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에 대해 여려 차례 소개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TV가 아닌 사이니지에 관한 소식입니다. 그것도 투명한 올레드 사이니지로 예전에 직접 시연하는 것을 보면서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요. LG전자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55인치를 싱가포르 최대 번화가인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플라자싱가푸라 1층에 입점해 있는 크라운커피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투명 사이니지라는 부분이니다. 사이니지 모델에 따라서는 디스플레이 역할뿐만 아니라 터치해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되는지 볼까요.
비대면 시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역할
싱가포르에 위치한 크라운커피 매장은 무인 단말기 키오스크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무인매장으로 전용 앱으로도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커피의 매장 부스 앞쪽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55인치를 설치했는데요. 사실 대기업 LG전자가 무인 커피 매장에 공급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라 그냥 스쳐 지나갈 일이죠.
그러나 비대면 시대에 매장 홍보 트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디스플레이는 정보를 보여 주는 것으로 끝나고 백라이트가 있어 설치 시 공간을 어느 정도 차지하게 되는데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올레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없어 얇게 제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하게 만들어져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통해 매장 홍보 영상을 보여주거나 화면 너머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고객들이 확인할 수 있어 쇼핑객들의 시선을 모을 수 있습니다.
크라운 커피 매장을 찾은 손님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화면으로 무인 매장 이용방법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비단 이런 매장 뿐만 아니라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과 상호작용이 필요한 곳에 특히 유용하겠죠.
비대면으로 보면서 올레드 사이니지로 원하는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그밖에 박물관, 지하철, 스튜디오 등 확장성이 높은 사업으로 기대가 됩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로 정보 제공과 인테리어 동시에
LCD 사이니지는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같지만 사이니지 뒤에 모습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한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니지의 기능은 물론 부가적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은 물론, 투명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이어 붙여 화면의 크기를 키울 수도 있습니다. 특히 WebOS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