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전자 스마트폰 생산 및 사업 종료일!! 기존 엘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 대한 대책은?

by 핑구야 날자 2021. 4. 6.
반응형

LG전자가 공식적으로 스마폰 사업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동안 스마트폰 사업 생산 및 종료에 대한 소문은 있었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끝까지 믿고 싶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물론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었다고 해도 기존의 기술은 가전제품을 비롯해 6G 원천기술 확보에 전력을 다한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자율주행은 물론 사람, 사물, 공간 등이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연결된 만물지능인터넷(AIoE: Ambient IoE) 시대를 대비한다는 전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LG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해왔던 소비자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의 추억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너무 늦게 시작한 것이 발목을 잡힌 이유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동안 출시된 LG전자의 스마트폰을 돌이켜 보면 기발한 아이디어도 많았죠.

 

 

 

좀 더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간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스마트폰도 있었습니다. 물론 아이폰과 갤럭시폰에 비해 늘 비교되기도 했지만 그래도 LG스마트폰만 사용하던 소비자도 많았습니다.

 

 

제 기억에는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G시리즈로 그리고 최근까지는 개별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돌파구를 기대하게 만든 스마트폰도 있었죠. 이젠 추억 속의 스마트폰이 되어 개인적으로 안타깝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생산 및 사업 종료일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종료에 대한 소문은 잔작부터 있었지만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상태에서는 상상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공식적인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종료일은 2021년 7월 31일입니다.

 

 

LG전자의 MC사업은 누적된 적자를 통해 사업종료에 대한 예상은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삼성의 보급형 스마트폰은 물론 중국 샤오미폰 등 중저가폰들로 인해 더 이상 버티는 것은 무리라는 결론을 낸 듯 합니다.

 

 

기존 LG 스마트폰 구매 고객 및 기존사용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LG전자는 통신사업자 등 거래선과 약속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5월 31일까지 스마트폰 생산을 유지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업 종료일인 7월31일 이후 구매 고객 및 기존사용자를 위해 A/S는 유지될 것 입니다. 거래선과 협력사의 손실에 대한 보상도 병행한다고 합니다.

 

 

MC사업본부 직원 고용 유지 LG전자는 MC사업본부 직원들의 고용을 재배치를 통해 유지한다지만 여러가지로 어려운 부분은 있을 듯 합니다.

 

핵심 모바일 기술은 6G 이동통신등 다방면으로

 

LG 스마폰의 수많은 특허와 기술은 6G 이동통신, 카메라, 소프트웨어 등 핵심 모바일 기술은 차세대 TV, 가전, 전장부품, 로봇 등에 필요한 부분으로 연구개발을 지속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5년경 표준화 이후 2029년 상용화가 예상되는 6G 원천기술 확보하고 자율주행은 물론 사람, 사물, 공간 등이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연결된 만물지능인터넷(AIoE: Ambient IoE) 시대를 대비한다고 합니다.

 

 

2021년 7월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 설립 예정이기도 합니다. LG전자는 가전, TV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을 통해 고객 니즈와 미래 트렌드에 기반한 플랫폼, 서비스, 솔루션 방식의 사업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LG 씽큐(LG ThinQ) 앱으로 가전 제품을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이젠 타 회사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역사속으로 사라질 LG 스마트폰이지만 향후 화려한 부활을 기대해 봅니다.

 

 

더 강력해진 LG 올레드 evo의 무엇이 바뀌었나? 올레드4S 특징까지 깔끔 정리

LG 올레드TV는 우수한 화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라인업으로 대중화에 안착하고 있는 모습니다. 거실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해 오던 기존 TV가 올레드 TV로 교체되면서 고화질의 영

jongamk.tistory.com

 

17인치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17U70P)!! 사이즈와 배터리 그리고 무게

노트북도 대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17인치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엘지 울트라기어17(17U70P)는 어떨까 싶네요. 물론 노트북을 선택할 때 휴대성에 주안점을 두고 계신다면 맞지 않을 수 있습

jongamk.tistory.com

 

최신 무선청소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1개월 사용후기!! 추천하고 싶은 5가지 이유와 아쉬웠던

최신 무선청소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한 지 1개월이 넘어가는데요. 거치도 편하고 먼지통도 열 필요 없이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비워져 위생적이라 핑계를 못 대고 열심히 청소하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