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집콕시대 관심 받은 가전제품!! 사용해 본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그리고 디오스 와인셀러

by 핑구야 날자 2021. 3. 29.
반응형

집콕 시대 홈술 가전제품의 매출 상승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비가 오면 우산장수가 신난다고~ 위드코로나 시대에 너나 할 것 없이 힘들 것 같아도 살아남는 사람도 있고 주목 받는 가전제품도 있습니다. 그러나 포스트코로나에서는 다시 주춤할 수도 있겠지만 바이러스와 영원히 결별하기는 어려운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를 사용해 보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것이라는 기대는 크게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 들면서 기대이상의 주목을 받고 있다니 세상일은 참 모를 일인 듯 합니다. 디오스 와인셀러는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관심이 많을 것이라고 기대는 했었습니다.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의 장점과 아쉬움점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는 집에서 편하게 맥주를 만들어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캡슐형 수제맥주제조 방식이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홈브루는 맥주의 원료가 되는 맥아가 가공된 맥즙팩, 홉 그리고 맥주향을 내는 플레이버가 가공된 캡슐을 넣고 약 2~3 주간 발효와 탄산화 그리고 숙성 과정을 거쳐 수제맥주를 만들어 줍니다.

 

 

 

맥주를 제조하는 시간이 길어서 아쉽지만 수제맥주를 맛보는 즐거움과 바꿀 만 하겠죠.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로 맛볼 수 있는 맥주 종류는 IPA, 페일에일, 스타우트, 위트 그리고 필스너 등이 있습니다.

 

 

깊은 행의 IPA는 페일 에일에 홉을 다량으로 넣어 만들어 강하고 쓴맛이 특징이며 페일에일은 가벼운 바디감과 향긋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타우트는 홉의 사용량이 높아 쓴맛이 강하고 탄 맥아를 사용해 짙은 갈색을 냅니다.

 

 

위트는 홉의 맛과 향이 절제된 맥주로, 연하고 가벼운 무게감으로 향긋함과 산듯한 느낌이 좋습니다. 필스너는 가장 널리 유통되는 황금색의 밝은 빛을 띠는 라거의 한 종류로 시원한 청량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수제맥주제조기는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를 탑재하였으며 발효, 숙성, 보관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량 3배 홈술 가전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길어진 위드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홈콕시대에 맞춰 가전제품의 인기순위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회식이나 모임이 어렵워 집에서 편안하게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늘게 되었습니다.

 

 

LG전자가 위드코로나 이전에 출시한 대표 홈술가전인 와인셀러와 홈브루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홈브루 뿐만 아니라 와인셀러도 마찬가지입니다.

 

 

추가로 최신 모델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NNFA)을 비롯한 공기청정기와 트롬 스타일러 역시 위드코로나로 더욱 주목을 받은 가전제품들입니다.

 

 

특히 LG전자 와인셀러는 대용량 모델의 고객 선호도가 높아 2021년 2월까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배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대용량 모델은 최대 89병, 85병, 71병 등이 있습니다.

 

 

대용량 LG 디오스 와인셀러는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돼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와인의 맛과 향을 더 오래 느낄 수 있습니다.

 

 

엘지 디오스 와인셀러 상하칸의 온도를 1도 단위로 각각 조절할 수 있어 레드나 화이트 등 와인종류에 맞게 온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전면 도어에 3겹의 글라스를 적용해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자외선(UV)을 줄여 와인의 품질을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엘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는 2020년 동기 대비 3배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물론 지난해 7월 100만원대 홈브루를 출시한 영향도 있을 듯 합니다. IPA, 페일에일, 스타우트, 위트 그리고 필스너 중에 어떤 수제맥주가 취향에 맞으신가요. 아니면 와인~~ 퇴근 후에 시원하게 페일에일 한잔 어떨까요.

 

 

엘지 올레드TV 종류별 특징 다양해 비교 후 결정해야 !! 알파9 4세대 프로세서 탑제에 더 큰 기대

엘지 올레드TV도 빠르게 대중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대도 부담이 많이 줄었지만 75인치 이상의 엘지 올레드TV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환경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어 LC

jongamk.tistory.com

 

우리집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 1년 6개월 사용 중!!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 성능 어떤가?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를 사용한 지 벌써 1년 6개월이 되었네요. 처음에는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가 세척도 잘되고 편해서 자주 사용했는데 중간 쯤은 간단한 설거지는 몸이 기억하는

jongamk.tistory.com

 

최신 무선청소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1개월 사용후기!! 추천하고 싶은 5가지 이유와 아쉬웠던

최신 무선청소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한 지 1개월이 넘어가는데요. 거치도 편하고 먼지통도 열 필요 없이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비워져 위생적이라 핑계를 못 대고 열심히 청소하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