터링 및 제어를 할 수 있어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이런게 좋아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실외기 1대로 방마다 사용할 수 있어 공간활용에 아주 유리해 매력적이죠. 그래서 거실은 물론 각 방마다 인테리어에도 아주 유리한 것이 간과했던 매력이었습니다. 생활패턴에 따라서 에어컨 종류를 선택하면 되지만 스탠드에어컨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은 공기청정 기능도 있어 더 좋았지만 스마폰에 LG ThinQ앱을 설치해 공기 상태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해 더 좋은 것 같아요. 시스템에어컨이라면 올 여름 무더위도 걱정 없겠죠.

 

LG전자 홈페이지 휘센 시스템에어컨 소개 페이지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는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가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코로나

jongamk.tistory.com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 후기!! 공간 자동 최적화와 입체 사운드로 빠지게 만든 8채널 오브제 스

최신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의 사운드를 접하면서 거실이 마치 카페처럼 느껴지는 거 있죠. 어떤 사운드 기술 때문일까? 그 동안 적지 않은 스피커를 사용해 보았지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최

jongamk.tistory.com

 

최신 무선청소기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개봉기!! 완전 달라진 올인원타워 스타일

최신 무선청소기 가 거실 분위기를 더욱 달라지게 만들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거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안정적인 거치가 마음에 들었습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