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올레드TV로 고사양 게이밍 PC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연결해 게임하는 시대

by 핑구야 날자 2021. 3. 27.
반응형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몰입도가 높은 고해상도와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는 모니터에 욕심을 낼 텐데요. TV도 대화면을 선호하는 추세라 게임용 모니터도 이왕이면 좀 더 큰 사이즈를 찾게 됩니다. 아무래도 몰입도가 높아지면 게임을 하는 맛이 다르니까요. 예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올레드TV를 일찍 시작한 LG전자는 TV에서 게이밍PC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모니터로만 게임을 즐기던 게이머들에 또 다른원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올레드 TV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였습니다. LG전자의 고해상도 올레드TV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레드TV로 러시아 게이머 공략

 

LG전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프리미엄 게이밍 라운지 「인베이젼 유니버스」에 올레드 TV는 물론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등을 공급하였습니다.

 

 

러시아의 인베이전 유니버스는 고사양 게임 및 전문가용 PC 전문 제조사 인베이전 랩스가 3월 초 개장한 프리미엄 게이밍 라운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베이젼 유니버스는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게이밍 라운지는 아니구요. 연회비 약 300만 원을 지불한 VIP 회원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인베이전 유니버스에는 VIP사용자들을 위해 전용 게이밍 공간은 물론 개인 장비 보관함을 제공합니다.

 

 

VIP 전용 게이밍 공간인 인베이젼 유니버스의 체험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 차세대 콘솔 게임기기나 고사양 게이밍 PC가 제공됩니다.

 

 

바로 이러한 고사양 장비를 LG전자의 LG 올레드 TV와 연결해 기존에는 경험할 수 없는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성능을 체험하게 됩니다.

 

 

LG전자 올레드TV의 특징

 

LG전자가 러시아 인베이젼 유니버스에 제공한 LG 올레드 TV의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알고 계신 올레드TV의 특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요.

 

 

게임을 즐기는 데 중요한 화질과 빠른 반응속도에 맞춰 설명하면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높이는 게이밍 성능,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그리고 백라이트가 없어 더욱 디자이너블한 슬림이 아닌가 싶네요.

 

 

아무래도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한  두 시간은 금방 지나가는데요. 올레드TV는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상대적으로 눈이 편안하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장점입니다. 관련하여 TUV라인란드와 UL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검증과 플리커 프리 인증을 각각 획득하여 증명하였습니다.

 

 

엘지 올레드TV는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눈 건강 인증기관인 아이세이프로부터 눈에 안전한 TV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엘지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이 자체 발광 다이오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 구현을 통해 압도적 화질, 색상 그리고 명암 변화를 정확하게 표현해 줍니다.

 

 

게임시 응답속도 때문에 TN 모니터나 VA모니터를 선택하곤 했느데 올레드TV의 응답속도 역시 1ms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4K(3,840×2,160) 해상도에서 1초에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주사율도 지원합니다.

 

 

따라서 올레드TV로 게임을 즐기면 고사양 게임도 매끄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AMD 라데온 프리싱크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그래픽 호환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제는 올레드TV로 게임을 해 볼만 하겠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루의 실감나는 근접사운드와 프로레벨의 음성전달 어때!!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루가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헤드셋 보다 근접 사운드가 훨씬 좋다 보니 게임에 더 몰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레벨의 음성전달력 때문에 소통이 더 원할해

jongamk.tistory.com

 

LG 울트라HD 모니터(32UN880) 360 사용 후기!! 2중 관절 구조의 3세대 스탠드의 유연성

LG 울트라HD 모니터 360(32UN880)을 사용하고 있는데 2중 관절 구조의 3세대 스탠드 덕분에 유연성 확보는 물론 책상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좋았어요. 그동안 

jongamk.tistory.com

 

엘지 올레드TV 종류별 특징 다양해 비교 후 결정해야 !! 알파9 4세대 프로세서 탑제에 더 큰 기대

엘지 올레드TV도 빠르게 대중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대도 부담이 많이 줄었지만 75인치 이상의 엘지 올레드TV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환경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어 LC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