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는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게이밍 마우스 용도 이외에도 일반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를 보면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유선 마우스와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는 않아요. 로지텍의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 제품의 특징을 대부분 계승한 제품이면서도 가격적인 부담도 거의 없기 때문에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해도 될 것 같아요. 물론 게이머에 따라서는 무선 마우스의 자유로운 공간 확보 때문에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각자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게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해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언박싱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루 그리고 라일락 등 4가지입니다. 각자 선호하는 컬러로 선택하면 되겠죠. 이왕이면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733 등과 컬러를 맞춰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컬러 중 라일락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봄이면 피는 라일락의 향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름만 들어도 살짝 설레는 거 있죠.
구성품은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본체와 제품 설명서 그리고 로지텍 스티커 등입니다. 특별한 구성품을 없습니다. ㅋㅋ 유선형 바디가 참 매끄럽게 잘 빠져 보기 좋았어요.
로지텍 제품들의 가장 큰 특장 중에 하나인 G HUB 소프트웨어로 다양하고 디테일하게 세팅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유선 마우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도 지원받습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가 연결된 PC에 G HUB 소프트웨어를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무려 1,680만 개의 색상을 사용할 수 있어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각종 버튼의 특성에 맞게 설정을 하고 LIGHTSYNC RGB 레인보우 조명을 설정해 더욱 예쁜 게이밍 마우스로 변신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3200 DPI 정도의 속도가 맞아서 G HUB 소프트웨어에서 세팅을 했는 데 사용 중에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DPI버튼을 눌러서 바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LIGHTSYNC RGB 레인보우 조명이 일반 마우스와 확실하게 다른 디자인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로지텍의 제품은 한눈에 알 수 있는 특징이기도 합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특징을 살펴보니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은 기존 G102 2세대와 스펙적인 큰 차이는 없고 디자인과 컬러가 달라진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인기 있는 모델이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시킨 것이 아닌가 싶네요.
로지텍 G102 1세대와 비교하면 스펙의 차이는 있는데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최대 가속은 25G에서 30G로 늘었습니다.
로지텍 G1의 클래식한 하우징과 심플한 디자인을 계승해 기존 사용자들이 교체를 할 때도 그립감이나 버튼의 텐션에 대한 빠른 적응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흔한 마우스와 비교될 정도로 클릭감이 좋았습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장점 중에 하나는 좌우 클릭의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클릭에 소요되는 압력을 낮추어 빠른 반응성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DPI를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거든요. 마우스 포인터의 전환 속도는 게임뿐만 아니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할 때 적절하게 조절해서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DPI를 높게 사용하는 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3200 DPI 정도가 적당하더라구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DPI 범위는 200 ~ 8000 DPI센서로 5개의 DPI 세팅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휠은 계속 도는데 화면이 비례하여 움직이지 않으면 당황스럽잖아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휠과 화면 전환이 비례하여 움직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면서 키보드도 중요하지만 게이밍마우스 역시 중요한데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는 기계식 버튼 텐션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빠른 반응으로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는 영웅들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짧아 스킬샷의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흔한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할 때보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클릭감과 빠른 반응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적으면서 일정 수준 이상의 클릭감과 빠른 반응성을 갖고 있는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가 어떨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